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간부회의

7월 16일 확대간부회의

날짜2015.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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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 확대간부회의

촬영일시 : 2013. 7.16.(화) 08:30

재생시간 : 30분 29초

 

[전용일/자치행정팀장]

지금부터 확대간부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2013년 7월 우수공무원에대한 구청장 표창수여가 있겠습니다. 수상자께서는 앞으로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

표창장 홍보전산과 유화성

이 공무원은 평소 근무성적이 우수하고 맡은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함으로써 구정발전에 기여한공이 크므로 이에 표창합니다.

2013년 7월 16일 도봉구청장 이동진

부상으로 격려금 10만원이 지급되겠습니다.

표창장 복지정책과 안미진 내용은 같습니다.

표창장 일자리경제과 양주환 내용은 같습니다.

표창장 교통행정과 안모현 내용은 같습니다.

표창장 보건위생과 신옥철 내용은 같습니다.

표창장 도봉 제1동 선유선 내용은 같습니다.

수상자 간부님께 경례 축하의 박수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수상자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2013년 상반기 전화 및 방문응대 평가 우수부서에 대한 격려금 수여가 있겠습니다. 우수부서장님께서는 앞으로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2013년 상반기 전화응대 평가 부분입니다.

최우수 도시계획과 격려금 30만원 지급되겠습니다.

최우수 방학 1동 격려금 30만원이 지급되겠습니다.

우수 홍보전산과 격려금 20만원이 지급되겠습니다.

우수 창1동 격려금 20만원이 지급되겠습니다.

장려 체육진흥과 격려금 10만원이 지급되겠습니다.

장려 방학 2동 격려금 10만원이 지급되겠습니다.

다음은 2013년 상반기 방문응대 부분입니다.

최우수 보건정책과 격려금 30만원이 지급되겠습니다.

우수 보건위생과 격려금 20만원이 지급되겠습니다.

장려 부과과 격려금 10만원이 지급되겠습니다.

수상자 간부님께 경례 축하의 박수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회의자료 순서에 따라 해당 부서장으로부터 주요현안 업무에 대한 보고가 있겠습니다.

 

[김상구/문화관광과장]

1번 사항 8월 청소년 및 초등학생대상 공연 기획에 대한 문화관광 과장이 보고 드리겠습니다. 날로 심각해지는 청소년 폭력과 왕따 및 자살예방을 위한 청소년 대상 퍼포먼스 하트비트와 초등학생 창의적 체험활동을 위한 교과서 예술 유흥 공연을 개최하여 청소년의 폭력과 왕따 심각성을 예술적으로 표현 재미와 감동 교육적 효과를 도모하고 초등학생에게는 예술적 소양과 창의력을 신장하기 위하여 청소년 폭력 및 자살예방 뮤지컬 퍼포먼스 하트비트공연을 8월 21일 오후 4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사전관람예약 신청을 받아 동화가 꽃피는 나무에서 실시하고 초등학생의 창의적 체험활동을 위한 교과서 예술교양 공연은 8월 26일 27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관내 초등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타악극단 악동에서 공연하겠습니다. 이 공연은 도봉 노원 성동구 공동 추진사업으로 서울시 참여문화 공간 프로그램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사천만원의 예산을 받아 실시되었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권태규/기획예산과장]

2번 사항 2013년 상반기 여성구정평가단 구정평가보고회 개최를 기획예산과장 보고 드리겠습니다. 보고회는 금주 목요일 11시 구청기획 상황실에서 구청장님 과 여성구정평가단 60여명과 36개 평가사업 담당 팀장이 참석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보고회 개최 전에 식전행사로 직원 동아리 오리무중 공연을 실시하겠습니다. 공연을 통해서 동아리 직원들에게 발표 의 기회를 부여하고 보고장의 긴장된 분위기를 완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서 본행사로 평가단의 활동경과 보고와 평가결과 보고 순으로 진행하겠습니다. 향후 계획입니다 금년 하반기 평가 시 부터는 분과별 우수평과위원을 선발하여 구청장님 표창을 수여토록 하겠습니다. 표창수여를 통해서 평가위원님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구정에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부서장께 협조사항입니다. 각 부서장님께서는 평가결과 및 건의 개선사항을 구정에 적극 반영하여 주민 불편사항을 개선하여 주시고 금년 하반기에 실시하는 각종외부평가에 우수한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평가사업해당팀장님께서는 보고회에 참석하시어 평가단의 질의에 답변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김병식/복지정책과장]

