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436회

날짜2020.09.24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https://youtu.be/2cQcWDaejxo

도봉주간뉴스 436회
1. 제300회 도봉구의회 임시회
2. 서울시 코로나19 방역협의회
3. 추석맞이 전통시장 방문
- 도봉구 한 줄 소식
- 취업뉴스
ANC : 이연아 / PD : 민동윤, 남은환
 

 

1. 도봉구의회 제300회 임시회

먼저 도봉구의회 소식입니다. 도봉구의회가 지난 1991년 지방선거로부터 출범해 300번째 회기를 맞았습니다.초심으로 돌아가 구민의 입장에서 의정 업무를 충실히 할 것을 밝히며 회기를 열었습니다.

도봉구의회가 지난 18일부터 오는 25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300회 임시회를 열었습니다. 임시회 첫날인 18, 개회식에 이어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300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과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처리했으며, 21일부터 24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동의안 등 안건 심사와 더불어 행정기획위원회의 현장방문이 있었습니다. 임시회 마지막 날인 25, 2차 본회의에서는 아동청소년 상속채무에 대한 법률지원 조례안, 학교 밖 청소년지원 조례안 등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의한 안건 총 15건에 대해 최종 의결하며 회기를 마칠 예정입니다.

2. 서울시 코로나19 방역협의회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사회의 감염이 우려되는 가운데, 서울시의 각 기관 정책결정권자들이 모여 협의회를 구성해 신속한 방역에 긴밀히 협조하고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14, 서울시청 간담회실에서 서울시권한대행, 서울시교육청장, 서울지방경찰청장, 서울소방재난본부장과 서울시구청장협의회장이 모인 가운데, '1차 서울시 코로나19 방역협의회'가 열렸습니다. 서울시 각 기관의 정책결정권자로 구성됐으며, 각 기관간에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으로 원활하고 신속한 방역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습니다. 협의회는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운영되며, 대면 또는 영상회의를 통해 수시로 각 기관별 방역관련 대응 상황 등을 공유하고, 상호간의 방역관련 협조사항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3. 전통시장 방문

올해도 어김없이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도봉구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관내 전통시장 현장방문을 해 상인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 17, 도봉구는 방학동 도깨비시장, 창동 신창시장, 골목시장 등을 돌며 코로나19로 경기침체를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추친 현황 등을 보고받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화재예방과 초기대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소방차량 진입이 어려운 곳에 설치된 지하매립식 소방함의 점검도 있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인만큼 지역경제의 구심점이자, 시민경제의 현장으로 다채로운 상품들이 모여있는 전통시장에 주민들이 더 많이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클로징]

코로나19와 자연재해 등으로 힘겨웠던 봄, 여름이 지나고, 올해도 어김없이 가을과 우리의 민족 대명절 추석이 찾아왔습니다. 아직은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기에 다소 답답하시더라도 구민여러분 모두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주시고,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셔서 안전한 명절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도봉주간뉴스를 마칩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처음으로이전으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