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속 도봉

[2017. 12. 5.] 여기서놀자-도봉구 청소년시설 확충

날짜2017.12.07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제목: [2017. 12. 5.] 여기서놀자-도봉구 청소년시설 확충

 

재생시간: 1분 52초

 

내용:

 

  지난달 18일에 문을 연 도봉청소년 놀이터 'WITH'입니다. 이름 그대로 청소년들을 위한 시설로 놀이공간과 공연연습실, 스터디룸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개관 초기임에도 주민과 하루 이용객만 60명이 넘는 상황. 

  주변이 오래된 주택가라 청소년들이 마땅히 갈 곳이 없어 청소년 휴식 공간으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이문희 / 도봉청소년놀이터 WITH- 

  "주말에는 아이들이 어머님들이랑, 같이 가족 단위로 오셔서 보드게임이라든가, 1층을 그렇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침부터 6시까지 운영을 하는데요, 하루에 60명, 70명 정도 단위로 오고 있어요."

 

-이재호 / TBroad뉴스 기자-

  내년부터는 각종 동아리활동과 교육프로그램도 활발해질 전망입니다. 특히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준비 중입니다. 

  도봉구 방학3동에도 청소년 전용 공간이 생겼습니다. 동 주민센터를 리모델링해 학업과 놀이는 물론, 방송 체험까지 가능한 공간이 마련됐습니다. 

 

-김덕천 / 방학3동 주민센터-

  "초등학교 1학년부터, 그리고 대학을 들어가기 전 청소년들 누구나 맞춤형으로 자기의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이용될 예정입니다."

 

-이재호 / TBroad뉴스 기자-

  도봉구는 지역 곳곳의 청소년 전용 공간을 확보해 갈 곳 없는 청소년들 문제를 해결해 나갈계획입니다. 

 

-장덕희 / 도봉구청 청소년아동친화도시팀장-

  "도봉구는 말 그대로 아동친화도시로 인증받은 도시이기 때문에 거기에 맞는 시설을 많이 만들어 나갈 계획이 있고요, dㅏ동과 청소년들이 살기 좋고, 누구나 함께 와서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자유 공간을 많이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이재호 / TBroad뉴스 기자-

  창2동의 청소년놀이터 WITH와 방학3동 청소년 전용 공간은 평일과 토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일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TBroad뉴스 이재호입니다.

첫 페이지로이전 페이지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