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어로 전하는 도봉뉴스입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이제 대형폐기물 배출이 더 쉽고 간편해집니다.
기존에는 대형과 소형 폐기물을 각각 나눠 접수해야 했는데요.
오는 1월 1일부터는 대형폐기물과 소형 폐가전을 본인 인증을 거쳐
‘스마트클린도봉’에서 한 번에 통합 접수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신청을 원할 경우에는 기존과 같이 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 소식입니다.
도봉구보건소 지하 1층에 서울체력9988 도봉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었습니다.
서울체력9988 도봉센터는 만 19세 이상 서울 시민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생활체력 관리 공간으로, ‘손목닥터9988’ 앱을 통한 사전 예약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약 접수는 매월 1일과 16일 오후 1시에 진행됩니다.
이용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체구성 검사와 체력 측정, 개인별 맞춤형 운동 상담 등이 제공됩니다.
세 번째 소식입니다. 일상의 이동을 더 편리하게, 창동역 북측환승통로를 2월 14일까지 한시 개통합니다. 창동역 1번 출구와 2번출구 동·서간의 이동인데요. 평일에는 오전 5시부터 새벽 1시까지, 토, 일, 공휴일에는 오전 5시부터 밤 12시까지 운영되며, 역사 내부 전용 게이트로 출입 후 환승통로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운영시간 외 통행하실 경우, 창동지하차도 옆 북측 지하보도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네 번째 소식입니다. 병오년 새해를 맞아 구민 여러분과 도봉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2026년 도봉구 신년 인사회가 1월 9일 오후 3시에 도봉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열립니다. 오후 2시 30분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신년사와 덕담, 축하공연이 이루어집니다.
2026년 새해, 도봉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