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440회

날짜2020.10.30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도봉주간뉴스 440회

1. 3회 온라인 도봉 평생학습박람회

주민들의 자기계발과 평생학습을 서로 공유하기 위해 평생학습박람회가 매년 개최되는데요. 올해는 평안한 ON~종일, 평생학습! 안전하게 온라인으로 즐기세요라는 슬로건으로 도봉구청 유튜브 도봉봉TV에서 실시간 라이브로 진행됐습니다.

지난 23, 도봉구가 주민들의 평생학습을 집에서 편안하게 체험하고 배울 수 있도록 비대면 온라인 도봉 평생학습박람회를 유튜브 도봉봉TV’를 통해 개최했습니다. 평생학습 동아리 축하공연과 더불어 명사 초청 강연, 동네배움터 온라인 체험부스 운영, 도봉배움터 홍보영상 상영 등 평생학습 관계자와 참여자들이 주체가 돼 주민들에게 온라인으로 공유하고 실시간으로 댓글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부분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중단된 상황에서 이번 온라인 평생학습박람회로 인해서 평생학습 참여자들과 주민들 간 상호 교류하며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됐습니다.

2. 가을 학부모 무지개 놀이터

도봉구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 무지개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육아에 지친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지난 20, 초안산 들꽃향기원에 도봉구에 거주하는 초,,고등학생의 학부모들이 모였습니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육아에 지친 학부모들에게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섭니다. 도봉문화정보도서관에서부터 과수원, 초안산 들꽃향기원까지 둘레길을 걷고 바이올린 연주와 힐링요가가 진행됐습니다. 마을방과후학교 특별프로그램인 무지개놀이터는 3번에 걸쳐 이뤄졌으며,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해 진행됐습니다.

3. 사랑의 빵 나누기 행사

코로나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로서의 따뜻함을 나누기 위해 사랑의 빵 나누기 행사가 열렸습니다.

지난 22, 여성단체도봉구연합회의 주관으로 저소득 계층 또는 코로나로 힘든 이웃을 돕기 위해 사랑의 빵 나누기행사가 열렸습니다. 빵은 파운드케이크와 카스테라로 준비됐으며, 여성단체연합회의 포장작업 후에 총 250세대에 전달됐습니다. 여성친화도시 도봉으로서 여성단체가 주관해 민관이 함께 협력하며 이웃에게 따뜻함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4. 서울시구청장협의회 제154차 정기회의

서울시구청장협의회 제154차 정기회의 소식 전해드립니다.

지난 23, 25개 서울시구청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구청장협의회의 제154차 정기회의가 개최됐습니다. 협의회에서는 그린뉴딜 특강과 더불어 융복합인재교육센터를 체험 관람했고, 회의를 통해 도시철도공채 매입관련 불편사항 개선 건의, 주민자치회 시범사업 추진 시비지원 연장, 코로나19예방 집합 금지위반에 따른 처벌 기준 강화, 지방세법 개정안 건의 등 총 10개의 안건을 심의 및 의결했습니다. 심의 의결된 안건은 다음 달 서울시-자치구 간 정기회의시 보다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서울시 및 중앙정부로 건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클로징]

도봉구의 미소, 도봉구의 얼굴이 될 어린이 홍보대사를 모집합니다. 각종 구정 홍보활동과 도봉뉴스 표지촬영에 참여하여 도봉구를 알리는데 앞장 설 예정입니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 학생이 대상으로 야외활동과 사진 촬영을 좋아하는 어린이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이상으로 도봉주간뉴스를 마칩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처음으로이전으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