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428회

날짜2020.07.22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도봉주간뉴스 428회

1. 제2차 협치도봉구회의

2.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 실시

3.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총회

4. 815 역사문화콘서트 온라인 오디션

5. 서울시구청장협의회 입장문 발표

ANC : 이연아 / PD : 남은환, 민동윤 

 

1. 2차 협치도봉구회의

도봉구의 민관협치 활성화와 2021년 지역사회혁신계획을 위해 협치도봉이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고 있는데요. 2차 협치도봉구회의 소식 전해드립니다.

지난 14, 도봉구청 씨알홀에서 협치도봉구회의 위원 26명과 이동진 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2차 협치도봉구회의가 개최됐습니다. 협치교육체계 설계 연구 용역 중간보고와 더불어 2020년 협치포럼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2021년 도봉구 지역사회혁신계획의 초안을 협의하고 승인의 내용이 이뤄졌습니다. 지속가능한 협치도봉을 구현하고, 예술로 행복한 도봉, 미세먼지 없는 도봉으로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나갈 예정입니다.

2.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 실시

도봉구는 아동친화도시로서 아동이 마땅히 누려야 할 권리를 아이들이 스스로 알게 하기 위해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 현장을 가봤습니다.

동북초등학교 5학년 교실. 아이들의 눈빛이 반짝반짝합니다. 아동권리교육 전문강사가 학교에 직접 찾아가 아이들과 소통하며 아동 권리에 대해 가르쳐줍니다. 아동이 자신의 권리를 알고, 권리 향유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도봉구는 올해로 3년째 아동권리교육을 계속해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동의 인권감수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아동권리교육 워크북의 개편을 추진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정상수업이 어려울 것을 대비해 온라인 콘텐츠 개발도 할 예정입니다.

3.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총회

일반자치와 교육자치의 협치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많은 지자체들이 함께 만든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가 상반기 정기총회를 열었습니다.

지난 16, 도봉구청 선인봉홀에서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회원도시와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가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정기총회가 열렸습니다. 마을과 함께 연계해서 만드는 미래교육이라는 의미로 국가교육회의와 함께 커다란 퍼즐을 하나씩 맞추는 퍼포먼스가 이뤄졌고, 미래교육추진을 위한 공동 선언문 낭독도 있었습니다. 이어 각 회원도시의 교육력 향상에 관한 우수 운영사례 발표가 이어져 협력 사업을 전국적으로 공유하고 도시간 교류와 협력 강화를 다짐했습니다. 또한 협의회 활동 보고안건과 경과보고, 하반기 공동협력사업 추진에 관한 건 등을 의결하며 상반기 정기총회가 마무리됐습니다.

4. 815 역사문화콘서트 온라인 오디션

도봉구가 광복절을 기념해 펼쳐지는 '815 역사문화콘서트의 예심대회를 온라인으로 펼쳤습니다. 도봉구민회관에서 진행된 온라인 오디션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지난 18, 도봉구민회관 대강당에서 ‘815 역사문화콘서트의 온라인 오디션이 펼쳐졌습니다.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생활을 제공하기 위해 광복절을 기념한 역사문화콘서트의 예심 오디션이 펼쳐지기 때문입니다. 성악, 일반가요, 트롯, 합창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들이 흘러나옵니다. ‘815 역사문화 콘서트814일 오프라인 무대로 진행될 예정이며, 본선 무대의 영상은 향후 도봉구청 유튜브에서 볼 수 있습니다.

5. 서울시구청장협의회 입장문 발표

지난 14,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서울 25개 자치구 구청장의 모임인 서울시구청장협의회의 입장문 발표가 있었습니다.

지난 14, 서울시구청장협의회의 회장을 맡고 있는 이동진 도봉구청장이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서울시장 권한대행 체제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입장문을 발표했습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시정철학과 가치는 유지·발전될 것이며, 서울시 차원의 정책과 사업들을 흔들림없이 추진하며 어김없이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습니다. 또한 코로나 19가 종식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늦추지 않고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클로징]

도봉구가 7월부터 12월까지 청년층 구직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2020년 도봉구 청년 일자리카페를 온라인으로 운영합니다.

도봉구 청년 일자리카페는 구직자 수요맞춤형 취업 지원서비스와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제공해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사업인데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실시간 온라인 강의같은 비대면 프로그램을 이용해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으니 청년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이상으로 도봉주간뉴스를 마칩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처음으로이전으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