3번 복지정책과 소관사항을 보고 드리겠습니다. 방문형 서비스 사업 협력 체계의 강화입니다. 저소득 주민 등 복지서비스 이용자에 대한 여러 유형의 방문형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관련부서 간 공동방문 장려화 등 방문사업을 체계화해서 이용자의 욕구충족과 상시보호 내실화를 통해 행정신뢰도를 제공함으로써 방문형 서비스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합니다. 사업개요입니다. 추진기간은 전년도 5월부터 시작된 사업으로써 연중 계속되는 사업입니다. 방문분야는 동 방문상담,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 등 9개 분야가 되겠으며 서비스 이용대상자 및 종사자는 대상자는 5544명이며 종사자는 213명이 되겠습니다. 수행기관은 14개 동 주민센터 외 10개 기관이 설립되겠습니다. 금년도 상반기의 실적은 4353분의 방문대상자를 방문하였습니다. 개선방안 및 앞으로의 청춘추진사항입니다. 각 부서 및 복지시설별 사업정보 및 방문일정을 공유토록 해나가겠습니다. 기관별 서비스 대상자 방문주기 개인에 대한 특이사항 등을 미리 사전에 공유하는 내용이 되겠습니다. 봉사의 담당 공무원이 주축이 되어서 대상가구 공동방문을 가능한 장려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서 간 또는 시설 간 연계협력을 위해 협의체를 운영하고 실무자간담회를 가능한 활성화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형 서비스 기관 실무협의체 운영은 분기별 이대를 개최하고 있고. 동 주민센터 실무 종사자 간담회는 7월중으로 개최할 계획입니다. 동 주민센터 실무 종사자 간담회는 연중 상하반기 2회가 있습니다. 기타 안부 확인 및 연계망 구축에 동 복지위원 행복드림통장 반장 공익요원 등을 적극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협조사항입니다. 각동장님 및 방문시설 관련 부서장님들께서는 본 사업이 지역단위 보호막 및 상시보호체계의 구축과 잠재된 취약계층 발굴 외에도 구정과 구민의 따듯한 마음을 전달하는 공동 방문의 취지를 충분히 인식하셔서 사업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해당시설의 참여와 관심과 협조를 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이상보고를 마치겠습니다.

 

[황창오/도시디자인과장]

4번 사항 창동역 경관개선사업 준공 하부 공간 유지관리에 대해서 도시디자인과장이 보고 드립니다. 창동역 역사하부 경관개선사업은 감사 담당주관 합동 점검 예비 준공을 마치고 기능별 시설물 인수인계가 완료됨에 따라 기능별 관리를 철저히 함으로써 노조에 따른 민원을 사전에 차단하고 밝고 안전한 통행 및 휴식공간으로 지속 관리코자합니다. 시설물 관리 부서를 말씀드리면 전시 문화공간은 2번 출구 하부 갤러리 기둥 12개소와 벽면 1개소는 문화관광과, 2번 출구 하부 창동135-51철도부지의 바닥포장 벤치 15개 및 돌의자 12개 및 1,2번 출구 하부 노점 등 공관관리는 건설 관리과, 1,2번 출구 보·차도 시설물 1,2번 출구 하부 조명시설 일체는 도로과 1,2번 출구 빗물받이 연결관 등 하수시설물은 방재치수과, 2번 출구 하부 한국철도시설공단에서 사용허가 받은 철도부지 창동 135-1상의 자전거 보관소 2개소 125대 외 1번 출구 하부공간의 방치자전거 오토바이 관리는 교통행정과, 화장실 외벽 및 사행물, 1,2번 출구 하부 공간 청소문제는 청소행정과, 행복이야기 행복나눔가게 도봉 보드마켓의 외부 및 사행물 관리는 자치행정과에서 복지행정과로 인수인계하였습니다. 기능별 주변관리에 대해서 이마트쪽 2번 출구 주변의 공릉선 관리는 건설관리과, 창동 135-51철도부지 침범 벽측까지 주차하는 신선상가 및 동성빌딩의 건물 5개부서 관리는 교통지도과, 역사하부 내외의 음식점 파라솔 영업확장은 보건위생과에서 관리하겠습니다. 협조사항입니다. 먼저 각부서의 원활한 협조로 경관개선사업이 완료됨을 감사드리며 현재까지의 시급한 문제점은 2번 출구의 건물에서 내 논 쓰레기의 청소문제 방치자전거 문제 특히 엘리베이터 옆을 비롯한 곳곳에 자전거를 방치하는 문제입니다. 세 번째 음식점 파라솔 역사 내에 영업확장입니다. 각 부서장은 경관 개선사업의 효과가 지속 유지되도록 위 업무분담대로 관리를 철저히 하여 민원을 사전 예방하여 주시기 바라며 특히 창 1,4,5동장은 창동역사 주변 청결 및 홍보에 적극 협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향후 2년 간 설계도면의 표시된 하자는 기 시행된 인수인계 계수와 같이 도시디자인과로 통보하여 주시면 즉시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김문환/방재치수과장]

