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420회

날짜2020.05.27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도봉주간뉴스 420

1. 긴급재난지원금 추진단 운영

2. 유아숲체험장 현장방문

3. 친환경 위생해충살충기

4. 생활용품 전달식

ANC : 이연아 / PD : 남은환, 민동윤

1. 긴급재난지원금 접수 현장

첫 소식입니다. 지난 18일부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현장접수가 시작됐습니다. 도봉구에서는 신속한 접수처리를 위해 직원 100여명으로 나눠진 접수반을 각 동 주민센터에 투입해 운영하고 있는데요. 현장소식 전해드립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접수를 위해 주민들이 동주민센터에 모였습니다. 더욱 신속한 현장접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도봉구에서는 직원 100여명을 투입해 접수반을 만들어 각 동 주민센터에 투입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현장접수반, 이의신청 접수반과 더불어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위한 찾아가는 신청접수반 등이 만들어진 겁니다. 주민은 반드시 마스크착용과 열체크, 손소독을 마쳐야 접수받을 수 있으며 동 주민센터 현장접수기간은 오는 818일까지, 신용·체크카드신청과 찾아가는 신청접수는 다음달인 618일까지 진행됩니다.

2. 유아숲체험장 현장방문

도봉구에는 도심속 가까운 곳에서 아이들이 숲속에서의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유아숲체험장이 있습니다. 2019년에 신규 조성해 올해 5월 초부터 운영중인 유아숲체험장을 다녀왔습니다.

초안산근린공원 안에 위치한 꿈키움 유아숲체험장과 둘리근린공원 안에 위치한 하늘 유아숲체험장. 지난 2019년에 조성해 올해 5월초부터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숲속에서의 모험시설, 숲속 대피소, 또 학습장 등 각종 다양한 숲속 놀이를 할 수 있는 시설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예약을 통해 둘레길 걷기, 곤충관찰교실 등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습니다. 도심 속 아이들이 숲속에서의 자연을 그대로 만끽할 수 있고, 좋은 공기를 마시며 체험할 수 있기에 더욱 뜻깊은 교육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3. 친환경 위생해충살충기

올 여름 더위가 평년보다 더 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는 요즘, 벌써부터 모기 등 해충들의 활동이 시작됐는데요. 도봉구는 쾌적한 주거 환경과 감염병 확산 위험을 차단하기 위해, 위생 해충 살충기를 5월부터 가동하고 있습니다.

지난 54일부터 오는 1031일까지 주민들이 여가 활동을 많이 즐기는 중랑천, 우이천, 공원 등 관내 246곳에 위생 해충 살충기가 가동됩니다. 위생 해충 살충기는 모기 등 해충이 좋아하는 빛의 파장을 이용해 해충을 기기 안으로 유인·포획해 퇴치하는 장비로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방제기구입니다. 위생 해충 매개 감염병을 사전에 예방함을 물론 야외 활동 시 사람들에게 달려드는 해충도 줄여 줄 것으로 기대되며, 우이천변, 둘리뮤지엄 산책로, 방학사계광장에도 추가 설치될 예정입니다.

4. 생활용품 전달식 

사회 곳곳에서 코로나19로 힘든 주민에게 힘이 되기 위해 각종 필요 물품들을 도봉구에 기부하고 후원하는 도움이 계속 되고 있는데요. 이번 후원 소식 전해드립니다.

도봉구는 지난 19, 사단법인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에게 생활용품 100상자와 살균소독제 576개 등 55백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받았습니다. 후원받은 물품은 관내 저소득층 주민에게 지원됐으며, 복지기관같은 필요한 곳에도 배분됐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식회사 동성제약에서도 1억원상당의 구민지원약품을 기부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에 힘을 더했습니다.

[클로징]

도봉구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모든 구민이 도봉구 구민안전보험에 자동가입됐습니다. 예상치 못한 재난 또는 안전사고로 피해를 입은 구민에게 보장되며 보험료는 도봉구가 전액부담하고, 21519일까지 가입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도봉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도봉주간뉴스를 마칩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처음으로이전으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