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427회

날짜2020.07.16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https://youtu.be/UngxiQ0nm0c

도봉주간뉴스 427회
1. 지속가능발전지방정부협의회 회의
2. 탄소중립 지방정부 실천연대 발족식
3. 도봉 ‘명예의 전당’ 헌액식
ANC : 이연아 / PD : 민동윤
 

 

1. 지속가능발전지방정부협의회 회의

전세계가 환경을 보전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지속가능발전지방정부협의회를 설립해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위해 지방정부가 함께 나아가고 있는데요.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 협의회의 하반기 정기회의 소식 전해드립니다.

지난 7, 코엑스에서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의 2020년 하반기 정기회의가 개최됐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속가능발전과 그린뉴딜에 대한 주제로 정책브리핑이 이어졌으며, 포스트코로나 상황에서 지방정부의 대응방법과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실행주체로서의 역할이 논의됐습니다. 또한 국가 정책 전반에 지속가능발전이 기본개념으로 정립될 수 있도록 지속가능발전 기본법제정을 국회에 촉구하는 공동 결의문 낭독이 있었습니다. 지속가능발전 추진을 위한 지방정부의 목소리를 담은 결의문은 7월중으로 협의회 사무국을 통해 국회로 전달될 예정입니다. 국제사회의 공동목표이자 보편적인 가치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가 계속해서 이행돼 지속가능한 사회로 만들어지기를 기대해봅니다.

2. 탄소중립 지방정부 실천연대 발족식

본격적인 기후체제 전환을 앞두고 저탄소 정책의 최종모델로 지자체나 기업이 자발적으로 탄소중립을 선언하는 기후행동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탄소중립 지방정부 실천연대 발족식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지난 7, 코엑스에서 전국 광역·기초 지방정부 37개 단체장과 반기문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장, 조명래 환경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탄소중립 지방정부 실천연대 발족식이 개최됐습니다. 205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흡수량을 늘려 순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탄소중립을 달성하겠다는 지방정부의 협력과 다짐을 선언하기 위해섭니다. 기후변화 대응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자하는 축사와 더불어 탄소중립 지방정부 실천연대 선언식, 환경부와 지방정부 간 업무협약식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참석한 지방정부 모두, 2050 탄소중립 목표달성을 위해서 필요한 정책기조를 확립하고 의미 있는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 도봉 명예의 전당헌액식

사람을 향한 도시, 더 큰 도봉을 위해 함께 노력한 도봉의 인물이자 귀중한 자산으로서 그동안의 노력에 감사한다는 의미로 도봉구민대상이 수여됐습니다. 시상자에게는 도봉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는 영광이 주어지는데요.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도봉구청 1층 명예의 전당 게시대에 명패가 부착됩니다. 밝고 건전한 사회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공을 기여한 2020년 도봉구민대상에 선정된 수상자들이 인물화 상패수여와 함께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기 때문입니다. 도봉구민대상 수상자는 지역사회발전 부문, 사회봉사 단체와 개인 부문, 문화체육진흥 부문, 풍양속 부문으로 4개 분야에서 4명의 주민과 1개의 기관이 선정됐습니다. 앞으로도 지역과 주민을 위해 묵묵히 봉사하시는 더 많은 분들을 찾아내 수상할 예정이며, 도봉 명예의 전당의 최종 그림인 도봉구 마크가 전부 채워질 계획입니다.

 

[클로징]

도봉구청에는 중국 북경시 창평구에서 온 교환공무원이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원어민과 주민이 함께하는 중국어교실이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었는데요. 직접 강의를 녹화해 온라인으로 제공됩니다. 중국어의 기초발음인 성모, 성조, 중국 기초회화와 더불어 문화도 배울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도봉구청채널을 통해서 많은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도봉주간뉴스를 마칩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처음으로이전으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