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432회

날짜2020.08.19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1. 815 역사문화콘서트

올해는 광복 75주년을 맞았습니다. 이를 기념해 도봉구는 음악을 통해 시대의 아픔을 공감하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815 역사문화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지난 14, 도봉구민회관 대강당에서 75주년 광복절을 기념하는 ‘815 역사문화콘서트가 개최됐습니다. 사전예약을 한 관객 270여명이 거리두기 좌석제로 관람했으며,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보다 많은 구민이 콘서트를 함께 즐겼습니다. 콘서트는 지난 815 역사문화콘서트 온라인 오디션에서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발된 수상자들의 무대로 꾸며졌으며, 무용, 클래식, 가요, 연주 등 다양한 장르가 선보여졌습니다. 특히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담아낸 영상 상영을 통해 시대의 아픔을 공감하고, 광복의 의미를 음악과 함께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 창동스타트랩 개관식

도봉구는 청년들이 살기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창동역 동측 하부에는 청년 창업가를 위한 공간인 창동스타트랩이 생겼는데요. 개관식 소식 전해드립니다.

지난 14, 도봉구 창동역사 동측 하부에 청년 창업가를 위한 청년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인 창동스타트랩(Start-Lab)’이 개관했습니다. 구청관계자, 청년 창업가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이 이뤄졌으며, 창동스타트랩START(창업)LAB(연구실)의 합성어로 도봉구 청년들이 창업을 위해 협업과 연구를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연면적 69로 청년들의 사무공간인 공유오피스와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볼 수 있는 공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6월 청년 예비창업가를 공개 모집해 현재 3개의 기업이 입주해 있습니다.

[클로징]

코로나19 확산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더욱 강조되고 있는 만큼 마스크 꼭 착용하시고,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씻기, 입과 코를 가리며 기침하기 등 꼭 예방에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사람이 많은 곳은 피하시고, 주위환경을 자주 소독하고 환기시켜주시기 바랍니다. 거리두기 잘 지키셔서 우리 모두 꼭 이겨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도봉주간뉴스를 마칩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처음으로이전으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