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360회

날짜2019.01.03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 도봉주간뉴스 360회 >

 

1. 2019 해맞이 행사

2. 에코마일리지 우수단체 감사장 전달식

3. 쌍문1동 마을활력소 개소식

 

ANC : 이연아

PD : 민동윤

 

재생시간 : 4분 20초

1. 2019 해맞이 행사 개최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떠오르는 해를 보며 새해 소원은 비셨나요? 도봉구에서는 새해 첫날, 서울의 새해 일출 명소로 꼽히는 도봉산 천축사에서 구민과 함께하는 해맞이 행사가 개최됐습니다.

1, 이동진 구청장을 비롯해 구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봉산 천축사에서 구민과 함께하는 해맞이 행사가 열렸습니다. 도봉구의 발전과 구민의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로 떠오르는 해를 보며 새해의 첫날을 맞았습니다. 새해 덕담을 시작으로 만세삼창과 더불어 새해맞이 기원문 낭독도 이어졌습니다. 이동진 구청장은 “‘더 큰 도봉의 완성을 위해 열심히 뛰겠다.”며 희망찬 인사말을 전했습니다.

2. 2018 하반기 에코마일리지 우수단체 감사장 전달식 개최

에코마일리지 다들 아시나요? ‘친환경을 쌓는다는 의미로 전기, 수도, 도시가스를 절약하면 마일리지로 적립할 수 있는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입니다. 2018년 하반기 에코마일리지 우수단체로 서울 자치구 중에서 도봉구가 가장 많이 선정됐는데요. 감사장 전달식 소식 전해드립니다.

지난달 26, 도봉구청 간송홀에서 2018년 하반기 에코마일리지 우수단체에 대한 감사장 전달식이 열렸습니다. 도봉구에서는 16개 단체가 선정됐으며, 이 중 6개소는 상하반기 연속 우수단체로 선정되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우수단체에는 인센티브가 수여되며, 인센티브의 80%는 시설개선비 등에 재투자되어 에너지 절약을 위한 지속적인 선순환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3. 쌍문1동 마을활력소 개소식

만화 아기공룡 둘리와 드라마 응답하라1988’의 배경지로 유명한 쌍문1동에 마을활력소 효자마루가 생겼습니다. 주민들을 위한 소통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효자마루개소식 현장 전해드립니다.

지난달 26, 쌍문1동 주민센터 2층에서 주민들의 공용 소통공간인 마을활력소 효자마루의 개소식이 열렸습니다. 이날 개소식에는 민, 관이 협력하는 의미로 도봉구, 주민자치회, 효자마루 운영진의 협약식 서약이 이뤄졌고, 다채로운 공연도 선보여졌습니다. 마을활력소 효자마루는 주민들이 편하게 커피 한잔을 나누며 공동체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마을 사랑방 같은 곳입니다. 책 대여는 물론, 오카리나와 통기타 연주 등 다양한 교양 강좌도 이뤄짐으로써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클로징] 2019, 기해년 올해는 황금돼지의 해입니다. ‘돼지꿈을 꾸면 복권을 산다.’는 속설이 있듯이 예로부터 돼지는 복, 행운,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동물인데요. 구민여러분 모두 올해, 가정에 행운과 사랑이 가득하고 풍요로운 한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도봉주간뉴스를 마칩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