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446회

날짜2020.12.11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도봉주간뉴스 446회
1. 제21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앵커멘트]

도봉구의 자원봉사가 서울시 중에서 높은 참여율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올 한해동안 도봉구 지역 곳곳의 사각지대에서도 묵묵히 봉사를 한 자원봉사자를 위한 ‘제21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기사멘트]

지난 2일, 도봉구청 자운봉홀에서 한 해 동안 자원봉사로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는 ‘제21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이 개최됐습니다.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 15명과
자원봉사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한 기업에 대한 감사패 수여가 이뤄졌습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표창 수여 자원봉사자만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한 해 동안 자원봉사를 하며 일어난 에피소드가 담긴 영상을 시청하며
자원봉사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 걷기 좋은 길 조성
[앵커멘트]
지역주민이 많이 찾는 거리에, 사람이 우선으로 걷기 좋은 거리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이처럼 환경개선사업이 곳곳에서 펼쳐지고 있는데요. 현장방문 소식 전해드립니다.

[기사멘트]
초안산 생태공원 앞 해등로4길이 사람이 우선하는 걷기 좋은 길로 탈바꿈했습니다.

이번에 조성된 걷기 좋은 길은 ‘생활권 도로공간 재편 사업’의 하나로,
보행환경이 열악한 보도구간을 선정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한 겁니다.

개선사업이 완료된 해등로4길은 총 340m이며, 초안산 생태공원 앞 158m는 초안산 생태공원과 밤골어린이공원과 연계해 행사 및 축제 시 활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차도와 보도 사이에 턱이 없는 광장 형태로 조성됐습니다.

이와 더불어 노해로41길은 도로확장공사로 인해 차량 운행이 더 편리해졌습니다.

3.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 따른 현장점검
[앵커멘트]

사회적거리두기가 높음 단계로 격상되면서 다중이용시설과 종교시설, 체육시설에 대한 현장 점검이 있었습니다.

[기사멘트]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가 높음 단계로 격상되면서 각종시설에 대한 제한조치가 이뤄졌습니다.

도봉구 관내 점검대상은 총 627개소로, 당구장, 체육도장, 골프연습장, 수영장 등입니다.

출입자 명부관리 및 인원제한, 마스크 착용 관리 강화와 실내체육시설 내 샤워실 이용제한 등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습니다.

지속적인 현장점검으로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노력해나갈 예정입니다.

4. 어린이 평화축구교실 온라인 수료식
[앵커멘트]

사회적거리두기가 높음 단계로 격상되면서
다중이용시설과 종교시설, 체육시설에 대한 현장 점검이 있었습니다.

[기사멘트]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가 높음 단계로 격상되면서
각종시설에 대한 제한조치가 이뤄졌습니다.

도봉구 관내 점검대상은 총 627개소로, 당구장, 체육도장, 골프연습장, 수영장 등입니다.

출입자 명부관리 및 인원제한, 마스크 착용 관리 강화와
실내체육시설 내 샤워실 이용제한 등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습니다.

지속적인 현장점검으로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노력해나갈 예정입니다.

- 도봉구 한 줄 소식
- 취업뉴스
ANC : 이연아 / PD : 남은환, 민동윤

처음으로이전으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