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주간뉴스

도봉주간뉴스 435회

날짜2020.09.18

공유하기 URL 복사하기

https://youtu.be/QozYnU0RaOA

도봉주간뉴스 435회
1. 스마트서울 네트워크 구축
2. 모래놀이터 소독 실시
3. 도봉구 온라인 중국어교실
- 도봉구 한줄소식
- 취업뉴스

 

1. 스마트서울 네트워크 구축

공공와이파이 자주 이용하고 계신가요? 관내 역사주변이나 공원, 전통시장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보다 많은 공공와이파이를 설치하기 위해 도봉구는 서울시와 스마트서울 네트워크 구축업무 협약식을 맺었습니다.

지난 9, 도봉구가 미래 스마트도시 기반 인프라 구축을 위해 서울시와 스마트서울 네트워크(S-Net) 구축?운영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지난 6월 도봉구는 스마트서울 네트워크 구축 사업에 대한 추진 의지와 정보격차해소 기대효과 등을 인정받아 1, 2차 시범사업 대상으로 선정됐으며, 이로 인해 시비 30억 원을 확보하고, 공공와이파이 서비스의 전면적 확대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공공생활권 전역에 공공와이파이를 제공하고, 주민들의 통신기본권을 보장해 미래 스마트도시 기반 인프라를 구축할 것으로 보입니다.

2. 모래놀이터 소독 실시

도봉구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모래놀이터와 놀이시설들을 계속해서 소독하고 있는데요. 소독효과가 탁월한 증기소독을 이용해 작업하는 소독전담팀의 현장을 가봤습니다.

도봉구는 어린이공원을 포함한 모든 공원의 모래놀이터 37곳과 놀이시설 49곳의 소독작업을 분기별로 1회씩 소독하고 있습니다. 특히 소독효과가 탁월한 고온스팀방식인 증기 소독을 이용해 모래놀이터 소독 전담팀이 작업을 하고 있으며, 매년 기생충 검사와 중금속 검사 등을 시행해 청결하고 안전한 놀이터를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실내?외 감염우려가 높은 가운데, 꾸준한 스팀소독으로 인해 어린이와 부모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공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3. 도봉구 온라인 중국어교실

해마다 펼쳐오던 중국어 교실이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실시됩니다. 중국 교환공무원의 강의로 다채롭게 선보여지는 온라인 교육으로, 도봉구청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봉구에서는 중국 베이징시 창평구에서 온 교환공무원의 중국어 강의가 비대면 온라인교육으로 이뤄집니다. 성조의 기본적인 설명과 실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회화 문장, 중국 대표 음식과 관광지가 소개되며, 의상도 직접 보여주는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강의가 구성돼 있습니다. 유튜브 도봉구청에서 무료로 들을 수 있으며, 13편의 강의를 통해 중국문화를 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습니다.

4. 공원여가 비대면 프로그램

도봉구에는 어린이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유아숲체험장 4곳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활발한 외부수업이 어려운 것을 감안해, 안전한 실내에서도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비대면 숲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줄어든 요즘, 도봉구는 긴급돌봄으로 어린이집, 유치원에 등원하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안전한 실내에서 비대면 숲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문 유아숲 보조교사의 온라인 설명과 더불어 무궁화꽃 그리기, 잠자리 색종이 접기 등 만들기를 통해 생태를 접하고, 곤충을 직접 만들어보며 자연을 접합니다. 실내에서도 자연의 소중함과 신비로움을 느껴볼 수 있도록 목재문화체험장과 산림치유프로그램도 앞으로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5. 어린이보호구역 금연구역

도봉구가 자라나는 학생들이 담배연기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91일부터 도봉구 전체 초등학교 통학로를 금연거리로 지정했습니다.

도봉구가 도봉구의 모든 초등학교와 구민의 의견을 수렴해 총 23개의 초등학교 통학로에서 담배를 피울 수 없는 금연구역으로 지정했습니다. 이번 금연구역은 1130일까지 3개월 동안 금연계도 기간으로 정하고, 121일부터 본격적으로 금연구역 내 흡연을 단속하고 적발 시 1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합니다. 이밖에도 구는 코로나19 상황에 발맞춰 비대면 금연클리닉 운영하고, 금연캠페인 실시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금연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클로징]

2주동안 진행됐던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가 2단계로 조정됐습니다. 오후 9시까지로 제한됐던 카페와 식당의 운영이 재개되고,

학원, 독서실, 실내체육시설 등의 운영도 다시 시작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테이블간 띄워앉기를 실시해야하고, 출입자 명부 작성 등 방역수칙은 여전히 지켜주셔야 합니다. 코로나19 확산의 위험은 늘 존재하기 때문에, 거리두기에 철저히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이상으로 도봉주간뉴스를 마칩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처음으로이전으로1 2 3 4 5 6 7 8 9 10
TOP

공유