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3월 1주)

날짜2012.10.17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제     목 : 도봉주간뉴스

                3월 1주

재생시간 : 9분 4초

 

(아나운서)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DBS 도봉 주간뉴스입니다.

 

첫 소식입니다. 

인터넷은 이제 우리 일상생활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는데요.

도봉구가 관내 어르신들 정보화 욕구해소를 위해‘어르신 컴퓨터 교육’을 실시해 어르신들에게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는 기쁨을 드렸습니다.  

지난 28일 도봉구청 전산교육장은 어르신들의 컴퓨터 교육열기로 뜨겁습니다.

36명의 어르신들이 지난 한달간 컴퓨터 자판부터 인터넷사용, e-메일 주고받기에 이르기까지 기초부터 수업해 왔습니다.

처음에는 컴퓨터가 고장이라도 날까 걱정부터 하고 인터넷에 대한 두려움으로 조심스러워 하시던 어르신들이 마지막 날에는 궁금한 자료도 검색하고 e-메일도 보냅니다.

어렵고 낯선 컴퓨터 용어와 복잡한 화면을 서로 도와가며 하나하나 배우시는 모습이 매우 진지해 보입니다.

독수리 타법으로 한자 한자 입력하며 열심히 강의를 청취하는 모습에서 젊은이들 못지않은 학구열이 느껴집니다.

 

(홍영자 - 방학2동)

너무 어려운줄 알았는데 배우고 나니까 참 쉽네요. 재미있고...

 

(양재권 - 쌍문1동)

컴퓨터가 무서웠었는데... 지금은 원리를 아니까 검색을 하는데 겁이 안나요.

 

(아나운서)

도봉구는 교육시간에 보조강사를 배치해 어르신들의 이해를 돕는 등 세심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육을 마친 후 과정 이수에 따른 수료증이 수여됐습니다. 

어르신 컴퓨터 교육 외에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구민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정보화교육에 힘쓰고 있는 도봉구는 급변하는 정보화시대에 발맞춰 앞으로도 구민정보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음악을 배우고 싶어도 형평 때문에 음악적 재능을 펼치지 못한 어린이들을 위해 지난해 마련된 ‘도봉구 우리동네 오케스트라’가 첫 수료식을 가졌습니다.

지난 29일 쌍문동 청소년랜드 다목적 홀에서 도봉구 우리동네 오케스트라 제1기 수료식이 있었습니다.

지난해 들뜬 마음으로 처음 악기를 접하고 소리를 내 보았는데 어느새 1년여 과정을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습니다.

‘도봉구 우리동네 오케스트라’는 음악을 통한 사회복지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4월 많은 자치구와의 경합 끝에 도봉구가 시범구로 선정됐습니다. 

수료식은 참석한 내빈과 30명의 단원들이 2011년 운영실적을 동영상으로 시청하며 지난 연습시간을 뒤돌아보는 것으로 시작됐습니다.

단원들은 화면으로 전해지는 초창기 불안정한 연습모습과 악기소리에 쑥스러운 미소를 짓습니다.

쑥스러움도 잠시 시간이 흐름에 따라 차츰 아름다운 악기연주 소리에 뿌듯함을 느끼고 연주회 준비가 한창인 모습에서는 자신감이 묻어납니다.

함께 참석한 부모들은 아이들의 성장에 흐뭇한 담소를 나눕니다.

지난해 12월 어린이들은 8개월간의 연습으로 첫 정기연주회도 열었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격려사에서 음악교육을 접하지 못한 어린이들이 8개월의 노력 끝에 이뤄낸 결실에 찬사를 아끼지 않습니다. 

수료식 끝에 기념촬영을 하며 아이들이 힘 있게 외치는 “나는 할 수 있다(I can do it !!)” 구호에서 2012년 또 다른 어린 꿈나무들의 희망이 느껴집니다.

 

(단신뉴스)

*도봉구주민자치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도봉구 주민자치협의회가 지난 29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따뜻한 겨울보내기」성금 100만원과 도서 210권을 도봉구에 기탁했습니다. 

매년 성금을 후원한 도봉구 주민자치협의회는 저소득 가구를 조금이나마 도울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성금과 도서는 각각 복지 사각지대의 저소득 가구지원과 청소년 학업증진을 위해 방아골 종합사회복지관에 기탁할 예정입니다. 

 

*도봉구, 학교급식 공급협약(MOU) 체결

지난 29일 도봉구는 관내 초·중·고 학교급식 우수식재료 공급을 위해 주식회사 농가식품 외 6개 업체와 공급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은 친환경 쌀 공급업체 4곳과 지난 2월 학생, 학부모, 영양교사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의 엄정한 품평으로 선정된 김치업체 3곳과 이뤄졌습니다.

도봉구는 공동구매 협약체결로 구예산 절감은 물론 학교 급식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성장기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양질의 급식을 제공해 나갈 계획입니다. 

 

*도봉구, 찾아가는 대사증후군 상담실 운영 

도봉구 보건소는 지난 29일 방학2동 소재 도깨비방에서 찾아가는 대사증후군 상담실을 운영했는데요. 대사증후군은 비만,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이 한사람에게 동시 다발적으로 발병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사증후군 발병률이 증가함에 따라 도봉구는 학교·사업체 등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질환의 조기발견과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도봉구는 뇌졸중, 심혈관 질환 등 중증 질병의 원인이 되는 대사증후군의 예방과 치료를 위해 지역 주민들이 대사증후군을 이해하고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진료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입니다.

 

(DBS 영상 게시판)

* 2012년 제1기 도봉구민등산학교 수강생 모집 

도봉구민등산학교 수강생을 접수받습니다.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정원은 30명으로 정원마감까지 체육진흥과에서 상시 접수 받습니다.  

교육은 3월 28일, 29일 2일간 도봉산장에서 진행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체육진흥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도봉교양대학 제29강 안내 

29번째를 맞이한 도봉교양대학이 오는 3월 1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아름다운 공동체를 위한 가치 있는 삶이란 주제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초빙 강사는 박동규 시인으로 도봉구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도봉구청 2층 대강당으로 오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지원과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격안정 모범업소(착한가게) 지정 모집 

도봉구는 가격안정 모범업소를 접수받습니다.  

오는 4월 10일까지 외식업, 세탁업 등 개인서비스요금 대상 업소 중 물가안정에 기여해 온 업소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4월 11일부터 4월 30일까지 평가 기준표에 따라 현장실사 후 평가하고, 5월 31일 이후 모범업소를 지정합니다.  

신청서는 일자리경제과에 방문접수 또는 팩스나 이메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어떠한 일이 있더라도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말라. 꿈을 희망을 잃지 않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선물이다.』 

이 말은 고대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의 말인데요. 

성공에 있어서 재능보다 더 필요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굳건함을 것입니다. 

주위 어려운 환경이나 수많은 장애물들이 우리의 앞을 가로막을 때도 있지만, 희망을 가슴에 품고 꿈을 포기하지 않는 사람만이 진정한 성공을 이룰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DBS 도봉 주간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41 42 43 44 45 46 다음으로마지막으로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