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425회

날짜2020.07.01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1. 수도권광역급행철도 C노선 설명회

국토교통부 수도권광역급행철도팀의 주최로 KTXGTX C노선 건설사업 전략환경영향평가서의 설명회가 개최됐습니다.

지난 22, 도봉구청 선인봉홀에서 국토교통부 수도권광역급행철도팀의 주최로 C노선 건설사업 전략환경영향평가서를 공유하고 설명하는 자리가 만들어졌습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 C노선 건설사업은 수도권 주민들의 교통복지 증진과 만성적인 수도권 교통난 해소를 위해 주요 거점역을 30분대에 연결하는 광역급행철도망을 구축하는 겁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을 주민과 함께 공유하며 질의응답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환경영향평가법에 따른 평가절차를 이행해 최적의 저감대책을 수립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 사랑의 밑반찬 나누기 행사

코로나19로 지친 취약계층 세대를 위한 여름 건강나기 행사가 추진됐습니다. 방역수칙을 지키며, 새마을 부녀회에서 최소인원으로 밑반찬을 만들어 이웃에게 직접 전달되는 행사였는데요.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지난 22, 도봉구 새마을부녀회가 새마을부녀회장과 각 동회장 등 최소 인원이 모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소외된 이웃에게 건강식 밑반찬을 전달하기 위해 사랑의 밑반찬 나누기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어르신의 여름철 지친 몸을 회복시켜주기 위해 신선한 제철 식재료와 식물성 고단백질이 풍부한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지역 내 취약계층 세대인 홀몸어르신 및 조손가정 140세대에 직접 전달됩니다. [도봉구 새마을부녀회 고길성 회장 ? 행사의 의미에 대해서 한말씀 부탁. “요즘 같은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것에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이 정성스럽게 만든 밑반찬을 드시고 코로나를 함께 이겨냈으면 좋겠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대외활동이 주춤한 시기에 구민 서로가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눠주며 슬기롭게 이겨내기를 기대해봅니다.

3. 도봉 청년펠로우 위촉

도봉구의 공공문제 해결을 위해 사회혁신가 도봉 청년펠로우를 모집했습니다. 6월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는데요. 위촉식 소식 전해드립니다.

도봉구의 청년 사회혁신가, 청년펠로우가 지난 두달간 공모절차를 거쳐 7명이 선정됐습니다.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공공의 이익을 위해 활동하게 되는데, 영세 양말 제조업체와 예술 디자이너 협업을 통한 브랜드 개발, 쓰레기예술 치유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이 가진 자원과 환경을 이용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변화시킬 예정입니다. [인터뷰] 최현호 ? 청년펠로우쉽 현장지원실장 도봉구 청년펠로우쉽 지원사업은 도봉구 안에 있는 지역사회 문제를 도봉구 청년들이 해결하는 과정을 지원하고 있고요.

청년펠로우에게는 6개월간 사회혁신 활동에 필요한 실행비가 지원되며 활동역량 강화를 위해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과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제공됩니다.

[인터뷰] 허나영 ? 도봉구 청년펠로우쉽 참가자

이 기회를 통해서 도봉구에 있는 청년들과 함께 많은 문제들을 조금이나마 개선할 수 있는 참여의 기회가 돼서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도봉 청년펠로우들이 지역사회 곳곳에 착한 영향력을 행사해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가기를 바랍니다.

4. 2020 도봉구 청소년 참여기구 워크숍

도봉구가 아동친화도시로서 어린이, 청소년들의 참여 활동 기회를 많이 만들고 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한동안 주춤했던 청소년 참여기구들이 온라인으로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27, 도봉구 청소년 참여기구들의 연합 워크숍이 온라인으로 진행됐습니다. 도봉구 어린이 청소년의회와 청소년 참여예산위원회, 청소년 참여위원회 등 아동친화도시 도봉구를 실현하는 주체인 청소년들의 활동을 응원하고 자긍심과 책임감을 높이기 위해서 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본격적인 활동이 제약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으로 많은 청소년들이 함께해 의미를 빛냈습니다.

[인터뷰]

청소년들의 자치권 확대 및 권리증진을 위해서 현재 참여기구가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청소년 참여기구는 도봉구 청소년을 대표하여 정책제안 및 예산심의과정 등의 활동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참여기구별 대표아동에게 위촉장 수여가 있었으며, 구청장과의 랜선 토크를 통해 청소년 위원 활동으로서의 각오를 공유하고 되새겼습니다. 아동, 청소년 스스로 주체가 돼 참여로 인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도봉으로서의 발걸음이 기대됩니다.

[클로징]

도봉구가 광복절을 기념해서 815 역사문화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콘서트 참가자에 대한 온라인 오디션이 개최되는데요. 성악이나 일반가요, 트롯, 합창 등 무반주 노래 1절을 포함한 3분 이내의 노래영상과 본인소개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이메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숨겨왔던 본인의 실력을 마음껏 뽐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도봉주간뉴스를 마칩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처음으로이전으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