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442회

날짜2020.11.12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https://youtu.be/v1Mizo4kkgY

도봉주간뉴스 442회
1. 고립청년 밀착지원사업 협약식
2. 쿵치따치 도봉
3. 진지한 책방 개관식
4. 직원 마음백신 공감 프로젝트
- 도봉구 한 줄 소식
- 취업뉴스
ANC : 이연아 / PD : 민동윤
 

 

1. 고립청년 밀착지원사업 협약식

지역사회 내 고립청년을 발굴하고 취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밀착지원을 할 수 있는 사업이 개최됐습니다. 실무자들의 협약식 소식 전해드립니다.

지난 1028, 도봉서원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회적으로 고립된 청년들의 밀착지원을 위한 협약식이 있었습니다.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준수로 인해 각 기관별 실무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청년들이 바라는 복지 희망지대, ‘..라는 사업명으로 지역내 고립청년의 사회적 안정망 구축을 위해 민관 협력 협약식이 진행됐습니다. 고립청년을 위한 지원 사업 설명, 발굴을 위한 회의를 통해 지역 내 사각지대에 있는 청년들에게 취창업, 관계형성 등 맞춤 프로그램들이 잘 이뤄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2. 쿵치따치 도봉

문화도시 쿵치따치 도봉이라는 주제로, 카혼을 배우며 가족과 함께하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카혼의 매력과 함께 마음을 울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 1031, 다락원체육공원에서 가족, 친구, 동료로 구성된 팀을 선착순으로 지원받아 함께 카혼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누구나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타악기 카혼을 만들고, 연주도 직접 배우며 함께 공연으로 음악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요즘,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문화도시 도봉을 향한 비전이 공유됐습니다.

3. 진지한 책방 개관식

평화문화진지 공간에 다양한 책을 읽을 수 있는 진지한 책방이라는 공간이 생겼습니다.

평화와 창조의 공간으로 만들어진 평화문화진지에 진지한 책방이라는 공간이 생겨 다양한 책을 독서할 수 있습니다. 부산교육대학교 명예교수인 심성보 교수의 3800여권의 책 기증과 도봉구의 각 도서관에서 받은 600여권의 책으로 꾸려졌으며

평화문화진지 운영시간에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역사가 가득한 공간에서 마음의 양식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4. 직원 마음백신 공감 프로젝트

도봉구에서는 코로나19와 각종 업무로 인해 지친 구청 직원들을 위해 마음백신 공감 프로젝트로 마음을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 4, 도봉구에서는 도봉구청 전직원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직원 마음백신 공감 프로젝트가 개최됐습니다.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직원들을 위한 힐링 시간으로 탭댄스 공연과 도봉구 거리예술단의 음악 공연이 펼쳐졌으며, 코로나 대응 업무를 하며 느꼈던 직원의 감동사연 소개와 더불어 구청장과의 대화가 이뤄졌습니다. 유튜브 실시간 댓글을 통해 상호 소통하며 공감의 시간을 가졌고 코로나19 대응으로 고생한 직원들의 마음을 격려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클로징]

도봉형 공공데이터 플랫폼인 디비디비맵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도봉구의 데이터와 행정에 활용된 다양한 융합데이터를 개방해 구민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화된 시스템으로 AI기반 음성인식 솔루션도 구축됐습니다. 주민이 직접 데이터를 활용해 다양한 의사와 정책결정에 참여할 수 있으니까요. 많은 관심 바랍니다. 이상으로 도봉주간뉴스를 마칩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처음으로이전으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