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1월 5주)

날짜2015.07.16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제 목 : 도봉주간뉴스

               1월 5주

방영 시간 : 10분 3초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DBS 도봉 주간뉴스입니다.

 

첫 소식입니다.

그루터기 가족봉사단의 명랑체육대회가 열려 자원봉사자들과 평소 외출이 어려운 장애인들이 체육관에 모여 함께 운동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26일 토요일, 도봉구청 체육관에 모인 10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장애인들은 서로 인사를 나누며 명랑체육대회를 시작합니다.

서울시내특수학교 교사와 직장인들이 마음을 모아 지적장애인들과 함께 등산과 테마여행을 가는 등 꾸준한 봉사활동을 해온 그루터기 가족봉사단이 겨울철 장애인들의 건강을 위해 체육대회를 열었습니다.

(그루터기 가족봉사단)

지적장애인들의 재활의지와 체력단련 등 여가생활 지도를 위해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 등산 및 테마여행 등을 하는 봉사단체

운동회 1부에서 장애인들과 봉사자들은 함께 노래 부르며 율동하고 기차놀이와 수건돌리기 놀이를 하며 서로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부에서는 풍선 터트리기와 공 나르기 등의 경기가 이어져 손을 맞잡은 장애인과 봉사자들은 체육관을 누비며 서로의 땀과 체온을 나눴습니다.

이날 봉사현장은 다솜봉사동아리, 개인 봉사자 등이 함께 참여해 더욱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사명화 - 다솜봉사동아리)

오늘 장애우분들과 명랑운동회를 하면서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습니다.

(윤범식 - 그루터기 가족봉사단)

제가 지금까지 장애인을 도와주다 보니까 처음에는 무섭고 어렵고 그랬는데 지금에는 훨씬 손도 잡는 것도 편하고 다 같은 사람이라는 걸 깨닫고 많은 보람을 얻고... 

자원봉사는 작은 나눔으로 시작해 우리 사회에 더 큰 행복을 전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명랑체육대회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성장기의 아이들은 하루 종일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는데요, 도봉구는 아이들에게 건강한 먹거리 정보를 제공하고자 청소년 건강교실을 열었습니다.

지난 24일 도봉구 보건소에서 열린 청소년 건강교실에 참여한 아이들은 건강한 식습관과 올바른 건강행태에 대한 교육을 받았습니다.

첫 시간에 금연전문가 한상효 강사가 흡연의 위험성에 대해 강의하자 아이들은 사뭇 진지한 얼굴로 집중해 듣습니다.

강사는 흡연으로 인해 건강을 잃은 아이들의 사례를 들며 건강한 성장을 위해선 올바른 선택을 해야 함을 강조합니다.

이어 아이들은 친구들과 함께 건강주사위 놀이를 하며 건강 상식도 미리 알아봅니다.

건강먹거리 시간에는 음식 궁합과 하루 세끼 식사, 두 번의 간식, 6가지 식품군을 섭취해야 한다는 326법칙을 배웠습니다.

이번 교육은 아이들에게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매주 화요일 낮 12시, 도봉구청 지하1층 아뜨리움은 아름다운 선율이 가득한 음악회장으로 바뀌는데요, 425회 화요정오음악회가 열린 현장에 찾아가봤습니다.

지난 22일 화요일 정오, 구청 아뜨리움에 플루트 소리가 울려 퍼집니다.

관객들은 이채린, 이채은 두 학생의 감미로운 플루트 연주에 빠져듭니다.

이어진 서순희님과 최인숙님의 산조춤 무대는 한복과 어우러져 한국무용의 아름다움을 전하고, 박인수님의 색소폰 연주는 귀에 익은 멜로디로 흥겨움을 더합니다.

아뜨리움을 구슬픈 소리로 가득 채운 김기은 학생의 해금 연주와 직접 기타 치며 노래하는 소영님의 무대는 관객들을 사로잡습니다.

2004년 5월 11일 시작한 화요정오음악회는 9년 동안 구청을 찾은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음악과 공연을 선사해왔습니다.

화요정오음악회는 음악동아리, 악기를 배우는 학생들, 주민자치센터에서 무용을 배우는 주민들 누구나 문화관광과에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는데요,

아마추어 예술인들은 무대를 꾸미고 구청을 찾은 주민들은 음악과 함께 점심 시간의 여유를 즐기는 화요정오음악회를 도봉구 문화예술 발전의 중심축으로 이끌어나갈 계획입니다.

 

 

(단신뉴스)

* 지역주민을 위한 대사증후군 건강강좌 개최

도봉구 보건소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대사증후군의 예방과 관리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했습니다.

대사증후군은 생활습관병으로 비만,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이 한 사람에게 동시 다발적으로 발병하는 것으로 이를 방치할 경우 당뇨병이나 심장질환, 심하면 암까지 발병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도봉구는 이번 교육을 통해 대사증후군에 대한 인식제고와 자가건강관리 수준 향상에 도움을 주고 질환의 조기 발견과 치료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 무수골생태치유공원 조성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지난 18일 도봉구청 소회의실에서 무수골생태치유공원 조성사업의 용역수행을 맡고 있는 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조경기술사무소의 착수보고회가 열렸습니다.

무수골 일대에 현대인의 환경질환을 치유하는 공간 조성을 목표로 추진 중인 무수골생태치유공원 조성사업은 이날 보고회를 통해 본격적인 사업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도봉구는 도봉산 숲이 주는 치유 기능을 최대한 활용해 도봉구가 생태치유의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추진해나갈 계획입니다.

 

 

(DBS 영상 게시판)

* 원스톱 건축법률 무료 상담소 운영 안내

도봉구에서 원스톱 건축법률 무료 상담소를 운영합니다.

2월 6일부터 매주 수요일에 오후 1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 도봉구청 2층 건축과 내에 위치한 상담실에서 도봉구 건축사회 소속 건축사들이 건축허가 절차 및 관련 규정, 건축물 유지관리 방안 등을 상담해드립니다.

사전에 전화 예약 후 직접 방문해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건축과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마음이 행복한 우리마을 프로젝트 사업 공모 안내

1월 21일부터 2월 8일까지 마음이 행복한 우리마을 프로젝트 사업을 공모합니다. 도봉구 주민이나 도봉구에 소재한 비영리 민간단체를 대상으로 주민 스스로 애향심을 가지고 마을을 발전시키는 사업이나 마을 축제 등의 사업 신청을 받습니다. 공모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동 주민센터에 접수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자치행정과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2013학년도 경복대학교 신입생 장학금 신청 안내

1월 28일부터 2월 15일까지 도봉구에 거주하는 2013학년도 경복 대학교 신입생 장학금 신청을 받습니다. 신청자 중 5명을 선발해 1인 50만원을 지원합니다.

신청은 거주지 동 주민센터 또는 도봉구청 교육지원과에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등 구비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지원과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벌써 1월의 마지막 주입니다. 보람찬 1월 보내셨나요?

현대경영학의 창시자인 피터 드러커는 계획이란 미래에 관한 현재의 결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어떻게 계획하고 설계하느냐에 따라 미래가 결정된다는 뜻일 텐데요,

2013년 새해를 맞으며 세웠던 계획을 차근차근 실현해 올 한해 계획한 모든 일 이루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DBS 도봉주간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