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362회

날짜2019.01.23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도봉주간뉴스 362회

1. 서울형혁신교육지구 2단계 협약식

2. 제로페이 확대 추진 회의 개최

3. 세그루 개방형복합화시설 기공식

ANC : 이연아

PD : 민동윤

재생시간 : 4분 53초

   

1. 서울형혁신교육지구 2단계 협약식

학교와 마을이 하나가 되어 어린이와 청소년을 함께 키우는 서울형 혁신교육지구가 올해부터 2단계 도약에 나섰습니다.

서울시교육청과 서울시, 자치구가 협력해 학교-마을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해 나아가는데요.

2단계 도약 협약식 소식 전해드립니다.

지난 16, 박원순 서울시장과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25개 자치구 구청장을 비롯해 학부모와 청소년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형혁신교육지구 2단계 도약을 위한 협약식이 개최됐습니다. 혁신교육지구 2단계는 지역사회와 학교의 협력 체제를 강화하고, 지역별 교육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자치구별 특화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sync> 이동진 /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장

특히 지난 201511개 자치구로 시작했던 서울형 혁신교육지구는 올해부터 25개 모든 자치구로 확대돼 서울 전 지역이 서울교육 혁신에 참여하게 됩니다.

2. 제로페이 확대 추진 회의 개최

제로페이다들 알고 계신가요.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은 줄고 소비자의 혜택은 높은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입니다. 가맹점과 소비자 모두에게 좋은 이 제로페이의 이용률 확산을 위해 도봉구에서는 확대 추진 회의가 열렸습니다.

17, 도봉구청 씨알홀에서 구청장을 비롯해 각 동장, 공단상임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간편 결제 서비스 제로페이확산을 위한 회의가 개최됐습니다. 확대 추진 회의에서는 제로페이의 추진 현황을 보고하고 계획과 부족한 점을 건의하는 등 열띤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제로페이는 정부와 서울시, 지자체, 금융사와 민간 간편결제 사업자가 협력하여 도입한 것으로, 지난 12월 말부터 시범 운영 중입니다. 구는 정식 시행예정인 오는 3월까지 모든 가맹점의 90퍼센트에서 제로페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 세그루 개방형복합화시설 기공식

도봉구 쌍문동에 위치해 있는 세그루패션디자인 고등학교 부지에 세그루 개방형복합화시설이 건립됩니다. 그동안 별도의 체육관이나 강당이 없어 불편함을 겪었는데요. 체육시설과 문화복지시설이 생김으로써 소속 학생들은 물론, 지역주민들까지 개방될 예정이여서 의미가 깊습니다. 자세한 정보 전해드립니다.

17, 세그루 패션디자인 고등학교부지에서 세그루 개방형복합화시설건립 착공식이 열렸습니다. 도봉구와 서울시, 교육청, 국민체육진흥기금, 세그루학원이 총 사업지 약 70억원을 분담 투입해 만들어지며, 2020년에 준공될 예정입니다. 지하1, 지상2층 규모의 개방형복합화시설은 다목적 체육시설과 도서관, 공연전시실 등으로 이뤄진 창의인성 체험시설로 꾸며집니다. 특히 학생들이 사용하지 않는 시간대에는 마을 주민들에게 개방돼, 시설인프라가 부족한 쌍문동과 방학동 지역의

문화체육활동을 통한 소통 공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클로징] 구민여러분, 제로페이 사용해보셨나요? 참여사 은행의 앱을 통해 가맹점 QR코드를 촬영하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사용방법을 잘 익혀두면 어렵지 않게 결제할 수 있는데요. 소비자는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가맹점은 결제수수료의 부담이 없기 때문에 소규모 자영업자라면 경영에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부턴 제로페이로 결제해주세요!’, 또는 제로페이로 결제해드리겠습니다.’ 라고 외쳐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으로 도봉주간뉴스를 마칩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