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333회

날짜2018.04.04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제 목 : 도봉주간뉴스 333회

  

재생시간 : 6분 30초

  

내 용 :

 

1. 도봉구 제2기 어르신 아카데미 개강식

 

첫 번째 소식입니다. 이제는 100세 시대라고 하죠.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시니어클럽도 늘어가고 있습니다. 도봉구에서도 제 2기 어르신 아카데미가 시작됐는데요. 높은 참여율을 보인 어르신들을 만나보겠습니다.

 

-아나운서-

지난 26일 도봉구청 16층 자운봉홀에서 도봉구 제2기 어르신 아카데미가 열렸습니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강의는 26일을 시작으로 4월 18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총 8회에 걸쳐 진행됩니다.
어르신들은 먼저 와서 자리를 잡고, 교재를 꼼꼼히 살펴보는 등 강의에 높은 관심을 보였는데요. 앞으로 강의는 성공적 노화와 행복한 노후를 위한 시니어 호흡, 건강노래교실, 자산관리 방법 등 다양한 주제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인생의 2막이 활기차게 시작되길 기대해봅니다.

 

2. 방학초 VR(가상현실) 스포츠실

에듀테크라고 들어보셨나요? 교육과 기술을 융합한 용어입니다. 그 중에서도 VR 기술을 이용한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도봉구의 방학초등학교에도 가상현실 스포츠실이 생겼습니다. VR을 이용한 교육현장 함께 보시죠.

 

-아나운서-

도봉구 방학초등학교에 가상현실 스포츠실이 생겼습니다. 도봉구는 체육활동이 취약한 초등학생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시범운영을 거쳐 4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는데요.
아이들은 준비운동으로 몸을 푼 뒤 스크린을 보며 문제를 풀었습니다. 힘차게 공을 차고 던지는 등의 신체활동으로 답을 맞혔는데요.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교과과정 학습에 대한 집중도와 흥미를 높였습니다. 미세먼지로 외부활동이 힘든 요즘, 실내에서도 몰입도 높은 활동을 통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기대해봅니다.

 

3. 도봉 역사문화탐방

‘백문이 불여일견이다’라는 말처럼, 직접 만져보고 체험하는 것만큼 좋은 교육은 없습니다.
도봉 역사문화탐방은 ‘내 고장의 역사와 문화’를 몸으로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졌는데요. 주민과 함께 도봉구 곳곳의 역사를 들여다보았던 시간 전해드립니다.

 

-아나운서-

우리 구에서는 일반주민을 대상으로 도봉구 대표 역사문화시설 7개를 탐방하며 지역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고취하고자 도봉 역사문화탐방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탐방은 각각 역사체험형과 문화체험형 코스로 나누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둘리뮤지엄, 원당샘공원, 방학동 은행나무 등 우리 구의 주요 역사를 탐방했는데요. 참여자들은 문화해설사와 함께 ‘내 고장’을 좀 더 깊게 들여다보고, 직접 체험을 통해 지역에 대한 애정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4. 아동권리뮤지컬 ‘리브스 동물 학교’ 공연

달리기, 수영, 오르기 등 여러분은 어떤 것에 자신 있으신가요? 아동권리 워크북에는 자신이 가진 재능만으로 충분하고 또 존중받아 마땅하다는 내용이 있습니다.도봉구는 유니세프 인증 아동친화도시로서 위와 같은 내용의 아동권리를 이해하기 쉽도록 뮤지컬 ‘리브스 동물 학교’를 공연합니다.

 

-아나운서-

지난 30일 도봉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아동권리 뮤지컬 ‘리브스 동물학교’ 공연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모두 달라서 아름다워요’라는 주제로, 교육학자 리브스의 동물학교 우화를 접목한 뮤지컬인데요.
동물학교에 다니고 있는 토끼, 다람쥐, 오리, 독수리, 뱀장어 중 누가 최우수 학생으로 졸업 할지에 대한 내용으로 이야기를 풀어갔습니다.
발레와 마샬아츠(무술), 노래, 영상이 펼쳐지며 관객들은 배우들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냈는데요. 이번 공연을 통해 아동의 인권 교육과 권리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길 기대해봅니다.


 
-취업뉴스-

 

1. 태일섬유

  ○ 모집분야: 생산 품질 사무원

  ○ 모집인원: 1명

  ○ 급여: 월급 200만원 이상

  ○ 근무시간: 08:30 ~ 18:00

  ○ 근무조건: 주 5일 근무

  ○ 문의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2922~3)

 

2. 덕성여자대학교

  ○ 모집분야: 행정조교

  ○ 모집인원: 1명

  ○ 급여: 연봉 1,920만원 이상

  ○ 근무시간: 09:00 ~ 18:00

  ○ 근무조건: 주 5일 근무

  ○ 문의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2922~3)

 

3. 케이투도봉산점

  ○ 모집분야: 판매원

  ○ 모집인원: 1명

  ○ 급여: 월급 210만원 이상

  ○ 근무시간: 09:00 ~ 20:00

  ○ 근무조건: 주 6일 근무

  ○ 문의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2922~3)

 


-아나운서-

봄이 성큼 우리 앞으로 다가온 것이 느껴지는 한 주입니다. 여전히 미세먼지는 기승이지만, 추위가 풀린 날씨에 몸이 근질근질 해질 시기인데요. 이번 주부터 이곳, 저곳에서 벚꽃축제가 시작됩니다.
도봉구청 벚꽃길, 중랑천, 우이천로 등 도봉구에도 봄이 왔는데요. 출퇴근길, 여유롭게 걸으면서 포근해진 날씨 느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으로 DBS 도봉 주간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