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423회

날짜2020.06.18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도봉주간뉴스 423회
1. 제297회 도봉구의회 정례회
2. 고교-대학 연계 업무협약식 간담회
3. 창2동 매실수확 현장
ANC : 이연아 / PD : 남은환, 민동윤

 

https://youtu.be/8N35-cVCZvc

 

 

1. 297회 도봉구의회 정례회

첫 소식입니다. 도봉구의회가 올해 첫 정례회를 개회했습니다. 297회 도봉구의회 정례회 소식 전해드립니다.

297회 도봉구의회 정례회가 지난 68일을 시작으로 26일까지 19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됩니다. 주요처리안건으로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2019회계연도 서울특별시 도봉구 결산 승인 요청안 등 3개 안건과 도봉구 전통문화예술 진흥 조례안 등 3개 안건, 도봉구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개 안건 등이 있습니다. 특히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구성돼, 코로나19로 인한 영향과 각 필요사업으로 인한 추경예산에 대해 최종 확정할 예정입니다.

2. 고교대학 연계 업무협약식 간담회

서울시와 자치구, 주변 대학과 고등학교가 함께 연계해 학생들에게 진로와 적성을 찾아주는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는 사업이 있습니다. 이른바 고교-대학 연계 지역인재육성사업인데요. 도봉구에서도 교육격차 해소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진행됐습니다

지난 10, 도봉구청 간송홀에서 덕성여자대학교, 삼육대학교, 효문고등학교와 도봉구가 지역인재육성사업에 대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도봉구의 주변 대학교인 덕성여자대학교와 삼육대학교가 대학의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해 효문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과 진로멘토링을 진행합니다. 교과위주 학습에서 벗어나 과학실험 프로그램이나 역사탐방, 운동, 진로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학생들이 배움의 주체가 돼 탐구교육을 받고 창의력도 기를 수 있는 사업으로 함께하기를 기대해봅니다.

3. 매실 수확 계획

2동에 위치한 초안산근린공원에는 지난 2011년부터 주민들이 함께 자발적으로 가꿔온 과수원이 있습니다. 매실과 앵두, 살구 등을 키우며 주민간의 소통과 화합의 밭으로 발전해오고 있는데요.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서 축제대신 주민들과 소소하게 매실을 수확해 지역어르신께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마스크를 쓰고 방역을 마친 주민들이 탐스럽게 열린 매실수확에 나섰습니다. 주민의 소통과 화합의 밭으로 일궈온 창2동 초안산 과수원입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축제를 생략하고, 주민자치위원 및 주민 몇몇이 모여 소소하게 매실수확을 해, 지역어르신에게 기부될 예정입니다.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함께 가꿔온 창2동 초안산과수원이 앞으로도 지속가능의 자랑스러운 예로 자리잡기를 바랍니다.

 

[클로징]

코로나19로 인해서 헬스장이나 체육시설 같은 다중이용시설의 이용이 어려워진 요즘입니다. 이로 인해서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레이닝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도봉구가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들을 소개하는 코로나19 극복 집콕 생활운동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도봉구청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9편입니다. 열심히 잘 따라하셔서 면역력도 기르고 몸과 마음이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도봉주간뉴스를 마칩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처음으로이전으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