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269회

날짜2017.01.19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 제 목 : 도봉주간뉴스 269회

 

* 재생시간 : 9분 2초

   

* 내 용 :

 

 

(헤드라인)

1. 사랑의 이동푸드마켓 행사가 열렸습니다.

2. 저소득 가구돕기 사랑나눔 김장행사가 개최됐습니다.

3. 도봉구 치매지원센터 기억키움학교 개소식이 열렸습니다.

4. 평생교육 협의회가 열렸습니다.

   

자세한 소식 잠시 후에 전해드리겠습니다.

   

(주간뉴스)

1. 사랑의 이동푸드마켓 행사 개최

[아나운서]

도봉구가 지난 7일에는 창동문화체육센터 내 야외 농구장에서 저소득 400가구를 대상으로 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고, BC카드가 후원하는 ‘사랑의 이동푸드 마켓’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소외계층을 위해 식료품을 지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소식 영상으로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지난 7일 도봉구는 창동문화체육센터 내 야외 농구장에서 BC카드와 사랑의쌀 나눔운동본부의 후원으로 저소득 가정에 식료품을 지원하는 ‘사랑의 이동푸트 마켓’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저소득가정과 독거노인 400가구가 필요한 물품을 받기위해 모였는데요.

순번표에 따라 이동푸드마켓에 올라 필요한 물품을 직접 골랐습니다. 이뿐 아니라 빨간밥차에서 봉사자 80여명과 함께 점심식사를 제공하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정성담긴 따뜻한 점심식사를 맛있게 드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소외계층의 어려움이 그 어느 때보다 큰 요즘, 이번 행사를 통해 더욱더 훈훈한 겨울을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2. 저소득 가구 돕기 사랑나눔 김장행사

[아나운서]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몸도 마음도 움츠러드는 요즘인데요. 도봉구는 어려운 이웃의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9일 쌍문동 나눔텃밭에서 김장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나눔텃밭에서 경작주민이 직접 재배한 무와 배추로 담근 김치라고 하는데요. 그 따뜻해지는 현장으로 함께 가보겠습니다.

매년 김장철마다 열리는 이번 행사는 쌍문동의 친환경 나눔텃밭에 참여한 주민들이 정성껏 재배한 무와 배추를 기증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눠주는 뜻 깊은 행사인데요.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이야기를 나누며 즐겁게 김장을 해나갔습니다. 1500포기나 되는 많은 배추들을 버무리는 힘든 와중에도 연신 웃음을 잃지 않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완성된 김치는 관내에 생활이 어려운 수급자들과 한 부모 가정, 독거 어르신 등 저소득 가정에 나눌 예정인데요.

앞으로도 도봉구가 각박한 현실에서 이웃사랑의 온정을 느끼며 살 수 있는 따뜻한 동네로 자리매김 하길 기대해봅니다.

3. 도봉구 치매지원센터 기억키움학교 개소식

[아나운서]

얼마 전 도봉구 치매지원센터에서는 치매어르신과 부양가족의 행복을 위한 기억키움학교가 문을 열었습니다. 서로의 따뜻한 관심을 모아 의미 있는 시간으로 만들어갈 그 공간으로 함께 가보겠습니다.

지난 9일 도봉구 치매지원센터에서는 아주 특별한 학교가 문을 열었습니다. 바로 기억키움학교인데요. 이곳에서는 노인장기요양등급에서 소외된 등급 외 경증치매환자를 위한 주간보호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이날 개소식을 축하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이 곳을 찾았는데요. 개회사로 시작된 이날의 행사는 구청장의 축사와 현판식 및 테이프 컷팅의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이곳을 찾은 방문객들은 학교 내부를 둘러보며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습니다.

기억키움학교 운영을 통해 치매가족의 부양부담을 덜고, 사각지대에 있는 치매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4. 2016년 평생교육 협의회 정기회의

[아나운서]

도봉구에서는 2016 평생교육협의회를 개최해서 평생학습도시를 위한 사업추진에 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계와 일선 기관의 각계 위원들이 모여 의견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소식 영상으로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지난10일 구청 소회의실에서는 2016평생교육 협의회가 진행됐습니다. 그간의 평생교육사업 추진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이외에 여러 가지 평생교육의 발전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각 시설별로 운영 중인 프로그램에 대한 개선안을 논의 했는데요. 또 평생학습도시로 가기 위해 시설간 경쟁이 아닌, 상생발전에 대한 의견을 주고 받았습니다.

이번 협의회를 통해, 배움과 나눔의 평생학습도시 도봉구를 위한 발전이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5. 제5회 선한 이웃들의 축제

[아나운서]

지난 10일 도봉구청 대강당에서는 ‘선한 이웃들의 축제’가 열렸습니다.

