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430회

날짜2020.08.04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도봉주간뉴스 430

1. 서울시구청장협의회 정기회의

2. 돌봄SOS센터 서비스 제공기관 협약식

3. 집중호우 피해 순찰

ANC : 이연아 / PD : 민동윤, 남은환

https://youtu.be/ArMo9Qwz9_I

1. 서울시구청장협의회 정기회의

서울시구청장협의회의 제151차 정기회의가 개최됐습니다. 민선73차년도 첫 정기회의로, 협의회장으로는 이동진 도봉구청장이 맡고 있습니다.

지난 27, 서울시청에서 서울시구청장협의회의 제151차 정기회의가 개최됐습니다.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 대행과 25개 구청장이 만나는 첫 자리로 서울시와 자치구가 함께 추진해왔던 46개의 공동사업 목록을 공유했습니다. 이밖에도 서울시구청장협의회는 민선73차년도 첫 정기회의 안건으로 서울시-자치구 공동사업 지속추진 제안 외에 서울시-자치구간 복지사업 조정위원회TF구성, 서울시구청장협의회 운영방식 개선안 등 총 4건의 안건을 심의 및 의결했습니다. 이동진 협의회장은 서울시와 25개 자치구가 함께 노력해 흔들림 없이 시정과 구정을 유지 발전 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 돌봄SOS센터 서비스 제공기관 협약식

코로나19로 인해 시설 및 기존돌봄서비스가 중단이 되면서 돌봄공백 문제가 심화됐습니다. 도봉구는 긴급돌봄이 필요한 구민을 위해 돌봄SOS센터8월부터 운영합니다. 이와 관련해 돌봄 서비스 제공기관과의 업무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지난 27, 도봉구는 돌봄sos센터 사업을 위해, 돌봄서비스 제공기관 7개소와 업무 협약을 맺었습니다. 돌봄SOS센터는 서울시의 새로운 돌봄정책으로, 돌봄매니저가 주민의 필요에 맞춰 협약된 기관과 함께 돌봄서비스를 신속하게 연계하는 원스톱 맞춤형 통합서비스 창구입니다. 도봉구 돌봄SOS센터에서는 요양보호사 등 전문인력이 가정에 방문해 지원하는 서비스와 단기시설 입소지원, 식사지원, 주거편의 등 6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돌봄SOS센터사업 추진으로 인해 보다 촘촘한 돌봄안전망을 구축해 도봉구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기대해봅니다.

3. 집중호우 피해 순찰

7월말에서 8월 초 계속되는 집중호우로 인해 서울시 내 도로 곳곳에서는 차량 통제가 이어졌습니다. 또 산사태나 도로 침수 등 피해가 나타났는데요.

굵은 빗줄기가 계속해서 쏟아지고 있습니다.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 폭우가 쏟아지면서 전국 곳곳에서는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도봉구도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점검하기 위해 현장에 나섰습니다. 산사태 위험요인이 있는 안골, 무수골 등의 지역과 중랑천, 우이천과 같은 하천의 점검이 이뤄졌습니다. 다리누수 위험지역과 건축공사장도 순찰하며 피해예방과 조치에 힘썼습니다.

[클로징]

815 광복절을 기념해서 814일 저녁 7시 도봉구민회관에서는 815 역사문화콘서트가 펼쳐집니다. 가수 공연과 더불어 노래오디션 수상자들의 무대, 다양한 퍼포먼스들이 선보여질 예정입니다. 다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예약제로 진행되고 있으니 도봉구청 홈페이지에서 관람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본 공연은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안전하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구민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이상으로 도봉주간뉴스를 마칩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처음으로이전으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