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456회

날짜2021.03.31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1. 시-자치구 협력형 재난지원금 지급
2. 서울시자치구 상생협력을 위한 사무권한 재정립 토론회

#도봉주간뉴스? #도봉구청? #서울특별시?

1.
지난 22일, 이동진 서울특별시구청장협의회장과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의 언론브리핑이 있었습니다.

자치구와 서울시의 협력형 재난지원금 지급과 배분방식에 대한 발표로, 이번 재난지원금은 25개 자치구가 2천억원의 재원을 출연하고, 서울시가 그에 상응하는 3천억원을 지원하며 상호 협력 연대가 이뤄졌습니다.

자치구와 서울시가 함께 보완함으로서 모범적인 자치분권의 사례로 보여져 큰 의미가 부여됐습니다.

코로나19로 장기적 타격을 입은 취약계층에게 선별적이고 직접적인 지원을 하기 위함으로서 민생위기가 하루빨리 극복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
지난 23일, 서울시 시민청 태평홀에서 서울시-자치구 상생협력을 위한 사무권한 재정립 토론회가 서울특별시구청장협의회의 주관과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사단법인 한국행정학회 등의 공동 주최로 열렸습니다.

1부 개회식과 2부 학술발표 3부 종합토론으로 진행된 이번 토론회는 광역지방정부-기초지방정부간의 권한과 역할을 살펴보고, 서울시-자치구 간 상생과 협력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방자치가 실시된지 30주년과 32년만의 지방자치법이 전부개정된 뜻깊은 해로서 자치분권 시대로 더욱 발전해나가기를 기대해봅니다.

처음으로이전으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