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429회

날짜2020.08.03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도봉주간뉴스 429회

1. 도봉구 인터넷방역단 발대식

2. 도봉 액티브 50+ 인생학교 수료식

3. 도봉구 노동자종합지원센터 개소식

4. 작은행복도서관 재개관식

ANC : 이연아 / PD : 민동윤, 남은환 

 

1. 도봉구 인터넷방역단 발대식

도봉구가 코로나19 확진자 동선이나 장소 정보의 게시기간이 종료됐음에도 불구하고 남아있는 정보들을 삭제하는 인터넷방역단을 운영합니다. 인권보호와 더불어 개인정보로 인한 2차 피해를 막기 위해선데요.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도봉구가 코로나19와 관련해 정부지침 공개기간이 지난 인터넷 게시글을 찾아내 삭제하는 코로나19 도봉구 인터넷 방역단을 운영합니다. 확진자 사생활 침해 예방과 방문업소의 경제적 2차 피해를 막기 위해섭니다. 인터넷 방역단 전담요원과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블로그기자단이 함께 참여해 확진자 정보를 삭제할 수 있도록 협조 요청을 하는 작업을 하게 됩니다. 방역단 활동으로 인해 코로나19로 상처를 입은 구민이 희망을 되찾고, 심리적 안정감을 회복하기를 바라봅니다.

2. 도봉 액티브 50+ 인생학교 수료식

요즘 100세 시대인만큼 새로운 주류로 부상하고 있는 50+세대가 있습니다. 사회참여와 나눔활동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도봉액티브 50+ 인생학교가 10주간의 여정을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습니다.

지난 22, 도봉구청 은행나무방에서 도봉액티브 50+ 인생학교수료식이 진행됐습니다. 50에서 64세로 이뤄진 50+세대들의 인생2막을 응원하고 전환점을 찾기 위해 시작된 인생학교로, 일주일의 한번, 10주간의 여정을 마친겁니다. 교육으로는 수강생 스스로 주체가 돼 나를 바라보는 시간 갖기, 동료와의 커뮤니티 구성과 활동 등 참여 위주의 수업이 진행됐습니다. 이번 교육으로 50+세대가 함께 고민하고 소통할 수 있었으며, 올 하반기에는 창동에 50+북부캠퍼스가 개관할 예정입니다.

3. 도봉구 노동자종합지원센터 개소식

도봉구 노동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서울시와 도봉구의 지원으로 도봉구 노동자종합지원센터가 개소했습니다.

도봉역 하부공간 4, 5, 63개호실에 취약계층 노동자에게 노동복지 종합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노동자종합지원센터가 생겼습니다. 교육장과 사무실, 상담실로 구성돼있으며, 부당해고, 임금체불 등의 상담과 시민청소년 노동인권교육 등의 노동자 시민법률상담과 교육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테이프 커팅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개소를 알린 노동자종합지원센터는

평일 9시부터 6시까지 운영되며, 예약을 통해 노무사와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4. 작은행복도서관 재개관식

도봉구청 지하 1층에 위치한 행복작은도서관이 도서 열람과 대출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리모델링 됐습니다. 재개관식 소식 전해드립니다.

지난 23, 도봉구청 지하1층 행복작은도서관의 재개관식이 있었습니다. 2020년 생활soc 문화시설 확충사업으로 선정돼 도서 열람과 대출중심으로만 운영되던 작은도서관이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 '행복나래울'이 생겨 더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게된 겁니다. 이동진 구청장은 이번 리모델링을 계기로 행복작은도서관이 책을 읽는 공간에서 문화를 접하는 공간, 더 나아가 새로운 문화를 탄생시키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클로징]

8월이 오면서 여름철 폭염이 걱정되고 있습니다. 수도권 평균기온이 평년보다 비슷하거나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도봉구에서는 여름철 폭염에 대응하기 위해 양산대여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도봉구 주민이면 누구나 대여할 수 있고, 1인당 양산1개를 최장 3일까지 대여해드립니다. 또한 폭염특보날에는 건강취약계층을 위한 무더위쉼터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바랍니다. 구민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이상으로 도봉주간뉴스를 마칩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처음으로이전으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