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334회

날짜2018.04.11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제 목 : 도봉주간뉴스 334회

  

재생시간 : 7분 12초

  

내 용 :

 

1. 도봉구 벚꽃축제

 

첫 번째 소식입니다. 서울의 벚꽃 개화 예상시기는 4월 7일입니다. 이 날을 시작으로 약 일주일간 벚꽃이 만개하는데요.
그 짧은 순간을 놓칠세라 많은 분들이 밖으로 나왔습니다. 추웠던 날씨에도 웃음꽃이 피었던 축제 현장 전해드립니다.

 

-아나운서-

지난 7일 토요일 도봉구의 벚꽃축제가 열렸습니다. 우이천변과 중랑천, 도봉구청 뒷길에서 진행된 이번 축제는 많은 사람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는데요. ‘한마음 벚꽃놀이 대축제’, ‘창2동 에코 벚꽃축제’, ‘벚꽃이 빛나는 밤에’
축제는 사람들에게 페이스페인팅, 먹거리장터, 벼룩시장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했습니다. 사람들은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고 따뜻한 차 한 잔을 건네며 추운 날씨를 잊어보기도 했는데요.
저녁에 되자 조명이 들어오고 벚꽃은 형형색색으로 물들었습니다. 정의여고 XOXO와 키즈밸리, 서라벌고등학교 에뜨랑제의 공연에 이어 서울시티 발레단의 우아한 춤을 끝으로 공연이 끝났습니다.
포토존에서 사진을 남기며 축제의 아쉬움을 달래봅니다. 해를 더할수록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하고 있는 도봉구 벚꽃축제가 앞으로 봄을 대표하는 축제로 거듭나길 기대해봅니다.

 

2. 동북체육공원 개장행사

일생생활에서 스포츠는 빠질 수 없죠? 운동은 삶의 질 향상과 풍요로운 생활을 위해 꼭 필요한데요. 구민들에게 수준 높은 시설과 동호인 커뮤니티 공간 등을 제공할 다락원 체육공원 개장식이 있었습니다. 그 현장으로 함께 가보시죠.

 

-아나운서-

지난 8일 일요일 다락원체육공원 개장식이 열렸습니다. 이번 건립이 완료되며 동북권 최대의 체육?문화?생태 복합단지 조성 지역으로 도봉구 생활체육의 새로운 중심지로 부상했습니다.
이 날 행사는 태권도, k-pop댄스, 평양에술단 공연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내빈소개, 기념사, 축사 순으로 식이 진행됐습니다. 후에 체육시설과 평화문화진지 시설을 둘러봤는데요.
다락원 체육공원 개장으로 구민들의 스포츠활동 일상화와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3. 먹거리 안전도시 Gmo Out! 도봉구 선포식

유전자 재조합 식품을 아시나요? 안정성이 입증되지 않은 GMO 식품에 대한 논란을 해소하기 위해
도봉구에서는 Non-GMO 식품 지원 사업을 추진했습니다. 전국 최초로 어린이집에 Non-GMO 가공식품 6종을 구매, 차액지원에 나섰습니다.

 

-아나운서-

지난 6일 금요일 도봉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먹거리 안전도시 Gmo Out 도봉구 선포식이 열렸습니다.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와 학생들의 먹거리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GMO 식품의 필요성에 대한 발표로 행사를 시작했는데요. 행사는 관내 어린이집 및 학교 급식 관계자, 학부모, 유관단체 등과 함께했습니다. 선언문 낭독 후, 참석자들은 ‘GMO OUT''''''''피켓을 들며 선언에 동참했는데요. 이번 선포를 통해 아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기본권이 보장되기를 기대해봅니다.

 

4. 2018년 어린이 중국어 교실 학부모 설명회

제 2외국어가 필수인 요즘. 중국어에 대한 관심도 올라가고 있습니다. 우리구도 중국북경시 창평구 교환공무원과 함께 지난 3일부터 중국어 교실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아나운서-
지난 3일 화요일 도봉구 평생학습관 2층 대강의실에서 2018 어린이 중국어 교실 학부모 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중국어 교실에 관심있는 많은 아이들과 학부모가 교과담당 선생님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 참석했는데요. 국제교류사업에 대한 소개와 교과과정 안내, 질의응답을 끝으로 설명회를 마쳤습니다. 앞으로 수업은 중국 북경시 창평구 교환공무원, 보조강사와 함께 회화, 중국요리체험, 중국노래 배우기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5. 창4동 주민센터 개청식
 
도봉구는 주민들에게 보다 살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노후화된 시설들을 개선을 위해 새롭게 태어난 창4동 주민센터 개청식이 열렸습니다. 그 현장 전해드립니다.

 

-아나운서-

지난 6일 금요일 창4동 주민센터 개청식이 열렸습니다. 신축청사는 설계단계부터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했는데요. 주민동아리방과 작은 도서관, 마을활력소 등 주민을 위한 공간위주로 구성했습니다. 이날은 협력종합예술활동 교육장인 채움의 개관식도 열렸는데요. 채움은 청소년들의 예술 활동 연습 공간 제공과 여가 활동, 공연 장소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도봉구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환경 제공과 주민들의 소통을 돕는 다리 역할을 해낼 것을 기대해봅니다.

 

-취업뉴스-

 

1. 온누리사랑재가요양센터

  ○ 모집분야: 사회복지사

  ○ 모집인원: 1명

  ○ 급여: 월급 160만원 이상

  ○ 근무시간: 08:30 ~ 18:00

  ○ 근무조건: 주 5일 근무

  ○ 문의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2922~3)

 

2. 도봉아이나라도서관

  ○ 모집분야: 공공행정사무원

  ○ 모집인원: 1명

  ○ 급여: 연봉 2,500만원 이상

  ○ 근무시간: 09:00 ~ 18:00

  ○ 근무조건: 주 5일 근무

  ○ 문의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2922~3)

 

3. 상헌이앤씨

  ○ 모집분야: 건설현장반장

  ○ 모집인원: 1명

  ○ 급여: 연봉 3,300만원 이상

  ○ 근무시간: 07:00 ~ 17:00

  ○ 근무조건: 주 6일 근무

  ○ 문의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2922~3)

 


-아나운서-

후렴구가 있는 노래는 중독성이 있죠. 따라 부르기 쉽고 또 다함께 부르기 좋아서일 것입니다. 오늘도 따라 부르기 좋은 후렴구처럼 누군가와 함께하기 좋은 날인데요. 책상 앞 웅크려진 어깨를 기지개로 켜고 설레는 만남을 가져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으로 DBS 도봉 주간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