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268회

날짜2017.01.19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 제 목 : 도봉주간뉴스 268회

 

* 재생시간 : 7분 42초

 

* 내 용 :

 

 

(헤드라인)

1. 제1회 도시농업 나눔텃밭 축제가 열렸습니다.

2. 2016년 도봉 혁신교육지구 평가보고회가 열렸습니다.

3. 마을&사회적경제 한마당이 열렸습니다.

4. 제4회 창골 건강걷기대회가 열렸습니다.

   

자세한 소식 잠시 후에 전해드리겠습니다.

   

(주간뉴스)

1. 제1회 도시농업 나눔텃밭 축제 개최

[아나운서]

도봉구에서는 도심 속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축제가 열렸습니다. 바로 도시농업 나눔텃밭 축제인데요. 아이들이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도시농업 교육의 장으로 꾸며졌다고 합니다. 구청광장에서 펼쳐진 축제의 현장으로 함께 가보겠습니다.

지난 1일 구청 광장에서는 제1회 도시농업 나눔텃밭 축제가 열렸습니다.

구에서 처음 실시하는 이번 축제는 ‘도시를 숨 쉬게 하는 지속가능한 도시농업’을 주제로, 아이들이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도시농업 교육의 장으로 꾸며졌습니다.

[ 최진숙 / 도시농업축제 담당]

도봉구에서 제1회 도시농업 나눔텃밭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는데요. 도심 속에서 느껴보지 못하는 자연 체험을 줄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서 마련하였습니다.

[아나운서]

광장에 마련된 부스에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있었는데요. 10시 길놀이를 시작으로 볏짚체험과 나만의 화분만들기, 탈곡체험, 토종씨앗놀이, 떡메치기와 같은 다양한 공간이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 주윤서 / 누원초등학교 3학년]

도시농업 축제에서 우리쌀로 주먹밥을 만들었는데 정말 맛있고 재미있었어요.

[ 정선혜 / 누원초등학교 3학년]

도시농업 축제에서 빗자루를 만들었는데 정말 신기했어요.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점검 해보니 재미있었어요.

[아나운서]

특히 아이들과 어른들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더욱 인상적이었는데요.

이번 축제를 통해, 도시농업을 생활 속에서 가까이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기대해봅니다.

   

2. 2016 도봉 혁신교육지구 평가보고회

[아나운서]

지난 1일 2016도봉 혁신교육지구 평가보고회가 열렸습니다. 그동안 민관학이 협력해 다양한 방식으로 마을교육을 실시했는데요. 어떤 노력과 성과를 거뒀는지, 또 앞으로 개선할 점들은 어떤 것인지 얘기 나누었다고 합니다. 자세한 소식 영상으로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구청 기획상황실에서는 혁신교육지구 평가보고회가 열렸습니다.

필수사업과 특화사업을 마을교육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정도에 따라 항목별로 살펴보며 평가해보는 시간이었는데요.

새로운 교육모델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해온 많은 사업들이 각자의 성과를 발표하는 한편, 정착단계에서 모두들 사업에 대한 이해가 더욱 필요하다는 공통적인 이야기가 오갔습니다.

앞으로도 도봉혁신교육지구를 통해 건강한 교육을 만들어가는 지역공동체로 거듭나길 기대해봅니다.

   

   

3. 마을&사회적경제 한마당!!

[아나운서]

날은 추워지지만, 도봉구는 축제의 열기로 더욱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지난 4일에는 2016 마을·사회적 경제 어울림 한마당축제도 열렸는데요. 올해가 벌써 4번째를 맞이합니다. 주민 모두가 화합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어떤 축제인지 영상으로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지난 4일 도봉구청 1층 로비와 대강당에서는 마을공동체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구민과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함께한 축제가 열렸습니다. ‘마을愛 빠지다’라는 이름의 이번 축제는 올해로 벌써 4번째를 맞이합니다.

