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251회

날짜2016.06.29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 제 목 : 도봉주간뉴스 251회

 

* 재생 시간 : 9분 2초

 

* 내 용 :

(헤드라인)

1. 2016 마을교사들의 마주보기 한마당 ‘마마마’가 대강당에서 열렸습니다.

2. 우이천로에서 구립 ‘쌍우 경로당’을 개관했습니다.

3. 도서관 관계자와 함께하는 목요데이트가 열렸습니다.

4. 제2회 주민참여예산 페스티벌이 개최됩니다.

자세한 내용, 잠시 후에 전해드리겠습니다.

(주간뉴스)

1. 마을교사들의 마주보기 한마당 ‘마마마’ 개최

‘마마마’ 들어보셨나요?

바로 ‘마을교사들의 마주보기 한마당’ 의 줄임말입니다. 마을학교에서 활동하는 교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서 서로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도봉구 혁신지구 마을학교 교사들이 함께한 그 열정 넘치는 공간, 함께 들여다 보겠습니다.

지난 20일, 도봉구청 대강당에서는 도봉 마을교사들의 확인증 수여 및 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문화,예술,체육 강사 와 마을학교 강사 300여명이 한자리에 모였는데요. 마을교사 확인증을 교부해서 강사활동에 자긍심도 높이고 각자의 활동과 방향을 토론 해 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마을교사는 지난해부터 서울시 혁신형 교육지구에 도봉구가 선정되면서, ‘온 마을이 함께 아이를 키운다’는 생각으로 참여한 주민들인데요. 학교뿐 아니라 생활을 하는 마을 전체가 지역 청소년에게는 학교가 된다는 원리입니다. 실제로 마을교사도 대부분 자녀를 키우는 어머니라고 하는데요.

2시간 반 가량의 이날 행사는 우쿠렐레 노래공연으로 편안하고 즐겁게 시작했습니다. 사례발표를 하기도 하고, 교사들이 각 영역별로 토론도 진행하면서 의미 있는 시간을 채워갔는데요. 특히 토론 중에는 단순히 문제점을 제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 각 분야에서 나아가야할 목표를 제시하는 등 마을교육에 대한 진취적인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주민이 주도하고 공무원이 지원하는 형태로 청소년의 자치활동을 강화해가고 있는데요. 맞춤형 진로지도 교육을 통해 건강한 마을공동체 구성원을 키워나갈 마을학교의 마을교사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열정적인 활동을 이어나가길 기대해봅니다.

2. 우이천로에 구립 ‘쌍우경로당’ 개관

도봉구에서는 노인시설 관련사업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목요일에도 쌍우경로당 개관식이 열렸습니다. 앞으로 도봉구 노인들을 위한 또 다른 쉼터역할을 할 이곳의 개관을 축하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모였는데요. 그 즐거운 현장으로 함께 가보겠습니다.

지난 목요일에 새 단장을 한 노인시설이 있습니다. 바로 도봉구 쌍문동에 위치한 쌍우경로당인데요. 40년이 넘어 노후됐던 경로당을 서울시 주민참여 예산 4억여원을 들여 시설을 개축했습니다. 이제 어르신들에게 좀 더 깨끗하고 안전한 쉼터를 제공하게 될텐데요.

오후 2시부터 1시간가량 진행된 개관식은, 개회사를 시작으로 내빈들이 축사를 이어가며 행사에 기쁨을 더했습니다. 참석자들 모두가 새롭게 문을 여는 쌍우경로당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앞으로 쌍우경로당이 쌍문동의 노인들을 위한 또 하나의 안식처 역할을 톡톡히 해주길 기대해봅니다.

3. 도서관 관계자와 함께하는 ‘목요데이트’ 열려

여러분 도서관 자주 가시나요?

이번 목요데이트에서는 바로 ‘도서관 관계자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도봉구에서는 매월 한 번 목요데이트 시간을 갖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함께 읽는 도봉’ 이라는 주제로 도서관 운영에 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떤 내용이 오갔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지난 목요일, 구청 다목적회의실은 설렘과 즐거움이 가득했습니다. 바로 목요일마다 열리는 목요데이트 때문인데요. 이번에는 도서관관계자들이 만나서 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관한 의견과 구정전반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뜻 깊은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서른 명 남짓한 참석자들의 소개로 시작된 목요데이트는 ‘함께 읽는 도봉 - 책과 함께하는 삶의 즐거움’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각 도서관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해보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독서문화를 진흥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 보는가 하면, 도서관활동이나 도서관 운영에 관한 실질적인 애로사항을 서로 얘기해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그간의 도서관 운영에 관한 사항을 점검하고,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져보면서, 각 도서관 관계자들의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였습니다. 앞으로도 도봉구의 많은 도서관들이 건강한 독서문화를 위해 힘차게 나아가길 기대해봅니다.