“더불어 참여하고 즐기는! 도봉복지공동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축제는 도봉복지공동체 사업의 1년을 돌아보고,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는 자리였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영상으로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동 복지위원과 민간복지거점기관 등 그동안 이웃을 위해 봉사해 온 주민들과 단체에 ‘선한이웃 상’을 수여했습니다. 구청장의 축사와 함께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는데요. 창2동 복지위원회의 라인댄스와 백운중학교의 댄스동아리 NBJ의 축하공연으로 이날의 자리를 빛내 줬는데요.

우수사례발표회를 진행하면서 민간복지거점기관등의 사례발표로 이어졌습니다. LG베스트샵 쌍문점과 창2동 복지위원회등 참가자들의 우수사례 발표에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며 경청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올 한 해에도 많은 동복지위원과 민간복지거점기관이 봉사와 이웃 사랑을 실천해왔습니다. 선한 이웃들의 정과와 희망을 나눈 이날 축제를 통해 도봉구에 인정과 따뜻함이 널리 퍼져나가길 기대해봅니다.

   

6. 찾아가는 오블리지카 이미용봉사

[아나운서]

도봉구에서는 저소득세대 주민 20명의 머리를 다듬어주는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동식 차량을 타고 근처에서 직접 머리를 다듬어주는 행사라 더욱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하는데요. 영상으로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지난 11일 도봉2동에서는 이미용봉사가 진행됐습니다. 이동식 차량을 이용해 아파트 앞에 마련된 공간에서 커트는 물론이고 염색과 파마까지 진행됐는데요.

이날의 봉사에는 ‘안다미로 한헤어 헤어살롱’의 직원들이 참가했습니다.

[ 한은진 / 안다미로 헤어살롱 대표]

정말 좋은 일 하면서도 돈도 벌고 서로 훈훈한 세상 만들고 그래서 이 일을 처음에 시작하게 되었어요.

[아나운서]

담은 것이 그릇에 넘치도록 많다는 뜻을 지닌 ‘안다미로’. 이름답게 이 곳 헤어살롱의 직원들은 넘치는 정을 베풀며 살뜰하게 어르신들을 챙기는 모습이었습니다.

어르신들은 손질된 머리를 보며 연신 입가에 미소가 떠나지 않았는데요.

이번 이미용봉사를 통해, 이웃사랑이 더욱 돈독해지는 지역사회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해봅니다.

   

(안내)

1. 거리예술존 무료 공연 안내

둘리뮤지엄에서는 11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거리예술존 무료공연이 열립니다. 오후3시와 4시에 각각 40분간 열리는 이번 공연은 둘리뮤지엄 야외무대에서 펼쳐지는 거리예술단의 특별공연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둘리뮤지엄(02-990-220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제13회 도붕구립여성합창단 정기연주회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하는 도봉구립여성합창단이 제13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합니다. 구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연주회는 11월22일 화요일 저녁 7시30분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과(02-2091-225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취업뉴스)

1. 참존요양원

○ 모집분야 : 요양보호사·노인요양사

○ 모집인원 : 1명

○ 급 여 : 월급 136만원 이상

○ 근무시간 : 근무표에 의함

○ 근무조건 : 주간2일, 야간2일, 휴무2일 순환

○ 문 의 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2922~3)

※ 자세한 사항은 근무시간 내 (09:00 ~ 17:00)문의하세요.

   

2. ㈜송이애

○ 모집분야 : 식품판매원

○ 모집인원 : 1명

○ 급 여 : 월급 150만원 이상

○ 근무시간 : 11:00 ~ 20:30

○ 근무조건 : 주5일 근무(평일 휴무 포함)

○ 문 의 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2922~3)

※ 자세한 사항은 근무시간 내 (09:00 ~ 17:00)문의하세요.

   

3. 비티엠써비스(주)

○ 모집분야 : 아파트 및 빌딩 경리사무원

○ 모집인원 : 1명

○ 급 여 : 월급 170만원 이상

○ 근무시간 : 09:00 ~ 18:00

○ 근무조건 : 주5일 근무

○ 문 의 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2922~3)

※ 자세한 사항은 근무시간 내 (09:00 ~ 17:00)문의하세요.

   

◀ ANNO ▶

영하권의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이른 겨울추위에 어르신이나 취약계층은 벌써부터 올 겨울 한파가 걱정이실 텐데요. 추워지는 날씨만큼이나 주변의 따뜻한 온정이 필요한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 한 주도 주변을 둘러보며, 사랑과 관심을 나눌 수 있는 한 주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DBS도봉 주간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