우이천 홍수방어벽 보수보강 추진에 대해서 방재치수과장이 보고 드리겠습니다. 우이천 홍수계획과 치수안전성 확보를 위해서 설치한 홍수방어벽이 누수 및 파손정도가 심하고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있기에 긴급히 정비코자 합니다. 사업위치입니다. 우이천 수유교에서 근화교까지이며 규모는 홍수방어옹벽 높이 1m~3.3m 연장은 1.5km정도 사업기간은 금년 6월부터 내년 5월까지이며 총 사업비용은 25억원이 되겠습니다. 추진일정입니다 구청장님께서 우이천 홍수방어벽에 대해서 전면적인 검토를 작년 11월 달에 지시하셨습니다. 이에 따라서 저희들이 전문가인 제일 엔지니어링 외 1개소에 기술자문 의뢰를 하였고 그 결과 11월 달에 결과가 나왔는데 우이천 홍수방어벽은 차고가 곤란하고 존치가 반드시 필요하며 그에 따른 보수보강이 필요하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에 따라서 금년 초에 특별교봉을 신청해서 6월 달에 25억을 교부받아서 지난 6월 30일에 시설설계 용역을 발주하였습니다. 향후 추진계획입니다. 금년 7월부터 9월까지 실시설계 용역을 수양하고 9월 달부터 서울시계약심사 및 공사로발주해서 내년 5월까지 공사를 완료토록 하겠습니다. 이상 보고 마치겠습니다.

 

[이철항/의약과장]

6번 의약과장이 저소득층 치과주치의 사업에 대해서 보고 드리겠습니다. 2012년 9월 17일을 조례로 지정해서 금년에도 지속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저소득층 치과주치의 사업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서울특별시 도봉구 지역협의체를 통하여 결정된 사안을 중심으로 저소득층 아동에 대하여 보건소와 도봉구 치과의사회가 협력하여 진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작년과 다른 점은 사업대상이 지역아동센터에서 국민기초 수급자아동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우선 이사업은 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 구강검진 불소도포 치면세균막검사 구강교육 등을 실시하고 구강 검진을 통해서 보다 정밀한 진료가 필요한 아동은 관내 치과의원에서 치료혜택을 받게 됩니다. 치료비는 40만원 이하의 범위에서 서울시로 지원받은 예산으로 지원됩니다. 현재 삼백오십명의 지역아동센터와 방과 후 아동이 진료 받고 있으며. 2차검진으로 해서 65명의 드림스타터 아동이 새로이 치과진료를 받을 예정입니다. 이상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이춘근/쌍문2동장]

7번 사항 초등학생을 위한 여름방학 교양 프로그램에 대하여 쌍문 2동장 보고 드리겠습니다.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초등학생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와 학습의장을 제공하므로 보람되고 건강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운영방향은 관내 초등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확대하고 재능기부희망자를 적극 발굴하고자합니다. 운영개요입니다 운영기간은 7월 22일부터 8월 16일까지이며 대상은 초등학생 4학년에서 6학년으로 주 2회 인문학 20명 주 1회 토요탁구 18명 영어회화 30명이며 영어회화반은 관내 관리 교회와 연계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후 프로그램을 학생들의 선호하는 방향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특히 저소득층가정의 자녀가 많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발굴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김종구/도봉1동장]

8번 민간복지거점연계 사랑의 감자캐기 추진사항을 도봉 1동장이 보고 드리겠습니다.