4. 제2회 주민참여예산 페스티벌 개최

지난해에 이어 오는 7월 9일에도 주민참여예산 페스티벌이 개최됩니다. 이번엔 모바일 투표도 함께 진행되면서, 참여방법이 더욱 다양해졌는데요. 즐거운 문화공연과 함께 동별 주민제안 사업을 설명하고, 참여주민의 전자투표와 함께 최종 사업을 선정하게 됩니다. 어떤 행사가 열리게 될지 함께 들여다볼까요?

이번 참여예산 주민총회는 ‘놀라운 토요일을 즐기자! 주민참여예산 페스티벌!’을 슬로건으로, 구청광장에 동별 주민제안사업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다양한 문화공연을 준비해 주민이 즐기며 주민총회에 참여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특히, 올해는 모바일투표도 가능하게 됐는데요.

주민제안 사업들은 각 동 지역회의 심의를 통해 제출된 사업으로, 주민참여예산 분과위원회 검토와 현장방문의 검증단계를 거쳐 주민총회에 상정되었습니다.

이날 페스티벌에서 주민들의 염원이 담기고 주민 스스로 결정할 주민제안 사업은 2017년 참여예산에 편성될 계획입니다.

(취업뉴스)

1. 대륜이엔에스 도봉1고객센터

○ 모집분야 : 가스·전기 안전점검원

○ 모집인원 : 1명

○ 급 여 : 연봉 2400만원 이상

○ 근무시간 : 09:00 ~ 18:00

○ 근무조건 : 주5일 근무

○ 문 의 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 / 취업상담사 “정진영, 임송희”(02-2091-2922~3)

※ 자세한 사항은 근무시간 내(09:00~17:00) 문의하세요.

2. 혜진종합관리

○ 모집분야 : 아파트경비원

○ 모집인원 : 1명

○ 급 여 : 월급 155만원 이상

○ 근무시간 : 06:00 ~ 익일06:00

○ 문 의 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 / 취업상담사 “정진영, 임송희”(02-2091-2922~3)

※ 자세한 사항은 근무시간 내(09:00~17:00) 문의하세요.

3. 주식회사 하누소

○ 모집분야 : 주방보조

○ 모집인원 : 1명

○ 급 여 : 월급 180만원 이상

○ 근무시간 : 09:30 ~ 21:30

○ 근무조건 : 주6일 근무

○ 문 의 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 / 취업상담사 “정진영, 임송희”(02-2091-2922~3)

※ 자세한 사항은 근무시간 내(09:00~17:00) 문의하세요.

(안내)

1. 건강가정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 전통아~ 놀자

건강가정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에서는 공동육아 나눔터 상시 프로그램 ‘전통아~ 놀자’를 7월15일 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합니다. 총 열 가지의 전통놀이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4학년까지의 학생은 누구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건강가정 다문화가족 지원센터(02-995-681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둘리와 함께 떠나는 ‘3D 쥐라기 모험’

둘리뮤지엄 지하 1층 기획전시실에서는 공룡에 대해 알아보고 활동지를 함께 풀어보는 전시연계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뮤지엄 입장 시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매주 주말 및 공휴일 오후1시와 3시 총 2회 운영됩니다. 기간은 8월28일 일요일 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둘리뮤지엄 홈페이지 (http://www.doolymuseum.or.kr) 또는 검색창에 둘리뮤지엄을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고, 휴가철도 다가오고 있습니다.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떠날 휴가를 생각하면 들뜨게 마련인데요.

더 즐겁고 신나는 휴가를 위해서는 휴가길 차량점검도 미리 해두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엔진 냉각수, 워터펌프, 타이어 압력, 마모도, 에어컨, 오일 등은 미리 확인해 두셔야 합니다.

에어컨 사용도 많아질테고, 또 더운 여름에는 엔진열을 식히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또 운전을 할 때는 휴대전화 사용 자제하시구요. 장거리 운행을 할 경우에는 주기적으로 차량 내부를 환기시키는 것도 졸음운전 예방을 위해서는 중요합니다. 또 앞차와의 안전거리 유지하시구요. 고속도로 갓길 주차는 위험하니까요. 차량이 고장나면 안전삼각대를 설치하고 안전한 곳으로 피해 있어야 합니다.

차량 안전수칙 잘 지켜서 신나는 휴가를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DBS 도봉 주간뉴스를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