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328회

날짜2018.02.28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제 목 : 도봉주간뉴스 328회

   

재생시간 : 5분

   

내 용 :

 

1. 제7회 드림스타트 졸업식

첫 번째 소식입니다. ‘하늘아래 모든 아이가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도봉구 드림스타트가 7번째 졸업생을 배출했습니다. 이제 드림스타트를 떠나 더 넓은 세상으로 발돋움 하게 될 텐데요. 그동안의 시간을 되돌아보고 미래의 도약을 함께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합니다. 그 뜻 깊은 현장으로 함께 가보겠습니다.

 

-아나운서-

지난 19일 드림스타트 졸업식을 있었습니다. 상급학교 진학으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가 종결되는 아동에게 새로운 출발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간이었는데요. 상장 수여로 시작된 졸업식은 아동들의 졸업식 송사, 음악과 연극으로 꾸민 축하공연 등을 시청하며 뜻 깊은 날을 함께 했습니다.
이날은 드림스타트 아이들이 상급학교에 대해 미리 생각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방학중학교 지역사회교육전문가의 ‘미리 알아보는 새내기 중학생’강의를 시작으로 도봉교육복지센터장의 교육 프로그램 안내까지 이어졌습니다. 다들 진지한 표정으로 미래의 꿈을 그려보는 모습이었는데요.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밝은 모습으로 성장해가길 기대해봅니다.

 

2. 도봉교양대학 제59강

우리 구에서는 명사초청 강연을 통해 구민들에게 아름답고 풍요로운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도봉 교양대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화요일, ‘도봉교양대학 제59강’이 개최 됐습니다. 행복한 삶의 가치를 재발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시간이었다고 하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영상으로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아나운서-

지난 20일, 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도봉 교양대학 제59강이 개최됐습니다. 교양대학에 관심 있는 구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공부는 망치다’의 저자로 유명한 유영만 교수가 ‘체인지의 지혜로 세상을 체인지하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강의는 따뜻한 지식인이 되기 위해서 변화의 필요성과 가슴으로 타인과 공감하는 능력의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는데요. 구민들은 가르침과 배움의 본질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3. 볕 재능나눔단 발대식

2015년부터 재능기부를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해온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도봉구 재능나눔단 강사들인데요. ‘2018년 재능나눔교실’ 개강을 앞두고 재능기부강사와 평생학습기관 담당자들이 모여 재능나눔단 ‘볕’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영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아나운서-

도봉구 평생학습관 1층에서 재능기부로 세상을 밝힌다는 의미의 ‘볕’ 재능나눔단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재능기부를 실천하고 있는 서로에게 힘을 북돋고, 재능기부의 보람과 긍지를 널리 알려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해서 마련된 자리인데요.
발대식은 학습동아리 민사랑의 경기민요 공연을 시작으로 재능나눔실천문 낭독, 재능기부나무 손도장찍기 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앞으로 지역사회를 환히 밝혀주는 재능나눔단의 활동이 도봉구 전역에 이웃사랑의 온기를 퍼뜨릴 것을 기원합니다.

 

-취업뉴스-

 

1. 법무사법인 태율

  ○ 모집분야: 법무사무원

  ○ 모집인원: 3명

  ○ 급여: 월급 170만원 이상

  ○ 근무시간: 09:00 ~ 18:00

  ○ 근무조건: 주5일 근무

  ○ 문의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2922~3)

 

2. 대한노인회도봉구지회

  ○ 모집분야: 경로당순회프로그램관리자

  ○ 모집인원: 1명

  ○ 급여: 월급 196만원 이상

  ○ 근무시간: 08:00 ~ 18:00

  ○ 근무조건: 주 5일 근무

  ○ 문의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2922~3)

 

3. (주)한양티센

  ○ 모집분야: 승강기정비원

  ○ 모집인원: 1명

  ○ 급여: 월급 195만원 이상

  ○ 근무시간: 09:00 ~ 18:00

  ○ 근무조건: 주 5일 근무

  ○ 문의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2922~3)

 

 

-아나운서-

새 학기를 맞이하는 학생들에게 학교생활 중 발생 할 수 있는 결핵감염 예방! 정말 중요합니다. 결핵예방접종은 결핵균의 증식을 지연시켜 예방효과를 나타내지만 결핵균에 감염되는 것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결핵,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감염병은 기침이나 재채기로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결핵을 예방하는 기침예절을 지키는 것이 중요한데요.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휴지나 손수건으로 입과 코를 가리고~ 휴지나 손수건이 없다면 옷소매를 당겨 입과 코를 가리고 하는 것도 유용한 방법입니다.또 무엇보다 2주 이상 기침이 계속된다면, 결핵을 의심하고 결핵 검사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DBS 도봉 주간뉴스였습니다. 함께 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