지난 7월 14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경기도 포천시 신군면에 있는 서원암 소유의 농장에서 사랑의 감자캐기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행사는 동 복지위원 새마을 복지위원 통장 서원암 신도 30명등 자원봉사자 62명이 참여하였고 수확한 감자는 10kg씩 포장하여 어제부터 도봉동 관내 국민기초생활수급자등 저소득가구 401세대에 전달하고 있으며 오늘 안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동 주민센터 옥상텃밭 사랑의 채소전달과 관련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도봉1동 주민센터 옥상 텃밭에서 직원들이 직접 재배한 상추 호박 가지 오이 고추등 신선한 채소를 관내 독거노인 등 중증 장애인세대에 전달함으로써 식성개선과 함께 이웃 간의 정을 나눌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월 2회 동복지위원회 위원과 직원이 함께 수확한 채소를 포장하여 독거노인세대를 비롯한 저소득 가정에 직접 방문 전달하면서 건강상태 등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총 6회 314세대에 전달하였으며 향후 김장철을 대비하여 배추 고추 등 김장재료를 재배하여 가을철 김장김치 담가주기 행사와 연계하여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전용일/자치행정팀장]

다음은 국별 협조사항이 있겠습니다.

 

[최승묵/행정관리국장]

행정관리국 소관사항입니다. 지난 6월 24일과 27일 양일간 전 부서를 대상으로 글씨보안점검을 실시한 결과 절반인 16개 부서에서 캐비닛 서랍 미시건 멀티탭 전원 미차단 등 42건의 지적사항이 적출되어 직원의 보안의식 및 에너지 절약에 대한 관심이 미흡한 것으로 판단되는바 전부서장께서는 소속직원들에 대한 교육을 통하여 보안의식수준의 재고와 에너지절약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라며 특히 각 부서의 최종 퇴청자 및 당직근무자가 보안 점검을 철저히 이행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회의자료에 없는 사항입니다. 금년 여름방학 기간 중인 8월 6일 화요일부터 8월 10일 토요일까지 5일간 구청광장에서 야외 간이수영장을 개장하고자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수영장 운영에 필요한 안전요원을 부서별로 2명 내지 3명씩 직원을 차출 운영코자 하니 전부서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이상입니다.

 

[강신집/기획재정국장]

기획재정국 협조사항은 시의원과의 정책간담회 자료 제출협조가 되겠습니다. 내년도 서울시 예산 편성에 반영될 우리구 사업과 당면 현안업무 추진과 관련하여 시 의원과의 정책간담회를 다음주 화요일인 7월 23일에 개최할 예정으로 있습니다. 각 부서에서는 현재 추진하고 있는 현안업무나 주요업무 중 서울시하고 협조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 시의원에게 협조가 필요하거나 우리구 발전을 위하여 건의할 사업에 대해서 관련 자료를 제출해주시고 특히 내년도 시비예산에 반영될 사업에 대해서는 각 부서별로 정착 후 발굴하여 제출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권태오/복지환경국장]

복지환경국 협조사항입니다. 2013년 하절기 에너지 사용제한 실시 협조사항입니다. 지난 6월 18일 서부터 8월 30일까지 하절기 에너지 사용제한으로 계약전력 100kw이상 및 에너지 사용량 2000toe이상 건물에 대하여 민간건물은 26도씨 공공건물은 28도씨이상 준수하여야하고 영업활동을 하는 매장 상점 점포 상가 건물 등의 사업장은 문을 열고 냉방영업을 하지 못하게 되어있습니다. 우리구에서는 자치 점검반 편성 및 시민단체 합동점검으로 이를 위반 시 최고 삼백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하고 있는 바, 폭염 등으로 청사 내 실내온도가 높아지고 있지만 공공기관이 솔선수범한다는 자세로 많은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별도 배부한 유인물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동별 에코마일리지 가입현황입니다. 저희 구는 현재 약 28.2%의 가입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각동에서 열심히 하여 에코마일리지 가입률이 높아지고 있으나 좀 더 관심을 가져주시고 노력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led조명 교체 및 보급 활성화 계획입니다. 박스에 부서별 추진대상 및 협조사항이 있습니다. 참고로 봐주시기 바라고요 다음 장입니다. led를 통한 전기전력의 중요성이 강조하면 가정이나 사무실 상가 등에서 손쉽게 led조명으로 교체와 동시에 기존 전기사용량을 최고 90%까지 절감시키는 효과가 즉시 발동하게 되겠습니다. 따라서 각 부서에서는 소속기관 및 단체에 대해서 led보급 교체를 하도록 행정지도해주시고 부서에서 주관하는 회의개최 시에 led관련내용을 개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led조명 교체 및 보급 활성화 계획을 참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최정태/도시관리국장]

