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327회

날짜2018.02.13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제 목 : 도봉주간뉴스 327회

   

재생시간 : 5분 36초

   

내 용 :

 

1. 동북4구행정협의회 지방분권개헌 버스킹

첫 번째 소식입니다. 현정부의 핵심과제중 하나가 바로 지방분권인데요. 동북4구가 지방분권 개헌 촉구와 공감대 형성을 위한 ‘버스킹’을 개최했습니다. 평소 지방분권에 대해 관심 있는 지역주민들도 참석했다고 하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영상으로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아나운서-

지난 11일 도봉산 등산로입구 수변무대에서 ‘동북4구가 함께하는 지방분권 버스킹’이 개최됐습니다. 동북4구는 다가오는 6월 지방선거와 함께 자치분권개헌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방분권 필요성을 역설하고 주민들의 공감대를 확산을 위하여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지방분권개헌을 해학적인 노랫말과 뮤지컬로 풀어낸 장미꽃 버스킹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이동진 도봉구청장을 비롯 동북4구 구청장 및 지역주민들이 버스커로 나서 ‘내 삶을 바꾸는 지방분권개헌’을 주제로 발언을 하였습니다.
또한 지방분권 개헌 1000만인 서명운동을 통하여 자치분권에 대한 개헌을 촉구했습니다. 이번 버스킹 및 서명운동을 통하여 진전한 주민자치와 분권이 확산될 수 있도록 다함께 앞장서서 노력해가길 바랍니다.

 

2. 2018. 설맞이 몰래까치 행사

홀로 명절을 맞아야 하는 홀몸어르신들에게는 다가오는 설날이 반갑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어르신들을 위해 몸소 까치가 되기로 한 이들이 있습니다. 그 행복 가득한 현장으로 함께 가보겠습니다.

 

-아나운서-

지난 12일, 도봉구청 자운봉홀에 반가운 노래소리가 울려 퍼집니다. 명절을 맞아 ‘몰래까치’ 출정식이 열린 현장인데요. 까치 복장과 오색빛깔 고운 한복을 입는 자원봉사자들의 모습에는 한겨울 한파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온기가 느껴집니다.
민간복지거점기관과 청소년이 함께하는 설날맞이 몰래까치는 지난 크리스마스 몰래산타 나눔 행사 시 방문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웃 사랑을 나누는 훈훈한 추억을 만들고자 진행되었습니다.
7개의 팀으로 나뉜 까치들은 어르신들을 방문하여 선물을 전달하고 노래에 맞춰 율동을 부르며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안겨줬습니다.

 

3. 북유럽 3개국의 방과후 활동 특강

도봉구는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학생들의 방과후 활동의 질과 만족도를 높이고자 담당 관계자를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고 합니다. 그 의미있는 현장으로 함께 가보겠습니다.

 

-아나운서-

지난 5일, 도봉구청 16층 자운봉홀에서 북유럽 3국의 방과후 활동에 대한 특강이 개최됐습니다. 학생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된 이번 특강은 아이들이 행복한 나라 핀란드, 덴마크, 스웨덴의 방과후 활동을 설명하고 우리나라의 방과후 활동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였습니다.
이번 특강은 교육 선진국의 방과후활동 지원 현황 및 학교 밖 레저타임센터 운영에 대해 알아보며 우리구의 방과후 활동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특강을 통해 도봉구가 참다운 교육 변화와 교육 벌전을 위해 앞장서 가길 기대해봅니다.

 

4. 학교급식용 김치선정 품평회

도봉구는 학교급식에 쓰이는 쌀과 김치의 품질과 맛을 높이기 위해 2011년부터 품평회를 매년 개최해 왔는데요. 올해도 관내 학교 영양교사와 학부모로 이루어진 심사위원을 선발하여 김치품평회를 열었다고 합니다. 자세한 소식 영상으로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아나운서-

지난 6일 도봉구청 16층 자운봉홀에서 ‘학교급식용 김치선정 품평회’가 열렸습니다. 품평회 자리에는 각 학교의 학부모, 영양교사 등 60여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공동구매 업체 선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업체 선정 과정은 서류심사, 현장실사, 품평회 총3단계이며 참여 신청한 13개 업체 중 상위 8개 업체를 대상으로 현장실사와 품평회를 실시한 후 최종 4개 업체를 선정했습니다.
이번 친환경 김치선정 품평회를 통해 깨끗하고 맛있는 김치가 관내학교에 공급되길 기대해 봅니다.

 

-취업뉴스-

 

1. 퍼스트요양병원

  ○ 모집분야: 영양사

  ○ 모집인원: 1명

  ○ 급여: 연봉 1,600만원 이상

  ○ 근무시간: 09:00 ~ 18:00

  ○ 근무조건: 주5일 근무

  ○ 문의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2922~3)

 

2. 유성에너텍

  ○ 모집분야: 배송 납품운전원

  ○ 모집인원: 1명

  ○ 급여: 연봉 2,500만원 이상

  ○ 근무시간: 08:00 ~ 18:00

  ○ 근무조건: 주 6일 근무

  ○ 문의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2922~3)

 

3. 우림(주)

  ○ 모집분야: 웹디자이너

  ○ 모집인원: 1명

  ○ 급여: 월급 180만원 이상

  ○ 근무시간: 08:30 ~ 18:30

  ○ 근무조건: 주 5일 근무

  ○ 문의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2922~3)

 

 

-아나운서-

2월은 3월의 새 출발 준비와 함께 봄의 계절로 넘어가는 기온 변화가 참 많은 달인데요. 변화가 심한 환절기에 찾아오는 질병예방을 위해 봄맞이 대청소로 주변 환경을 상쾌하게 바꿔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으로 DBS 도봉 주간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