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1월 5주)

날짜2012.10.17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제     목 : 도봉주간뉴스

               1월 5주

재생시간 : 5분 46초

 

(아나운서)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 주간의 도봉소식을 전하는 DBS 도봉 주간뉴스입니다.

 

첫 소식입니다.

도봉구는 관내 14개 동 주민과의 대화시간을 마련해 구민이 희망하는 구정방향을 알아보고 현장민원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 11일 쌍문1동 주민센터를 시작으로 26일까지 이동진 도봉구청장이 직접 주민의 불편사항을 듣고 해결책을 제시하는‘2012년 주민과의 만남과 대화’ 시간을 마련했는데요. 

행사에 참여한 구민들은 일상생활에서 느낀 생활민원을 제기하고 즉석에서 구청장의 처리방안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14차례에 걸친 ‘구민과의 만남과 대화’에서 단일분야로는 교통에 대한 의견이 가장 많았으며 주택, 도로, 청소 등 생활민원이 주를 이뤘습니다.  

이번 ‘구민과의 만남과 대화’를 통해 총 176건의 구민 의견이 접수됐으며 분야별로는 주택?도로분야 54건, 교통 분야 40건, 복지?문화 분야 27건, 청소 분야 18건, 기타 37건의 현장민원이 제기되었습니다.

접수된 의견 중 간단한 민원은 관련부서에서 즉시 처리하고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는 민원은 향후 구정정책에 반영해 처리하게 됩니다. 

도봉구는 이런 행사에서 지역주민과 대화의 장을 열어 생생한 구민의 현장민원은 물론 주민의 불편사항을 폭넓게 수렴하고 구정에 반영함으로써 구민과 함께 만드는 구정발전의 계기를 마련할 계획입니다.

도봉구는 앞으로도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더욱 살기 좋은 지역으로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도봉구가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331개소 2,100여명의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결핵예방과 영유아 건강관리 교육에 돌입했습니다.

결핵이 과거에 비해 거의 사라졌다고 생각하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결핵으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OECD 국가 중 결핵발생률과 사망률이 1위라고 합니다.

심각한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도봉구가 결핵의 심각성을 알리고 결핵으로부터 안전한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결핵예방 및 어린이 건강관리 교육에 나섰습니다. 

지난 19일, 도봉구청 2층 대강당에서 500여명의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들을 대상으로 결핵 진단과 증상, 치료, 예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 되었습니다. 

이번 교육은 2월 16일까지 총 5회에 걸쳐 관내 영유아 보육 종사자 2,100여명 전원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도봉구보건소 전예지 결핵진료의사는 결핵에 대해 일반적으로 항결핵제만 6개월 정도 꾸준히 복용하면 98% 완치되는 병이나 약을 제대로 복용하지 않을 경우 다제내성 결핵으로 발전할 수 있다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였습니다. 

도봉구는 이번 예방교육과 병행하여 시설종사자들의 건강검진도 함께 실시해 어린이가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보살핌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 입니다.

 

DBS 영상 게시판 

* 도봉구의 미니보건소 도봉건강이음터 안내 

도봉구 각 동주민센터에서 도봉건강이음터를 운영합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오후 1시30분부터 6시까지로 혈압, 혈당 등의 건강측정, 분야별 상담, 소규모 건강교실이 진행되며 방학기간을 활용한 초·중·고생 특별 건강측정 및 임산부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지역보건과 또는 동주민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2012년 도봉구 여성구정평가단 신규단원 모집 

도봉구 여성구정평가단 신규단원을 모집합니다. 

도봉구에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의 여성으로 정당이나 직능단체에 가입하지 않은 분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도봉구청 인터넷 홈페이지나 기획예산과 방문 접수가 가능하며 증명사진 1매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기획예산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승용차 요일제 참여 안내  

도봉구는 승용차 요일제를 실시합니다.  

서울, 경기, 인천 등록차량 중 비영업용 10인승 이하 승용·승합차량은 민원여권과와 동주민센터 또는 인터넷으로 신청하시면 승용차 요일제 전자태그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여하는 구민께는 자동차세 연5%할인 공영주차장 요금 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자치행정과나 동주민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할 수 있는 일에 전력을 다하라 그러면 내일에는 한 걸 음 더 진보한다.’

이 말은 영국의 물리학자 뉴턴의 말인데요.

지금 처해진 일을 어떻게 처리하느냐가 내일을 결정하는 요소란 뜻입니다.

먼 미래는 하루하루 내 행동의 대한 결정체입니다.


 

이상으로 DBS 도봉 주간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41 42 43 44 45 46 다음으로마지막으로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