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438회

날짜2020.10.22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도봉주간뉴스 438회

1. 힙합LE청년음악창작자지원

청년 음악창작자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도봉구와 유명 음악웹진인 힙합LE가 힘을 합쳤습니다. 협약식 소식 전해드립니다.

지난 7, 도봉구가 아시아 최대 음악웹진인 힙합LE와 함께 독립음악창작자들을 위한 온라인 홍보추진 업무협약식을 맺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는 사업의 기본방향을 제시하고, 음악창작 스튜디오 공음과 영상제작 스튜디오 이음에 대한 공간 지원, 창작자 네트워크를 지원할 예정이며, 힙합LE와 함께 이들의 창작물에 대한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지원 대상자는 올해부터 2021년까지 국내에서 활동 중인 독립음악창작자로 창작자 지원 오디션인 ‘We Make Music’오픈창동(OPCD)’ 사업을 통해 선정된 독립창작자입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인해 창동을 중심으로 청년 음악창작자들이 더 활발히 활동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2. 2020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회 회의

동의 복지사각지대같은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주민복지를 위해서 열심히 활동하는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활동에 많은 제약이 있었지만, 곳곳에서 복지활동이 이뤄졌는데요. 회의소식 전해드립니다.

지난 6, 도봉구청 자운봉홀에서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14명과 이동진 구청장,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대한 회의가 있었습니다. 영양죽 배달과 무더위 극복 물품 전달 등 올해 추진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하반기 사업에 대한 안내와 내년도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징검다리사업에 대한 회의가 이뤄졌습니다. 앞으로도 도움을 필요로 하는 주민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동 특성에 따라 정서지지사업, 맞춤형 물품지원사업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3. 도봉구 코로나19 방역협의회

도봉구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서울시북부교육지원청, 도봉경찰서, 도봉소방서와 함께 도봉구 코로나19 방역협의회를 개최했습니다.

지난 8, 도봉구청 씨알홀에서 이동진 도봉구청장을 주재로 유관기관인 서울시북부교육지원교육장, 도봉경찰서장, 도봉소방서장과 함께 '1차 도봉구 코로나19 방역협의회를 개최했습니다. 구는 최근 구내 요양병원과 데이케어에서 집단감염 등 지역사회 감염이 우려되는 가운데,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과 협력을 위해 실행방안 등이 논의됐습니다. 도봉구 코로나19 방역협의회는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운영되며, 수시로 각 기관별 방역관련 대응상황 공유, 자가격리자 이탈방지, 고위험시설 합동점검, 확진자 이송지원, 각종 집회 등 기관 상호간의 방역관련 협조사항을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입니다.

4. 드라이브인콘서트

해마다 진행됐던 간송옛집의 음악회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드라이브인 콘서트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관람객들은 차안에서 라디오 주파수를 맞춰 생생한 음향을 들으며 안전하게 공연을 즐겼습니다.

지난 9일 한글날에, 도봉동 성대 야구장에서 간송옛집 음악회 김동규와 함께하는 시월의 어느 멋진 날에공연이 비대면 방식인 드라이브인 콘서트로 진행됐습니다. 이번 음악회는 한글날에 맞게 우리 가곡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한국 가곡의 밤’ 1부와 2부에서는 유명 성악가 김동규와 함께하는 시월의 어느 멋진 날에특별 무대가 펼쳐졌습니다. 차량 250대 이상 주차가 가능한 공간에서 무료로 진행됐으며, 코로나로 인해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클로징]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 조치가 1단계로 조정됐습니다. 하지만 불특정 다수가 모여 감염우려가 큰 대중교통과

다중이 군집하는 집회-시위장, 의료기관 등에서의 마스크착용이 의무화됐습니다. 마스크 미착용시에는 과태료가 부과될 예정이니,

위험시설 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도봉주간뉴스를 마칩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처음으로이전으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