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속 도봉

강북 도봉구, 공약이행 '최우수'

날짜2016.08.18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제목: 강북 도봉구, 공약이행 '최우수'

 

재생시간: 2분34초

 

내용:

 

[앵커멘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민선6기 2주년을 맞아 전국 지방자치단체들의 공약 이행 평가를 실시했습니다.

오늘은 서울지역 자치구들의 성적표를 정리해보려고 하는데요. 먼저 전국 최우수 평가를 받은 강북구와 도봉구의 공약 이행

비결이 무엇인지 살펴봤습니다.먼저 이재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강북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공약 이행 평가에서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민선 6기 들어 12개 분야 86개 공약사업을 추진 중인 강북구는 수유동 근·현대사기념관 건립 등 62개 사업을 완료해, 70%가 넘는 공약이행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 우이동 가족캠핑장 조성 등 남은 공약들도 정상적으로 추진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강북구는 순조로운 공약 이행의 비결을 실현 가능한 공약 수립으로 꼽았습니다.

선거 때 표를 의식하지 않고 구 여건에 맞는 공약을 수립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는 것입니다. 

박겸수 / 강북구청장

(유권자들에게 이행 가능한 공약을 구정에 얼마만큼 반영할 수 있겠느냐를 생각하고 공약해야하고, 구민들에게 솔직하게 공약에 대해서 이해를 구하고

구민들의 협조를 얻는 것이  가장 중요한 핵심이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인근의 도봉구도 공약 이행 실태가 순조롭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56%에 달하는 공약이행률을 보이고 있는 도봉구는 대중음악 공연장 건립 등을 통한

문화도시 조성도 차질 없이 진행 중입니다.특히 도봉구는 다른 구와 공조에 나서고 있다는 게 눈에 띕니다.

주변의 강북·노원·성북구와 힘을 모아공동의 발전을 모색하는 공약들을 추진해, 정부와 서울시의 지원을 이끌어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 분기 별로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는 등의 세심한 노력이 좋은 평가로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이동진 / 도봉구청장

(주민들과 약속한 공약을 실천하기 위해서 저희는 일년에 두 번씩 자체적으로 공약사업 추진보고회를 열고 있고요.또, 1년에 네 번씩 그것이 얼마나 진척되어

가는지 자체 점검 회의를 하고 있습니다.그리고 그 결과를 주민들이 다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전국 기초자치단체들의 공약 이행을 촉구하기 위해, 매년 공약 이행 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일반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티브로드 뉴스 이재호입니다.

촬영 / 편집: 노영근 기자

 

첫 페이지로이전 페이지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