도시관리국 소관사항입니다. 2013 불법 유동 광고물 수거 학생봉사활동 인정제 시행 홍보철저입니다. 이번 여름방학동안 중고학생들에게 지역 봉사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불법광고물에 대한 문제점 및 질서의식 함양의기회로 삼고자 학생 봉사활동 인정제를 7월 30일부터 8월9일까지 시행할 예정입니다. 내이름은 수거왕 이라는 프로그램으로 관내 불법 참문지료 벽보 및 전단지 등을 수거하며 1365 나눔포털에서 7월9일부터 시행완료 이틀 전까지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각 동장 및 부서장님께서는 주민이 참여하는 각종 회의 및 행사시 적극 홍보하여 관내 중고등학생들이 지역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홍보하여주시기 바랍니다.

 

[김종구/건설교통국장]

건설교통국 협조사항입니다. 풍수해 보험 적극홍보입니다. 장마로 인하여 많은 비가내리면서 주민의 재산과 인명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정책보험으로 운영하는 풍수해보험은 정부와 지자체에서 보험료의 55~62%를 지원함으로써 주민은 저렴한 보험료로 예기치 못한 풍수해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며 풍수해보험 중 침수에 대한 보험금이 대폭 상향되어 침수피해 발생 시 피해복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되므로 각 동 주민센터에서는 주민스스로가 풍수해에 실질적 대비를 할 수 있도록 풍수해 보험에 대해 적극적인 홍보와 안내해주시기 바라며 특히 침수우해지역이나 기초생활수급자등 풍수해 취약한 주민들이 적극 가입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배은경/보건소장]

보건소 소관입니다 오늘부터 5주에 걸쳐서 여성 건강리더에 대한 심화교육이 시행됩니다. 그 자세한 내용을 좀 참고하셔서 동장님께서는 관심 있는 주민들이 많이 들을 수 있도록 해주시고요. 계속되는 비와 침수되는 세대가 있어서 소독이 필요할 경우 즉시 보건소로 연락해주시면 되도록 빨리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전용일/자치행정팀장]

다음은 부구청장님 당부 말씀 있으시겠습니다.

 

[김재정/부구청장]

평생교육활성화 지원사업에 응모하여서 우리구가 평생교육도시로 선정되어서 국비 1억9천만원을 추가로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오늘 우리구에서 자체평가해서 민원응대서비스 시상도 했지만 시로부터 상반기 민원응대 서비스 품질점검 결과 전화민원응대 분야에선 41개 과별대상에서 우리구 민원여권과가 1등하였고 방문민원응대 분야에선 대상 50개 구의 과중에서 우리구의 민원여권과가 2위 보건소가 8위하는 우수한 평가를 받은바가 있습니다. 계속적으로 민원응대 철저를 기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아울러 2013년 7월 재산세 부과 납부의 달이 오늘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작년보다 부과 기준이 인하되어서 세입이 감소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홍보 및 납세확인에 철저를 기해서 우리가 일을 할 수 있도록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우리 청사가 입주한지 10여년이 되어갑니다. 그에 따라서 청사의 전기 기계 통신 전산 등 전 분야에 걸쳐서 세부점검을 하여주시고 장단기 투자계획을 수립하여 업무를 수행하는데 차질이 없도록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전용일/자치행정팀장]

다음은 구청장님 지시사항 및 마무리 말씀 있으시겠습니다.

 

[이동진/구청장]

예, 본격적인 장마철에 들어섰습니다. 폭우가 계속되고 있는데 지금 관내 도로에 이러저러한 파손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 도로 중에는 시가 관리하는 도로도 있고 구가 관리하는 도로도 있는데 주민들은 어디에서 관리하느냐가 중요하지 않고 그로인한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차량이 주행하는데 사고위험이 높을 정도로 파손된 부분들은 임시적이라도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임시조치라도 빨리 해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 시 도로라 할지라도 피해는 우리주민이 입을 수도 있으니까 그런 상황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그런 도로파손정도에 따라서 즉각적인 대응 해주시기 바라고요 또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왔는데 매년 크고 작은 사고들이 우리 직원 내에 있어왔습니다. 이번 휴가철에도 직원들이 휴가기간 동안에 긴장이 해이해질 수밖에 없겠지만 그러나 과도한 음주랄지 특이행동을 해서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간부여러분께서 직원들에게 각별한 당부를 해주실 것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전용일/자치행정팀장]

이상으로 확대간부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큰 박수로 마무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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