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434회

날짜2020.09.03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도봉주간뉴스 434회

1. 299회 도봉구의회 임시회

도봉구의회가 지난 821일부터 28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299회 임시회를 열었습니다.

지난 821일부터 28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299회 도봉구의회 임시회가 열렸습니다. 21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4일부터 27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동의안 등 안건 심사가 이뤄졌고, 행정기획위원회의 도시재생뉴딜사업의 현장점검과 쌍리단길 활성화를 위한 문화공간 가치의 방문이 있었습니다. 임시회 마지막 날인 28일 제2차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의한 안건에 대해 최종 의결하며 회기를 마쳤습니다.

2. 도봉구 온실가스 감축 T/F 개최

도봉구는 2050년 탄소배출 제로(Zero) 실현을 위한 도봉구 온실가스 감축 전담팀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역 여건을 고려한 그린뉴딜을 통한 탄소배출 제로를 실현하기 위해 ‘2050 온실가스 감축 전략수립을 추진하기 위해선데요. 첫 회의소식 전해드립니다.

지난 25, 도봉구청 씨알홀에서 도봉구 온실가스 감축 T/F팀의 사업별 실행계획에 대한 보고가 있었습니다. ‘도봉구 온실가스 감축 T/F은 부구청장을 팀장으로 12개과 25개팀 28명으로 구성됐으며, 온실가스 감축 실행과제를 도출하고 2050년까지 목표를 설정해 실행계획 및 전략을 수립할 예정입니다. 이번 T/F팀 운영으로 인해 도봉구가 그린뉴딜과 2050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지방정부의 선도적 역할을 하기를 기대해봅니다.

3. 협치도봉의 지속가능한 협치교육체계

도봉구가 협치도봉을 이루고자 협치교육 시스템 체계화에 노력을 다하고 있는데요. 협치도봉의 지속가능한 협치교육체계 설계연구용역에 대한 최종보고회가 있었습니다.

지난 26, 도봉구청 자운봉홀에서 이동진 구청장과 협치도봉구회의 의장, 지속가능발전국장 및 담당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협치교육 시스템 체계화를 위해 진행됐던 협치교육체계 설계연구용역의 최종보고회가 있었습니다. 비영리경영연구소의 용역으로 지난 3개월간 진행됐던 설계연구에서는 도봉구의 협치교육사례와 타자치구 및 국내외 협치교육 현황 조사가 이뤄졌고, 지속가능한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협치교육 아카데미 운영방안을 수립해 장기적인 로드맵과 추진전략, 교육과정을 체계화했습니다. 협치교육체계 설계로 인하여 일관성있는 협치교육이 추진되는 협치도봉으로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해봅니다.

4. 도봉구, 전국최초 K-방역차 도입

도봉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 최초로 K-방역차를 투입해 다중이용시설과 고위험시설 방역에 나섰습니다.

무거운 방역기를 메는 방식이 아닌 직접 운전을 통해 편리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방역작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도봉구가 전국 최초로 ‘K-방역차 1를 투입해 방역작업에 나선겁니다. 방역용 전기차는 고정형 하부 노즐과 이동형 측면 노즐로 이루어져 수직과 수평 분사 방역이 모두 가능하며, 세밀한 방역이 필요한 경우에도 노즐을 연결해 수동 방역이 가능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고 있는 요즘, 감염병 방역체계를 더욱 견고히 하고 방역활동에 총력을 다해 지역사회 감염확산이 없어질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클로징]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거리두기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예방수칙 잘 지키고 계신가요~ 예방을 위한 행동수칙에 대해 다시 한번 짚어드리겠습니다. 평상시 마스크는 꼭 잘 착용하셔야하고, 흐르는 물에 손 꼼꼼히 씻기, 기침이나 재채기할 때는 옷소매로 가리며하기, 사람 많은 곳 방문은 자제해야하며,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나타날 시에는 외출을 자제하고 1339 또는 관할 보건소에 문의해 진료받으셔야 합니다. 예방수칙 잘 지키셔서 꼭 코로나19로부터 멀어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도봉주간뉴스를 마칩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처음으로이전으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