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영상

2016년 희망이 피어나는 도봉

날짜2016.01.19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2015년 각종 평가 사업 수상 나레이션>

 

2015년 도봉구는 많은 변화를 꿈꿨습니다.

김수영 문학관을 시작으로 둘리뮤지엄, 도봉기적의 도서관, 함석헌기념관, 간송 전형필가옥을 개관 해 구민들이 언제나 역사와 예술을 누릴 수 있는 역사예술중심도시로 재탄생했습니다. 구민들이 함께 힘을 합쳐 도봉구는 여러 사업에서도 좋은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서울 , 꽃으로 피다’ 골목길 환경개선 사업과 공원녹지분야에서 최우수 구로 선정, 서울시 인센티브사업 총 12개 분야 중 9개 분야에서 좋은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기타 외부평가 사업에서는 대한민국 경관대상, 시가지 경관부문 최우수구로 선정 됐습니다.

 

<2016년 비전 나레이션>

2016년 원숭이의 해! 도봉구의 새로운 도약이 시작됩니다.

 

*도심과 강남, 인천공항과 연결되는 교통의 요충지 도봉구에 들어서게 될 2만석 규모의 다목적 전문공연장 서울아레나와 국내 최대 규모의 사진미술관, 로봇박물관으로 모두의 발걸음을 사로잡는 매력 넘치는 경제도시로 거듭날 것입니다. 또한 컨테이너 박스를 활용한 이색 문화공간인 ‘플렛폼 창동61’로 창동역 일대를 문화경제허브로 조성하는 견인차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도봉구는 지난 해, ‘서울형 혁신교육지구’로 선정됐습니다.

모든 아이들이 희망하는 행복한 교육을 꿈꿉니다.

방과 후 마을 학교를 48개로 확대 운영하고 마을 교사 500여명을 목표로 해 올 해 안에 300명까지 확대 할 예정입니다.

 

*둘리뮤지엄에서 도봉기적의 도서관으로 이어지는 역사문화관광벨트와 함께 도봉 2동 군사시설물을 예술작업공간 및 전시시설을 갖춘 ‘예술창작공간’으로 조성합니다.

쌍문역을 둘리테마역으로 우이천변 둘리벽화 조성을 통해 도봉구를 한국인이 사랑하는 아기 공룡 둘리와의 추억이 깃든 곳으로 변화됩니다.

 

*도봉구는 기존 ‘민원행정 중심의 동주민센터’를 ‘찾아가는 동주민센터’로 기능전환 했습니다. 이를 통해 주민들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겠습니다.

그리고 지역사회 복지협의체의 활성화로 민간복지거점 기관이 확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습니다.

 

<클로징>

2016년! 도봉구는

문화를 만들어가는 곳!

복지가 중심이 되는 곳!

교육 공동체를 실현 하는 곳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구민들의 행복과 즐거움이 머무는 이 곳!

도봉에서 마음껏 춤춰라 즐겨라 누벼라!

 

 

처음으로이전으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