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448회

날짜2020.12.24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도봉주간뉴스 448회
1. 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

[앵커멘트]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해 도봉구에서는 임시 선별검사소와 생활치료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기사멘트]

도봉구가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증상유무와 상관없이 구민 누구나 무료로 익명검사가 가능한 임시 선별검사소를 운영합니다.

창동역 1번 출구 플랫폼 61광장과 도봉구청 광장, 도봉구민회관 앞 총 3곳에 설치돼있습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입니다.

또한 생활치료센터를 운영하며 병상부족으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고 코로나19 환자의 치료에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2. 2020 인권주간행사

[앵커멘트]

도봉구가 세계인권선언 72주년을 기념해 인권주간을 운영하고, 인권주간행사를 펼쳤습니다.

[기사멘트]

도봉구가 세계인권선언 72주년을 기념해 1218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도봉, 인권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다를 주제로 2020 도봉구 인권주간을 운영했습니다.

온라인 행사에서는 제3회 인권그림그리기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과 제2기 도봉구 인권정책 기본계획 발표, 비전선포식이 이뤄졌으며 비전 선언 대붓 퍼포먼스를 펼치며 마무리됐습니다.

누구나 차별 없이 존중 받는 인권도시 도봉이라는 비전 선포답게 한층 발전된 인권정책을 펼치며 인권회장도시 도봉으로서 힘차게 나아가기를 기대합니다.


3. 와이파이 ‘까치온’ 운영

[앵커멘트]

서울 어디서든 와이파이가 잘 터지는 까치온 서비스가 시작됐습니다.

서울시 자치구 중에서도 도봉구가 우선적으로 시도하고 있는데요. 중랑천 주변과 전통시장, 역사 주변 곳곳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멘트]

서울시민 모두에게 통신 기본권이 보장되도록, 누구나 데이터 걱정없이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공공와이파이 까치온 서비스가 시작됐습니다.

도봉구청 근처 중랑천 주변과 전통시장, 도봉의 모든 전철역 주변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seoul’에 접속해 4G LTE와 기가와이파이보다 4배 빠른 속도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 도봉구 한 줄 소식
- 취업뉴스
ANC : 이연아 / PD : 남은환, 민동윤

 

처음으로이전으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