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영상

행정홍보대전(도봉구 소개 영상)

날짜2017.09.14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제목: 행정홍보대전(도봉구 소개 영상)

 

재생시간: 2분 14초

 

내용:

 

  2017년 행정홍보대전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도봉구. 

  어떤 우수사업들이 있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우선 2만석 규모의 국내 최초이자, 최대 공연장, 서울아레나가 들어선다는 것과 그 마중물사업이자 창동역의 랜드마크로 부상 중인 플랫폼 창동 61에 관한 내용으로 시작했습니다.

 

  또한 우리 도봉구의 자랑인 역사문화 관광벨트에 대한 소개도 있었습니다.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남녀노소 동등하게 참여할 수 있는 우리 도봉구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과 서울시 최초로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받은 도시이기도 합니다.

  또 한 가지, 도봉구는 지역자원을 연계한 교육특화사업의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 4월, 정부 지정 '문화예술 혁신교육특구'가 되기도 했습니다.

 

  도시재생에 대한 내용도 있는데요, 방학천변 일대 불법 유해업소를 주민커뮤니티 공간으로 바꾼 사례와 군사시설인 '대전차방호시설'을 지역 주민과 문화인들을 위한 문화창작센터로 바꾼 훌륭한 사례를 선보였습니다.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기위한 행정적 기반 마련은 기본!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사업을 통해 다방면에서 도봉구의 기분좋은 변화를 불러왔습니다.

 

  이렇게 시작된 마을공동체사업... 방학3동 마을활력소 은행나루라는 훌륭한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2016년 문을 연 마을활력소 은행나루는 동주민센터를 주민들에게 꼭 필요하고 사랑받는 공간으로 재탄생 시켰습니다.

  지속가능발전의 가치를 구정 핵심원칙으로 하고 있는 도봉구는 구민이 행정의 주체가 되는 새로운 협치모델을 만들고 개발 중심의 기존 성장 방식이 아닌 경제, 사회, 환경의 균형 발전을 도모하고, 주민이 행정의 주체가 되는 도시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지방자치 22주년,  경제와 교육, 문화와 지방자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봉구가 만들어 낸 기분좋은 변화. 그 모든 것의 시작과 끝을 주민과 함께하겠습니다.

처음으로이전으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