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416회

날짜2020.05.07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도봉주간뉴스 416회

1. 제295회 도봉구의회 임시회

2. 블루라이트 캠페인

3. 초안산 유람선 놀이터 

 

1. 295회 도봉구의회 임시회

먼저, 도봉구의회 소식입니다. 지난 4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제295회 임시회가 열렸습니다.

도봉구의회가 지난 4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제295회 임시회를 열었습니다. 20, 1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긴급재난지원금 보편 지급 건의안4개 안건을 처리했으며, 21일부터 23일까지는 각 상임위원회에서 조례안 심사와 주요 사업 현장방문 등이 이뤄졌습니다. 마지막 24, 2차 본회의에서 모든 안건을 처리하며 제295회 임시회 일정이 마무리됐습니다.

2. 블루라이트 캠페인

코로나19와 맞서고 있는 의료진들의 헌신을 기리기 위해 시설물에 파란색 조명을 밝히는 블루라이트캠페인이 전국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도봉구에서도 이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의료진 응원메시지가 곳곳에 송출되고 있는데요.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방학사거리에 위치해있는 대형전광판과 구청 청사 정문에 있는 전자게시대, 동주민센터와 구청 민원부서에 설치돼 있는 IPTV에 응원메시지가 띄어져있습니다.

여러분이 영웅입니다. 의료진, 고맙고 힘내세요! 라는 문구는 코로나19로 인해 최일선 현장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의료진에 대한 감사와 존경을 나타내기 위한 메시지입니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19 극복 위해 다함께 적극 동참하고 있는 모두가 메시지 응원을 통해 서로 힘낼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3. 초안산 유람선 놀이터

초안산 근린공원 안에 미세먼지와 폭염 같은 외부 요인에 상관없이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 수 있는 초안산 유람선놀이터가 조성됐습니다. 테마가 있는 차별화된 실내놀이터로서 아이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도봉구로 한층 성장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강에 있던 폐 유람선이 도봉구 초안산 근린공원에 자리잡았습니다. 미세먼지 등 불안정한 대기 상황에서도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도봉구 최초로 공공 실내 놀이터로 조성한 겁니다. 유람선놀이터 안에는 3D 항해 파노라마 뷰를 비롯해 월클라이밍·트램폴린 등 역동적인 놀이기구와 창의력 발달에 좋은 모래 놀이, 벽면 자석퍼즐 놀이 등 놀이기구 8종이 배치돼 있어 아이들이 더욱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이 완화될 시에 개관할 예정이며, 오전9시부터 오후9시까지 1회차 20명 이내 사전예약제로 운영 할 예정입니다.

[클로징]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에 많은 제약이 있는 요즘, 도봉구가 온라인 공연, 희망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5회 진행되는 희망 콘서트는 도봉구청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집에서 편안하게 즐기시면서 코로나 극복에 힘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도봉주간뉴스를 마칩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처음으로이전으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