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348회

날짜2018.08.16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제 목 : 도봉주간뉴스 342회

  

재생시간 : 8분 9초

  

내 용 :

 

 

1. 2018. 서울아레나 뮤직페스티벌

첫 소식입니다. 도봉구 최초 전국 규모의 청소년 음악경연대회 ‘2018 서울아레나 뮤직페스티벌’이 개최됐습니다. 서류심사와 예선을 거쳐 뽑힌 13개 팀이 11일 열린 본선에서 경연을 펼쳤습니다.

 


-아나운서-

서울아레나 뮤직페스티벌이 지난 10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11일 본선을 진행했습니다. 총 88팀이 지원해 동영상 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13팀이 본선에 올랐습니다. 힙합, 댄스, 밴드 각 분야에 다양한 지원자들이 참가했는데요. 본선 당일, 참가팀들은 무대에서 그동안 갈고 닦아온 실력을 선보였습니다. 화려한 군무, 시원한 고음, 직접 쓴 (자작랩) 등 자신만의 퍼포먼스를 펼쳤는데요. 무대에서 모든 것을 쏟아내는 모습이었습니다. 심사는 창의력, 가창력, 무대매너와 관객호응도 등을 고려해 이루어졌습니다. 경연 후에는 초대 가수인 에릭남과 로맨틱펀치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는데요. 공연장은 관객들의 환호소리로 가득 찼습니다.  곧이어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수상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각각 화련무팀과 예예팀이 받았습니다. 그리고 영예의 대상은 루아멜팀에게 돌아갔습니다. 대상팀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음원 제작을 지원하는데요. 앞으로도 ‘음악도시 도봉’에서 젊은 음악가들의 꾸준한 활동을 기대해봅니다.

 

2. 관리자 성희롱, 성폭력 예방교육

조직 내 건전한 성문화 확산을 위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5급 이상 관리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조직문화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치라 판단해 마련된 특별 교육입니다.

 

-아나운서-

지난 7일 도봉구청 씨알홀에서 5급 이상 관리자를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성평등한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는데요. 사건이 발생했을 때 관리자가 해야 하는 역할과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안내했습니다. 또한 예방교육의 중요성을 언급했는데요.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근절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간부공무원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사회 곳곳에서 실질적인 성평등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9월 5일과 6일에는 전직원 폭력예방 통합교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3. 사랑의 삼계탕 나눔행사

기록적인 폭염에 온열질환자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령층은 더위에 지치지 않도록 더 신경을 써야하는데요. 도봉구에서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기 위해 ‘삼계탕 나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아나운서-

지난 7일 화요일 ‘삼계탕 나눔’행사가 열렸습니다. 주공3단지 아파트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점심을 준비했는데요. 이날 행사는 해등나누미 자원봉사자들과 이동진 도봉구청장이 함께 어르신들에게 직접 삼계탕을 배식했습니다. 또 지난 10일, 농협하나로마트 창동점에서도 삼계탕 나눔행사에 동참했는데요. 이번 삼계탕 나눔행사가 도봉구 어르신들에게 무더운 여름을 견디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4. 에코마일리지 우수단체 감사장 수여식

서울시의 에너지 절약 정책인 ‘에코마일리지’ 회원이 2백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도봉구에서는 9개의 단체가 ‘2018 상반기 에코마일리지 우수단체’로 선정됐는데요. 이는 25개 서울 자치구 가운데 최다이며 이에 구는 우수단체에 대한 감사장 수여식을 진행했습니다.

 

-아나운서-

지난 9일 도봉구청 8층 소통협력실에서 에코마일리지 우수 단체에 대한 감사장 수여식이 있었습니다. 우수 단체들은 최근 2년간 같은 기간동안 평균 온실가스 배출량 대비 10% 이상을 감축한 곳들인데요. 도봉구는 9개 우수단체에 모두 520여 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했습니다. 도봉구는 에코 프랜들리(eco-friendly)도시로, 전체 구민의 24%가 에코 마일리지에 가입해 에너지 절약을 실천 중인데요.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지속가능한 환경?에너지 만들기를 꾸준히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5. 도봉 보건소 대사증후군 무료검사

최근 비만 인구가 늘어나면서 대사증후군 인구도 함께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40~50대 남성과 폐경 후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는데요.

도봉구 보건소에서 주민들의 대사증후군 예방과 관리를 위한 무료검사를 실시했습니다.


-아나운서-

 

지난 10일 금요일 도봉구 보건소에서 대사증후군 무료검사를 실시했습니다. 대사증후군은 고혈당과 고혈압, 고지혈증, 비만 등 여러 질환이 한 개인에게서 한꺼번에 나타나는 상태를 말하는데요. 대사증후군은 사전에 검진하여 예방과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날 검진은 혈압, 공복혈당, 총콜레스테롤, 허리둘레 측정 후, 검사 결과에 따라 운동, 식단 등 전문가의 상담이 진행됐습니다. 주민들은 내 몸의 현 상태를 알고 식습관 개선과 운동의 필요성에 대해 들었습니다. 이번 검사가 구민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취업뉴스-

 

1. (주)플러스테크

  ○ 모집분야: 인테리어 디자이너

  ○ 모집인원: 1명

  ○ 급여: 연봉 2,400만원 이상

  ○ 근무시간: 09:00 ~ 18:00

  ○ 근무조건: 주5일 근무

  ○ 문의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2922~3)

 

2. 선한노인전문요양원

  ○ 모집분야: 간호조무사

  ○ 모집인원: 1명

  ○ 급여: 월급 170만원 이상

  ○ 근무시간: 09:00 ~ 18:00

  ○ 근무조건: 주5일 근무

  ○ 문의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2922~3)

 

3. 무지개어린이집

  ○ 모집분야: 보육교사

  ○ 모집인원: 1명

  ○ 급여: 월급 157만원 이상

  ○ 근무시간: 09:00 ~ 18:00

  ○ 근무조건: 주5일 근무

  ○ 문의처 : 도봉구청 일자리센터(02-2091-2922~3)

 


-아나운서-

 

말복이 지나고 처서가 왔습니다. 선선한 바람을 기대하고 있지만 아직 불볕더위의 기세는 꺾이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더위로 지친 몸, 8월 제철음식 드시며 이겨내보시면 어떨까 하는데요. 전복은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해 여름철 원기회복과 기력회복에 좋습니다. 또 도라지에 함유된 사포닌은 체내 혈당을 낮춰주고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유난히 긴 열대야 잘 이겨내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DBS 도봉 주간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처음으로이전으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