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449회

날짜2020.12.30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도봉주간뉴스 449

1. 동부간선도로 확장공사

[앵커멘트]

동부간선도로 확장공사가 이뤄지며, 1230일 개통에 이르렀습니다.

그 전, 공사 진행 현황을 파악하는 현장 방문 소식 전해드립니다.

[기사멘트]

지난 23, 도봉구 동부간선도로 확장으로 인한 공사진행 현황을 파악하고자,

현장 방문이 있었습니다.

점검구간은 동부간선도로 도봉지하차도와 자운고등학교 앞 마들로 진입램프, 마들로로 동부간선도로 추진현황과 공사 진행과정 설명보고, 현장 답사가 이뤄졌습니다.

원활한 동부간선도로 확장 개통으로 인해 시민의 편리가 더해지길 기대합니다.

 

2. 문화도시 복합공간

[앵커멘트]

도봉구의 유휴공간이었던 옛 소방학교 건물에 지역 예술가와 주민들을 위한 문화도시 가치를 구현하는 복합공간이 생겼습니다.

[기사멘트]

지난 23, 옛 소방학교 부지에 문화도시 복합공간에 대한 시설 방문이 있었습니다.

복합공간에는 문화도시 홍보관과 예술관, 씨알 커뮤니티 복합공간으로 총 17개실로 구성되어있으며, 주민과 지역 예술인 중심의 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유휴공간을 되살리는 과정속에서 도시의 생명은 주민에 의해 만들어진다라는 상징성의 스토리텔링으로 의미가 더해졌습니다.

 

 

3.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표창

[앵커멘트]

도봉구는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 해동안 고생한 위원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있었습니다.

 

[기사멘트]

지난 22, 도봉구청 자운봉홀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5년 이상의 장기활동 위원에 대한 감사패 수여식이 있었습니다.

유공자 표창에 2명과, 장기활동 위원 감사패에 7명이 수여됐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노력에 기여한 공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도봉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다함께 누리는 행복 공감, 도봉이라는 목표로 노인복지, 여성친화 등 10개의 전략안에서 세부적으로 사회보장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해나갈 계획입니다.

 

4. 희망나눔 성금 성품 전달

[앵커멘트]

코로나19로 힘든 연말을 보내고 계시죠. 

도봉구에서는 희망을 나누기 위한 성금과 상품 전달식이 계속해서 이뤄지고 있습니다.

 

[기사멘트]

도봉구에서는 코로나19로 힘든 이웃을 돕기 위해 각 기관에서의 성금과 상품 전달식이 계속해서 이뤄지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에서는 KF94KF80의 마스크 20만장의 기부가 있었으며, 강남 하나로 라이온스클럽에서는 9백만원의 장학금 전달이 있었습니다.

곳곳의 기부로 인해 도봉구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맞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도봉구 한 줄 소식

취업뉴스

ANC : 이연아 / PD : 남은환, 민동윤

https://youtu.be/qKsPIiAvEX8
처음으로이전으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