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2월 2주)

날짜2015.07.16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제 목 : 도봉주간뉴스

               2월 2주

방영 시간 : 8분 48초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DBS 도봉 주간뉴스입니다.

 

첫 소식입니다.

도봉구는 저소득 가정 아동들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운영 중인데요, 드림스타트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졸업식을 개최했습니다.

중학생이 되면서 드림스타트 서비스가 종결되는 아이들을 위해 도봉구가 쌍문동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제2회 드림스타트 졸업식을 개최했습니다.

졸업식 1부는 아이들이 드림스타트를 졸업한 후에도 연계해 이용할 수 있는 지역 내 복지관들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이어진 2부에서 드림스타트 아이들과 선생님들은 눈물과 함께 인사말을 전하며 헤어짐의 아쉬움을 대신했습니다.

졸업식에 참석한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아이들이 자신감을 갖고, 밝고 씩씩하게 자라도록 격려했습니다.

도봉구는 2013년 드림스타트 사업을 더욱 확대해 소중한 아이들이 내일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튼튼한 디딤돌이 되어줄 계획입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주민들이 함께 운영해나가는 주민참여사업을 활성화하고자 주민들을 대표하는 위원들을 초대해 다양한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지난 4일 도봉구청 소회의실에서 제1차 주민참여위원회가 열렸습니다.

22명의 위원들은 2013년 주민참여제도의 운영 방향과 주요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시간을 가졌는데요,

주민 제안제도 운영계획에 대해 기획예산과장이 설명하자 위원들은 그동안 생각해왔던 건의사항을 제시했습니다.

이어서 위원들은 함께 Green 마을만들기,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사업 등 주민 참여사업 운영계획에 대해, 주민들의 관심도를 대변하듯 다양한 의견을 쏟아냈습니다.

이날 열린 위원회는 2013년 주민참여제도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는데요, 도봉구는 위원들과 함께 주민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해 주민과 함께하는 소통과 화합의 열린 구정을 실현해나갈 계획입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개방과 소통을 통한 진정한 주민자치를 이루기 위해 2011년부터 도입한 주민참여예산제의 2012년 운영결과와 향후 운영방향에 대해 논의하고자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했습니다.

지난 6일 도봉구청 다목적교육장에서 33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참여예산위원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회의는 기획예산과장의 2012년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경과 보고로 시작했습니다.

이어진 자유토론 시간에 위원들은 지난해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방식의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건의사항을 제시했습니다.

이날 주민 중심의 제도 추진을 위해 그동안 공무원이 해왔던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주민위원으로 선출했습니다.

도봉구는 위원회 평가 결과와 건의사항을 바탕으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의 문제점은 개선하고 어려운 구 재정현황을 극복하기 위해 위원들과 함께 알뜰한 재정운영을 해나갈 계획입니다.

 

 

(단신뉴스)

* 제2기 북스타트 출발

지난 5일 도봉구는 제2기 북스타트 자원활동가 교육을 시작했습니다.

북스타트 사업은 아기 때부터 자연스럽게 책을 읽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사회적 공동육아 지원운동인데요,

첫 시간에 독서운동가 이경근 강사가 북스타트와 영유아에게 맞는 독서 지도방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이번 제2기 자원활동가들은 3차례에 걸친 신규 양성자 교육 이수 후 각 도서관에 배치돼 활동할 예정입니다.

 

* 입춘첩 나눔! 행복 기원!

지난 1일 도봉서예협회 서예가를 초청해 주민들에게 입춘첩을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입춘첩 나눔 행사에 참여한 서예가는 지산 노종순 선생과 범계 김혜경 선생으로‘입춘대길’등 한 해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는 글귀를 써 주민들에게 나눠줬습니다.

도봉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계사년 올 한 해 주민들의 가정에 행복이 깃들고 원하는 모든 일이 이뤄지기를 기원했습니다.

 

 

(DBS 영상 게시판)

* 도봉구 등 축제 관람 안내

2월 15일부터 2월 25일까지 도봉구 등 축제를 개최합니다.

저녁 6시부터 밤 11시까지 정병원에서 제일종합시장 사이 방학천에 전통생활이나 만화 캐릭터의‘등’을 전시하니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람 바랍니다.

 

* 생활안정기금 융자 신청 안내

2월 18일부터 3월 5일까지 생활안정기금 융자 신청을 받습니다.

재산세 연 20만 원 이하 납세자이며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 이하인 도봉구 거주 세대주는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2천만 원 이하의 자금을 연이율 3% 이하의 조건으로 대여해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창평구 공무원과 함께하는 방과 후 중국어 교실 안내

창평구 공무원과 함께하는 방과 후 중국어 교실을 운영합니다.

2월 12일부터 2월 25일까지 도봉구 거주 2~4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도봉구청 홈페이지 또는 동 주민센터에서 접수 받습니다.

교육기간은 3월 13일부터 4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행정지원과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설 명절 잘 보내셨나요?

명절기간 동안 일상생활의 흐름이 흐트러져 힘들어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충분한 휴식과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 섭취로 피로 회복을 돕고 가벼운 산책과 스트레칭으로 명절 후유증 잘 이겨내셔서 즐거운 한주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DBS 도봉주간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