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418회

날짜2020.05.20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1. 온라인 콘서트 및 자동차극장 운영

2. 실외체육시설 재개

ANC : 이연아 / PD : 남은환 

 

1. 온라인 콘서트 및 자동차극장 운영

요즘 코로나19로 인해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방법들이 다양해졌습니다. 도봉구도 이에 맞춰 어디서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음악 콘서트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지난 8일과 9일에는 성대 야구장 부지에서 자동차극장을 운영해 무료 영화상영을 하기도 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지난 8일과 9일 저녁 7시반, 성대 야구장 부지에 자동차가 하나둘 모이기 시작합니다. 코로나19로 생활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구민을 위해 도봉구가 무료 자동차극장을 개최한 겁니다. 차량 250대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부지에, 초대형 스크린을 설치해 영화가 상영됐습니다. 앞서 지역 성악가의 공연도 펼쳐져 눈과 귀가 즐거운 이벤트도 마련됐습니다. 뿐만 아니라 어디에서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콘서트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5월 말까지 각종 콘서트가 라이브로 진행되며 도봉구청 홈페이지와 도봉구청 유튜브, 페이스북에 접속해 시청하면 됩니다.

2. 야외 축구장 및 테니스장 재개

코로나19 사태로 구에서 운영하는 복지, 문화, 체육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이 임시휴관중이었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 단계로 전환됨에 따라 지난 6일부터 구내 실외 체육관 세곳이 운영을 재개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임시휴관중이던 다중이용시설 중 실외 체육관 세곳이 운영을 재개했습니다. 운영을 재개한 곳은 초안산근린공원 안에 위치한 창골축구장과 다락원체육공원의 축구장실외 테니스장입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샤워실 및 탈의실 등 공용시설은 운영하지 않으며, 체육시설은 예약 접수로 인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12회 꾸준한 소독과 환기가 이뤄지고 있고, 방문객은 출입구 앞에서 체온측정과 손소독의 방역을 철저히 해야합니다.

[클로징]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의 생활안정을 위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됐습니다. 공적마스크 구매처럼 출생년도에 따라 5부제로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1인 가구부터 4인 가구 이상까지 각 가구별로 지원금을 차등 지급받게 됩니다. 원하는 지급방식에 따라 신청방법이 다릅니다. 참고하셔서 지원하시길 바라며 이에 대한 궁금증 해소를 도와줄 재난지원금 안내 콜센터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참고 바랍니다. ( 도봉구 재난지원금 콜센터 02-2091-3800 ) 이상으로 도봉주간뉴스를 마칩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처음으로이전으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