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342회

날짜2018.07.02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제 목 : 도봉주간뉴스 342회

  

재생시간 : 6분 52초

  

내 용 :

 

1. 협치도봉 50+원탁회의

 

첫 소식입니다. 협치의제의 우선순위를 직접 결정하기 위해 협치주체가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협치 도봉 50+원탁회의에서는 민과 관이 함께 도봉구의 의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머리를 맞댔습니다. 협치의제 검토를 통해 13개의 의제가 최종선정 됐습니다.

 

-아나운서-

지난 19일 화요일, 도봉구청 16층 자운봉홀에서 협치 도봉 50+원탁회의가 개최됐습니다. 협치도봉구의회 위원과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도봉구의회 의원, 도봉구 공무원과 공개모집을 통해 신청한 주민 등 65명이 참여했습니다. 이 날 회의는 모둠별 토론으로 진행됐으며, 각 모둠에는 협치교육을 이수한 주민들이 자리해 다양한 의견을 끌어냈는데요. 심사결과 ‘공동주택 문제해결을 위한 우리동네 소통마당’, ‘공동육아나눔을 통한 지역 커뮤니티 강화’, ‘미취업청년 심리정서지원 위한 지역허브 육성’등의 순으로 우선순위가 결정됐습니다. 앞으로 구체적 실행계획서 작성과 협치도봉구회의 승인, 종합검토회의 등의 순으로 일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2. 「환경의 날」 유공자 표창 및 기후보전작품 수상작 시상

지구환경오염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자연보호자들이 제정한 지구환경 보호의 날. 또 점차 심각해지는 물 부족과 수질오염을 방지하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하여 UN이 제정한 세계 물의 날. 이렇듯 악화되는 환경 속에서 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많은 날들이 제정되고 있습니다. 제 23회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의 소중함을 알고 지역환경보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유공자 표창과 기후보전작품 공모전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아나운서-

지난 19일 화요일 도봉구청 10층 간송홀에서 제 23회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보전활동 유공자 표창이 열렸습니다. 도봉구가 지속 가능 발전 도시로 나아가는 데 기여한 민간 환경단체 소속 13명을 선정해 표창했습니다. 또 총 140점이 접수된 청소년 기후보전작품 공모전에서는 최우수상 12명, 우수상 21명, 장려상 39명이 수상했습니다. 이번 공모전이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이어지길 바랍니다.

 

3.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도봉구 여름愛 행복나눔 김치

겨우내 먹을 김치를 담갔지만, 여름이면 이 또한 부족해집니다. 저소득층과 함께 건강하게 여름을 나기 위해 여름김치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는데요. 더운 날씨에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한마음으로 모인 현장 전해드립니다.

 

-아나운서-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여름愛 행복나눔 김치’는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온 자원봉사자들의 요청에 따라 추진하게 됐습니다. 도봉구 민간자원봉사단협의회 주관으로 자원봉사캠프협의회, 아파트 봉사단협의회, 어린이가족봉사단 등 자원봉사자 80여명이 참여했는데요. 아침 일찍부터 모여 재료 구입과 손질, 절임, 양념 버무림까지 마음을 담아 김치를 담갔습니다. 김장김치 300박스는 도봉구 관내 어려운 홀몸어르신과 복지사각지대 가구 등에 전달됐는데요. 이번 나눔으로 도봉구에 따뜻한 기운이 더해졌길 바랍니다.

 

4. 「무중력지대 도봉」 집들이 행사 개최

이제 청년들에게 배움의 공간은 학교뿐 만이 아닙니다. 도봉구에서는 청년들의 자유로운 꿈을 응원하고자 ‘무중력지대 도봉’을 개관했습니다.

 

-아나운서-

지난 22일 금요일 ‘무중력지대 도봉’의 개관식이 열렸습니다. 13개의 주황색 해상용 컨테이너를 연결해 이뤄졌으며, 내부에는 세미나실과 회의실, 대기실, 카페 및 공용부엌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날 개관식은 오프닝 공연과 센터 소개에 이어 이동진구청장의 축사와 컷팅식, 기념촬영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개관을 축하하기 위한 기념 퍼포먼스와 전자현악 팝페라 그룹 카린의 축하공연이 있었는데요. 이어 4시부터는 디제잉 파티도 진행됐습니다. 앞으로 이곳이 청년들이 중력에서 벗어나 마음껏 꿈을 펼치는 ‘무중력지대 도봉’으로서 활발히 이용되길 기대해봅니다.

 

-취업뉴스-

 

1. 주은생활건강

  ○ 모집분야: 경리사무원

  ○ 모집인원: 1명

  ○ 급여: 연봉 2000만원 이상

  ○ 근무시간: 09:00 ~ 18:00

  ○ 근무조건: 주5일 근무

  ○ 문의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2922~3)

 

2. 실버웨이

  ○ 모집분야: 사회복지사

  ○ 모집인원: 1명

  ○ 급여: 월급 180만원 이상

  ○ 근무시간: 13:00 ~ 22:00

  ○ 근무조건: 주6일 근무

  ○ 문의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2922~3)

 

3. (주)여인닷컴

  ○ 모집분야: 사무보조원

  ○ 모집인원: 1명

  ○ 급여: 연봉 2200만원 이상

  ○ 근무시간: 09:00 ~ 18:00

  ○ 근무조건: 주5일 근무

  ○ 문의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2922~3)

 


-아나운서-

매 순간 최선을 다하자. 나 자신을 믿자.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은 이 모든 말을 담아냈습니다. 대한민국은 1승 0무 2패의 성적으로 끝이 났습니다. 하지만 그 1승이 무엇보다 값진 것은 ‘앞으로’가 기대되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이상으로 DBS 도봉 주간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처음으로이전으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