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속 도봉

민선6기 1주년 구청장에게 듣는다

날짜2015.07.17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방송개요]

방송제목 : 민선6기 1주년 구청장에게 듣는다.

방송일자 : 2015. 7. 17.

방 송 사 : 티브로드

 

[앵커멘트]

 

민선6기 구청장들의 취임 1년을 맞아, 그 동안 어떤 성과가 있었고 올해 역점 추진 사업은 무엇인지 들어보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이동진 도봉구청장의 취임 1년을 짚어봅니다.이재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민선6기 1주년을 맞아 마련한 구청장과의 대담, 오늘은 이동진 도봉구청장과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청장님 안녕하세요.

 

이동진 / 도봉구청장(안녕하세요. 이동진입니다. 반갑습니다.)

 

이재호 / jhsocio@tbroad.com

 

(질문 1. 민선5기에 이어 민선6기 도봉구청장에 취임한 지 1년이 지났습니다. 먼저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이동진 / 도봉구청장

 

(그간에 착한 변화라는 것을 모토로 삼아서 제 나름대로는 노력을 해 왔는데요. 예를 들면 작년에 2년 연속 정부합동 평가에서 우리 구가 서울시 최우수구로 선정됐었고요,

 

또 문화관광분야 평가에서 서울시 최우수구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그 외에도 다양한 행정 영역에서 우리 도봉구 행정이 나름대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새로운 4년에는 그런 착한 변화를 기반으로 해서, 사람 중심의 따뜻한 성장 이쪽에 초점을 맞춰서 구정을 운영해 나갈 계획입니다.)

 

(질문 2. 얼마 후면 둘리박물관이 개관하는 등 그 동안 추진해 온 역사문화관광벨트사업의 가시적인 성과가 나오고 있는데요. 향후 운영 계획 등에 대한 설명 부탁 드립니다.)

 

이동진 / 도봉구청장

 

(네, 우리 도봉구에서는 도봉구에 소재하고 있는 문화적, 역사적인 자원들을 잘 활용해서 도봉구의 가치를 빛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런 목표를 가지고 그 동안 오랜 노력을 기울여 왔는데요.

 

올해는 4개의 역사문화시설들이 개관하게 되는데, 그 동안 특별히 볼거리가 없었던 도봉구에 매우 의미있는 역사문화시설들이 새로 문을 연다는 점에서

 

우리 도봉구의 자긍심 내지는 문화정체성, 이런 것들을 높이게 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앞으로는 기존에 있었던 시설들과 새롭게 개관하는

 

4개의 시설들을 연계해서 하나의 역사문화관광벨트로 구성을 해서 아이들과 청소년들, 또 이 지역을 찾는 분들에게 도봉구의 자랑으로 소개할 수 있는,

 

역사적 교훈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체험의 공간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질문 3. 창동 신경제중심지 조성 사업도 속도를 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 일대가 어떻게 달라지는 건가요?)

 

이동진 / 도봉구청장

 

(우리 창동 지역은 선도사업지역으로 우선적인 개발 추진을 지금 서울시가 우리 도봉구와 함께 하고 있는데요.

 

그 핵심이 바로 아레나공연장, 그리고 문화시설들입니다.아레나공연장은 약 4천700억 정도의 민간 투자를 전제로 해서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있는데,

 

2017년 착공을 해서 2020년 정도에 완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그렇게 된다면 아레나공연장 하나 뿐이 아니고 이 주변 지역에 연관 공연문화산업,

 

음악산업들이 함께 집적의 효과를 거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울러서 사진박물관도 주변 지역에 건립되는 것으로 계획이 확정돼 있습니다. 이런 것들은 앞서 말씀드렸던 도봉구가 자체적으로 시행해왔던 문화관광벨트와 더불어서

 

도봉구가 문화도시로 성큼 다가서는 매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질문 4. 끝으로 주민들에게 인사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이동진 / 도봉구청장

 

(민선6기는 지난 민선5기 4년 간 준비해오고 계획해왔던 여러 가지 일들이 말씀드린 것처럼 결실을 맺는 그런 4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도봉구가 이제 변방의 도시, 낙후된 도시가 아니라 새롭게 각광받는 도시, 그리고 일신우일신하는 도시로 앞으로의 3년이 변화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주민 여러분께서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티브로드 뉴스 이재호입니다.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