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433회

날짜2020.08.27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https://youtu.be/RB4t7aDcUOg

도봉주간뉴스 433회
1. ESD 교재개발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
2. KTX 수도권동북부 연장관련 국회토론회
3. 2021 도봉구 사회보장정책 제안회
- 도봉구 한줄소식
- 취업뉴스
ANC : 이연아 / PD : 민동윤, 남은환
 

 

1. ESD 교재개발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

지속가능발전은 도봉구의 핵심 운영원칙 중 하나 입니다. 그렇기에 선도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는데요. 지속가능발전교육 거점도시로서의 1년차 프로젝트로 지속가능발전교육 교재의 발간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이에 대한 전문가 간담회 소식 전해드립니다.

지난 19, 도봉구청 씨알홀에서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개발을 위한 교재 제작의 전문가 간담회가 개최됐습니다. 지속가능발전교육 거점도시(RCE)인 도봉구는 1년차 프로젝트로 초등학생용 도봉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교재발간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민관학 협업으로 구청, 관내 초등교사, 세계시민교육 학습동아리로 구성돼 집필하고 있으며, 기존 ESD 교재의 중심이었던 환경교육에서 벗어나 지속가능발전목표 1~17번을 연계한 스토리로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도봉RCE가 지속가능한 미래와 사회변혁을 위해 가치와 행동, 삶의 방식을 배울 수 있는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허브로 거듭나기를 기대해봅니다.

2. KTX 수도권동북부 연장관련 국회토론회

수도권과 서울 중심, 경기도 의정부를 잇는 KTX 동북부 연장사업을 위한 토론회가 지난 20, 국회에서 개최됐습니다.

지난 20, 국회의원회관에서 수도권 동북부 주민들의 숙원 사업인 KTX 수도권 동북부 연장사업을 위한 토론회가 개최됐습니다. KTX 수도권 동북부 연장운행 준비위원회의 위원장인 우원식 의원이 좌장을 맡고, 간사인 이동진 구청장이 발제를 맡아 토론이 시작됐습니다. KTX 동북부 연장과 GTX-C 노선사업은 이미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됐는데도 큰 진척이 없는 이유와 GTX-CKTX 병행에 따른 운영상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이 논의됐습니다. KTX 수도권 동북부 연장운행 추진위원회는 수도권 남부에만 집중된 고속철도를 분산시켜 균형발전을 이루기 위해 국토부에 재검토를 요청했으며, 동북부 철도구축 과정과 쟁점을 해소해 조속히 추진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2021 도봉구 사회보장정책 제안회

민간과 공공의 협력으로 지역의 욕구와 문제해결을 위해 여러 개선방안과 정책수요를 공유하는 도봉구 사회보장정책 제안회가 열렸습니다.

지난 20, 도봉구청 선인봉홀에서 도봉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주최로 민간대표협의체 위원장, 실무협의체 위원장 및 담당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도봉구 사회보장정책 제안회가 개최됐습니다. 제안회에서는 2020년 도봉구 사회보장정책 제안 결과보고가 이뤄졌고, 실무분과별 사회보장정책이 제안되고 이에 따른 사업부서의 검토 의견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또한 코로나19 대응에 따른 도봉구 사회복지기관 운영 및 정책수요 조사 보고가 이뤄지며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춰 지역사회의 변화와 욕구를 파악했습니다. 민관 협력으로 인해 지역의 특성에 맞는 사회보장사업을 계획·시행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문제를 완화하고,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클로징]

도봉구가 전국 최초로 ‘K-방역차 1를 투입해 방역작업에 나섰습니다. ‘K-방역차는 방역기를 직접 메고 방역하는 기존의 방법이 아닌, 적은 인력으로도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방역활동을 할 수 있는 국내 기업의 기술력으로 개발된 방역을 위한 전기차입니다. 도봉구는 다중이용시설 및 고위험시설의 방역에 ‘K-방역차를 투입해 적극 활용할 예정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도봉주간뉴스를 마칩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처음으로이전으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