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441회

날짜2020.11.08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https://youtu.be/L03SdBJWrfk

1. 중고교 신입생 입학준비금 지원

내년부터 중학교와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에게 입학준비금을 지원합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서울시구청장협의회는 서울시와 교육청과 함께 2021년 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들부터 입학준비금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해섭니다. 소득에 관계없이 1인당 30만원의 입학준비금을 제로페이로 지원할 계획이며, 서울시교육청-서울시-자치구의 각각 5:3:2의 재원을 부담해 약 410억원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동진 서울시구청장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한 정책으로, 교육의 공공성을 확보하기 위해 자치구와 서울시, 교육청이 상호 협력해 결정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 3분기 모범구민표창 수여식

2020년 제3분기 모범구민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이 있었습니다.

지난 1028, 도봉구청 자운봉홀에서 2020년 제3분기 모범구민표창 수여식이 있었습니다. 이번 3분기에는 단체 6개팀, 개인 39명으로 총 45개의 표창장이 수여됐으며, 구정과 지역사회 발전 및 사회봉사에 공적이 있거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역사회에서 함께 노력하고 애쓴 구민이 대상이었습니다. 모범구민표창을 계기로 지역사회 발전에 선도적 역할이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3. 도봉구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

도봉구의 주요행사에서 항상 멋진 무대를 선사했던 도봉구립교향악단의 제1회 정기연주회가 있었습니다.

지난 1029, 도봉구민회관에서 제1회 도봉구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 가을무도회가 개최됐습니다. 작년 9월에 창단된 도봉구립교향악단의 첫 정기연주회로 사전예약을 통해 관객을 접수받았으며, 도봉문예지 유튜브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가 됐습니다.

이진권 지휘자의 지휘로 1부와 2부로 나뉘어져 진행됐으며, 1부는 발레와 탱고 등 댄서의 움직임을 음악과 함께 감상할 수 있었고, 2부에서는 김소현, 손준호 뮤지컬 배우 부부의 협연으로 뮤지컬 넘버링이 펼쳐졌습니다. 마지막무대는 이동진 구청장과의 합동무대로 진행돼, 코로나19로 지친 구민에게 위로가 되는 정기연주회로 마무리됐습니다.

4. 온라인 청렴공감 토크콘서트

도봉구청에서는 직원간의 생각의 차이를 좁히고, 배려가 바탕이 되는 조직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온라인 청렴공감 토크콘서트를 진행했습니다. 소수 직원이 패널로 출연해 토크를 진행했으며, 전직원이 온라인으로 함께 참여했습니다.

지난 1030, 도봉구청 자운봉홀에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과 깨끗하고 투명한 구정 구현을 위해 온라인 청렴공감 토크콘서트가 개최됐습니다. 토크콘서트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구청장과 토크에 참여하는 소수의 직원만 참석해 진행됐으며, ‘부정청탁 금지’, ‘갑질 근절 조직문화 개선등 최근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청렴 이슈를 주제로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동진 구청장은 다양한 방식의 청렴교육을 실시해 깨끗하고 투명한 구정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클로징]

정부가 현행 3단계로 돼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를 5단계로 개편했습니다. 코로나 장기전에 대비해 실생활에 맞게 방역 수칙을 세분화하고 서민 생계에 피해를 덜 주는 쪽으로 방역 체계를 바꾼 겁니다. 1단계는 생활방역, 1.52단계는 지역 유행 단계, 2.53단계는 전국 유행 단계로 구분됐습니다. 마스크 착용도 기존에는 고위험시설에서만 의무화했지만 앞으로는 모든 시설로 확대하고 위반할 경우 오는 13일부터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입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방역수칙 잘 지키시고, 마스크착용을 생활화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도봉주간뉴스를 마칩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처음으로이전으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