방아골공원 도깨비들의 공연으로 막을 열었습니다. ‘마을의 평안과 안녕’을 주제로 한 개막공연으로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는데요.

방문객들이 공연을 관람하며 축제를 즐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특히 영상 속 질문과 활동사례를 통해 보는 ‘마을과 사회적 경제-노크! 토크!’에서는 각 분야의 대표들이 모여 편안한 분위기로 마을의 이모저모를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마을사회적 경제 한마당 축제를 통해 마을과 사회적경제가 서로의 성장하고 화합하는 힐링의 장이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4. 제4회 창골 건강걷기대회 개최

[아나운서]

도봉구의 명소인 초안산에서는 가을을 맞이해 걷기대회가 열렸습니다.

주민과 자원봉사자가 함께 걸으며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고, 가을을 만끽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그 의미 있는 현장으로 함께 가보겠습니다.

지난 토요일 초안산 생태공원은 오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모여 떠들썩한 분위기였습니다. 바로 이날 창골걷기대회가 열리기 때문인데요. 가벼운 준비체조로 시작한 이날 대회는 나눔텃밭과 반송공원을 지나 세대공감공원 그리고 초안산 들꽃향기원등을 거쳐 다시 생태공원으로 도착하는 코스로 꾸며졌습니다.

단체로 이곳을 찾은 어린이들도 눈에 띄었는데요. 초안산 생태공원에서는 숲 해설가의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더욱 즐거운 시간이 마련됐습니다. 또 걷기대회를 앞두고 신청했던 문구를 완주한 사람들에게 나눠주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앞으로도 창골 건강걷기대회가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고, 마을사랑과 주민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알찬축제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해봅니다.

   

   

(안내)

1. 의사와 함께하는 맞춤형 육아상담교실

11월16일 수요일 보건소 7층 대강당에서는 의사와 함께하는 맞춤형 육아상담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오후4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발달단계별 건강상담과 정보를 공유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지역보건과(02-2091-4553~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가채점 결과 분석 및 정시 지원 전략 설명회

11월22일 화요일 저녁7시, 구청 2층 대강당에서는 2017 대입 수능 가채점결과 분석 및 정시 지원 전략 설명회가 열립니다. 박종수 이투스 청솔 진학정보실장등이 참여하는 이번 설명회는 수능 가채점 결과를 분석하고, 정시지원 전략을 설명하는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신청은 구청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받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지원과 (02-2091-2304)

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취업뉴스)

1. 브라운스톤방학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 모집분야 : 아파트전기원

○ 모집인원 : 1명

○ 급 여 : 월급 180만원 이상

○ 근무시간 : 09:00 ~ 17:30

○ 근무조건 : 격주 토요일 근무

○ 문 의 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2922~3)

※ 자세한 사항은 근무시간 내 (09:00 ~ 17:00)문의하세요.

   

2. 경희한의원

○ 모집분야 : 간호조무사

○ 모집인원 : 1명

○ 급 여 : 월급 145만원 이상

○ 근무시간 : 09:00 ~ 18:30

○ 근무조건 : 주6일 근무

○ 문 의 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2922~3)

※ 자세한 사항은 근무시간 내 (09:00 ~ 17:00)문의하세요.

   

3. ㈜은빛작업장

○ 모집분야 : 운송 관련 관리자

○ 모집인원 : 1명

○ 급 여 : 월급 200만원 이상

○ 근무시간 : 06:30 ~ 15:30

○ 근무조건 : 주6일 근무

○ 문 의 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2922~3)

※ 자세한 사항은 근무시간 내 (09:00 ~ 17:00)문의하세요.

   

◀ ANNO ▶

쌀쌀한 날씨와 함께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수능처럼 하루 동안에 모든 실력을 발휘해야하는 시험에서는 당일 컨디션도 참 중요한데요.

시험 당일 최적의 몸 상태를 위해서는 생활 패턴을 시험 당일에 맞추고 적절한 수면 시간을 갖도록 미리 조절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수험생들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서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DBS 도봉주간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