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415회

날짜2020.04.22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1. 음악도시 창동, 조성 전략보고회

2. 협치도봉구회의 제1차 회의

ANC : 이연아 / PD : 남은환, 민동윤 

 

1. 음악도시 창동, 조성 전략보고회

창동역 근처에는 음악 창작자들을 위한 오픈창동 스튜디오가 있습니다. 젊은 사업가의 활동을 지원하며 음악 생태계 구축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음악도시 창동을 위한 전략 보고회가 있었습니다.

8, 도봉구청 위당홀에서 이동진 구청장과 각 관련부서장, 오픈창동사업단의 청년기획자와 연예 기획사 팀장이 모인 가운데, 음악생태계 조성과 이를 위한 전략 보고회가 있었습니다. 먼저 음악생태계 조성 전략에 대한 음악산업전문관의 발표가 이어졌으며, 오픈창동사업단 청년기획자들의 여러 아이디어 발표가 있었습니다. 창동역 부근에 위치해 있는 음악 창작자들을 위한 오픈창동 스튜디오가 더욱 활성화되어 창작자들이 소속감을 느끼며 작업할 수 있고, 강남이나 홍대처럼 음악인들이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음악도시 창동으로서 더욱 단단한 입지로 갖춰지기를 기대해봅니다.

2. 협치도봉구회의 제1차 회의

2020년 협치도봉구회의 제1차 회의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회의가 어려워짐에 따라 협치도봉구회의 위원 25명과 함께 영상회의로 진행됐습니다.

지난 9, 2020년 협치도봉구회의 제1차 회의가 펼쳐졌습니다. 이동진구청장과 협치조정관, 전문위원을 비롯한 협치도봉구회의 위원 총 25명이 함께 했으며,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회의가 어려워졌고,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하기 위해 영상회의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0년 지역사회혁신계획 추진현황과 2021년 계획 수립을 위한 협치의제선정 등에 관한 내용이 집중적으로 논의됐습니다.

[클로징]

코로나19로 인해 직간접적 피해를 입은 시민에게 실질적 지원을 하기 위한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가 지원됩니다. 도봉구 거주민 중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가 지원대상이니, 자세한 정보는 서울복지포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도봉주간뉴스를 마칩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처음으로이전으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