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337회

날짜2018.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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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 도봉주간뉴스 337회

  

재생시간 : 6분 38초

  

내 용 :


1. 아나파테이핑 봉사

 

첫 소식입니다. ‘건강은 재산이다‘라는 말처럼, 나이가 들수록 건강은 삶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도봉구는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아나파테이핑’ 의료봉사를 진행했습니다. 지난 2015년 동성제약과 나눔협약을 체결한 후 민?관이 함께 꾸준히 지역사회 공헌에 힘써왔는데요. 그 현장 전해드립니다.

 

-아나운서-

지난 8일 화요일 도봉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동성제약의 후원으로 어르신 대상 아나파테이핑 지원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 날 행사는 평소 건강이 좋지 않으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료가 어려웠던 어르신들을 모시고, 주요 통증 부위인 무릎과 허리, 손목, 어깨 등에 맞춤형 근육테이핑을 하여 통증이 완화되도록 했습니다. 어르신들은 봉사단들에게 치료를 받으며 담소도 나눴습니다. 이번 행사로 어르신들의 건강 뿐 아니라 마음도 따뜻해지는 하루였길 바랍니다.

 

2. 도로명주소 우리 동네 골목길 투어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동네 골목길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도봉구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도로명 주소에 대한 교육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됐습니다.

 

-아나운서-

‘우리 동네 골목길 투어’는 함석헌길, 김수영길 등 명예도로와 관내 시설견학을 통해 도봉구의 역사?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구청 내 도로명주소 홍보관을 시작으로 골목길투어와 명예도로 탐방으로 이어졌습니다. 먼저 도로명주소의 기본체계 및 편리성에 대한 교육을 통해 보다 친근하게 도로명주소에 대한 이해를 도왔습니다. 교육 후 아이들은 현장으로 나가 골목길에 위치한 도로명주소를 보며 길을 찾아봤는데요. 각 명예도로의 지정배경에 대한 설명을 듣고 걸어다니며 도로 곳곳을 살펴봤습니다. 지금처럼 지속적인 관심으로 실생활에서 도로명주소가 안정적으로 정착되길 기대해봅니다.

 

3. 상반기 직원 청렴 통합교육

상반기 전직원 청렴 통합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강의는 청탁금지법 ? 공무원행동강령 ? 부패?공익 신고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습니다.
 


-아나운서-

지난 9일 수요일 도봉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상반기 청렴 통합교육이 열렸습니다. 강의는 청탁금지법 주요내용, 공무원 행동강령과 유의사항,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부패신고 활성화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습니다. 강사는 여러 가지 예시를 들며 작은 행동과 말 한 마디도 조심할 필요가 있음을 알려줬는데요.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구체적인 사례를 듣고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한 생각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청렴에 대한 의식 고취와 조직 내 청렴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해봅니다.

 

-취업뉴스-

 

1. 인강원

  ○ 모집분야: 간호사

  ○ 모집인원: 1명

  ○ 급여: 월급 200만원 이상

  ○ 근무시간: 09:00 ~ 18:00

  ○ 근무조건: 주5일 근무

  ○ 문의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2922~3)

 

2. 썬페인트코리아

  ○ 모집분야: 사무보조원

  ○ 모집인원: 1명

  ○ 급여: 월급 158만원 이상

  ○ 근무시간: 09:00 ~ 18:00

  ○ 근무조건: 주5일 근무

  ○ 문의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2922~3)

 

3. 엠티비플러스

  ○ 모집분야: 웹디자이너

  ○ 모집인원: 1명

  ○ 급여: 연봉 1,644만원 이상

  ○ 근무시간: 10:00 ~ 18:00

  ○ 근무조건: 주5일 근무

  ○ 문의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2922~3)

 


-아나운서-

하루에 뇌를 움직이기 위해서 드는 에너지는 얼마나 될까요? 정신활동 정도에 따라서 다르나, 대개 하루에 약 400kcal 정도 됩니다. 심장보다 세 배나 되는 에너지를 소모하고 있는 셈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하루의 시작인 아침식사는 거르지 않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식사로는 밥이나 빵 등 당질 식품을 빼놓지 말고 먹어야 하는데요. 당질 식품을 먹어야 뇌의 에너지원인 포도당을 공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부족하다면 달걀이나 바나나, 요거트로 대신해 간단히라도 음식을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한 끼로 정신과 건강 모두 챙기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DBS 도봉 주간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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